약 먹지 않고 혈압 빨리 낮추는 방법이 궁금하면?

혈압 빨리 낮추는 방법을 아는 것은 장기적인 건강을 위해 중요합니다. 특히 고혈압과 관련된 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의 경우 이러한 사항에 더욱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혈압으로 인해 건강상의 불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 혈압을 빠른 시간 안에 정상 수치로 돌릴 수 있을지는 모르고 있습니다.

 

혈압 빨리 낮추는 방법 추천

평소처럼 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혈압이 올랐을 경우에는 혈압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에 능숙해져야 합니다. 하지만 혈압은 단시간에 갑자기 극적으로 변화하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안정적인 혈압 수치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습관을 통해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몇 가지 방법을 통해 더욱 건강한 생활을 하는 데 도움을 받아보세요. (1)

 

최대한 술 마시는 것을 자제하기

술을 즐겨 마시게 되면 혈압이 일시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혈압을 순간적으로 낮추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모든 종류의 술 섭취를 중단하는 것입니다.

특히 고혈압 환자의 경우, 술을 마시면 합병증 위험이 커질 수 있습니다.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통한 혈압 관리도 중요하지만, 금주하지 않으면 순간적인 혈압 감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카페인 섭취 줄이기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것이 혈압을 순간적으로 낮추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이 혈압을 일시적으로 높일 수 있기 때문이죠.

장기적으로 카페인을 섭취하면 혈압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고혈압 상태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혈압을 순간적으로 낮추기 위해서는 커피와 같은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를 피하셔야 합니다.

 

스트레스 관리하기

혈압을 순간적으로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 중 하나는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입니다. 스트레스가 많으면 혈압이 상승할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심하게 쌓이면 심장에 부담이 가고 혈관 건강에 악영향을 줍니다. 술과 마찬가지로 혈압에 좋지 않은 스트레스를 즉시 해소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크 초콜릿 먹기

카카오 함량이 아주 높은 다크 초콜릿은 혈압을 순간적으로 낮추는 방법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에는 혈관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가 들어있어 혈관 건강에 이로움이 있습니다.

건강한 혈압 관리를 위해 설탕이 포함되지 않은 99% 다크 초콜릿 제품을 선호하며,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 영양제를 섭취

혈압 빨리 낮추는 방법 중 하나는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마그네슘 영양제는 혈압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무기질로 혈관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심장 기능에도 마그네슘이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건강한 혈압 관리를 위해 마그네슘이 풍부한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 실천하기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는 한 가지 방법은 꾸준한 유산소 운동입니다. 이를 통해 심장에 혈액을 원활하게 공급하며 혈압을 순간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최소 5회 이상의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을 실천하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빠르게 걷기, 조깅, 수영,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운동을 시도해 보세요.

 

최대한 싱겁게 먹기

혈압 관리를 위해 음식을 최대한 싱겁게 먹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의 경우, 젓갈이나 찌개, 국물 요리,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 푸드는 혈압에 좋지 않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체내의 나트륨 수치를 높아지게 해서 혈압이 급격하게 상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짠 음식 선호는 고혈압과 그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음식을 싱겁게 먹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 조절하기

또 다른 혈압 빨리 낮추는 방법은 체중 감량을 통한 다이어트입니다. 체중을 줄이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고, 심장으로 흐르는 혈액을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

과체중이거나 비만일 경우 혈관에 지방이 축적되어 혈액 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게 되죠. 이 때문에 혈압이 순간적으로 상승할 수 있어요.

혈압을 낮추고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를 실천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 섭취하기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 바나나, 오렌지, 감자, 토마토, 고구마 등의 음식을 먹는 것도 혈압을 순간적으로 낮추는 방법입니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은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고 혈관에 작용하는 압력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전분류 채소와 바나나 등에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니, 식단에 이런 음식들을 포함시켜 혈압 관리를 해보세요.

 

걷기를 통한 운동 습관 만들기

걷기는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운동 방법 중 하나로,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를 통해 심장에 혈액을 원활하게 공급하며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계단 오르기, 짧은 거리 걷기 등 작은 습관을 통해 걷기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면 혈압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피하기

흰 밥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은 혈압 상승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대체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 밥을 먹으면 소화 과정이 빠르게 이루어져 당분이 흡수되고 혈압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미밥, 잡곡밥, 귀리밥 등과 같은 건강에 좋은 대체 식품을 섭취하여 혈압 관리에 도움을 받으세요.

 

금연 실천하기

혈압에 해로운 요소 중 하나인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연을 통해 순간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혈관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담배는 고혈압 외에도 다양한 질병의 발생 위험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금연에 대한 의지를 강화하고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세요.

 

나트륨 섭취 줄이기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는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것입니다.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혈압 상승을 일으키는 주요 요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트륨 섭취를 줄이면 혈액의 부피가 감소하고, 혈관 압력이 낮아져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혈압 관리를 위해 가공식품에서 나트륨 함량을 확인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