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낮추는 운동 10가지, 고혈압 환자 위한 운동

혈압 낮추는 운동을 하면 고혈압을 예방하고 심폐 기능을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혈압을 빠르게 낮추는데 효과적이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성별, 연령, 건강 상태 등에 맞는 운동을 선택하여 혈압을 낮추세요.

 

혈압 낮추는 운동

혈압 낮추는 운동을 하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고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어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혈관 건강 및 이상지지혈증까지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고혈압을 예방하고 합병증을 줄여주는데 좋은 혈압을 빠르게 낮추는 운동은 다음과 같아요. (1)

 

스트레칭과 마사지 하기

혈압에 좋은 운동을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칭과 마사지가 필수에요.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해줘야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고 운동 부상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어요.

무리하게 운동을 하면 혈압이 일시적으로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하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걷기 운동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혈압 낮추는 운동인 걷기 운동은 최대한 빠르게 걸어야 효과가 있어요.

걷기 운동을 일주일에 5회 정도 해주는 것이 좋고 30분 이상은 해야 해요.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가장 좋은 걷기 운동을 추천해요.

 

플랭크

혈압에 좋은 운동으로 플랭크를 꾸준히 해주세요. 플랭크는 전신 운동이고 체지방을 더 많이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으로 인기가 많아요.

플랭크는 전신의 근육을 모두 자극을 주기 때문에 기초 대사량을 올리고 신진 대사를 좋게 할 수 있어요. 플랭크는 자세를 취하는 것에 신경을 써야 하고 오랜 시간 동안 버티는 것은 좋지 않아요.

 

크런치

혈압 낮추는 운동으로 크런치를 하세요. 크런치를 매일 할 수록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이고 뱃살을 빼는데 좋아요.

크런치는 윗몸 일으키기 자세에서 상체가 45도 정도 올려야 해요. 복부에 힘을 계속 주어야 하고 최대한 천천히 자극을 주면서 운동을 해야 해요.

 

무릎 대고 푸쉬업

일반 푸쉬업은 운동 초보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어요. 무릎 대고 푸쉬업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혈압 낮추는 운동이에요.

무릎 대고 푸쉬업은 온 몸의 근육을 사용하고 자극을 주는 운동이고 운동 부상이 적어 고혈압 환자에게 인기 있는 운동이에요. 무플 대고 푸쉬업은 팔의 간격을 좁혀야 해요.

 

백익스텐션

혈압 낮추는 운동으로 백익스텐션을 추천해요. 백익스텐션은 홈트레이닝으로 집에서 쉽게 할 수 있고 전신 근육을 단련해주는 좋은 운동이에요.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복부 코어 근육을 강화 시켜줘요. 상체와 하체의 근육을 골고루 발달 시켜주는 백익스텐션 운동을 하세요.

 

마운틴 클라이머

마운틴 클라이머를 혈압 낮추는 운동으로 추천해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혈압을 낮추고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마운틴 클라이머를 할 때는 동작을 빠르게 하는 것이 좋지만 혈압이 올라가 있는 경우라면 천천히 운동을 하세요. 정확한 자세로 마운틴 클라이머를 해야 운동 효과가 커요.

 

하늘 자전거

하늘 자전거는 혈압에 좋은 운동이에요. 누구나 쉽게 운동할 수 있는 하늘 자전거는 운동 방법이 매우 간단하고 운동의 재미가 있어요.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하늘 자전거는 전신 운동이고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어요. 하늘 자전거는 연령이 많은 분도 할 수 있고 운동 부상의 위험이 적어요.

 

리버스 크런치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리버스 크런치는 혈압에 좋은 운동이에요. 리버스 크런치는 뱃살까지 빼주고 내장 지방을 제거해서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요.

허리 부담이 적은 리버스 크런치는 부상의 위험이 적고 복근까지 만들어줘요. 리버스 크런치를 할 때는 몸의 반동을 줄여주는 것이 중요하고 처음부터 끝날 때까지 복근에 힘을 주어야 해요.

 

바이시클 크런치

혈압에 좋은 운동으로 바이시클 크런치를 하세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운동 초보자가 쉽게 할 수 있고 고혈압이 있어도 부담 없이 운동이 가능해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해주고 기초 대사량을 올려주는 운동이에요.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려주고 몸의 노폐물까지 배출해주는 바이시클 크런치 운동을 지금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