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적으로 혈압 낮추는 법 11가지 추천

혈압이 갑자기 올랐을 때 순간적으로 혈압 낮추는 법이 있어요. 고혈압이 있으면 혈압이 일시적으로 갑자기 올라가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혈압이 올라가면 고혈압 합병증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고 심혈관 건강, 뇌 건강 등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순간적으로 혈압 낮추는 법

순간적으로 혈압 낮추는 법을 알면 혈압이 갑자기 올랐을 때 바로 해결할 수 있어요. 그리고 평소에 생활 습관을 개선해서 혈압이 올라가지 않게 유지를 해줘야 해요.

혈압이 순간적으로 올랐을 때 빠르게 낮추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99% 다크 초콜릿 먹기

카카오 함량 99% 이상이 든 다크 초콜릿을 먹는 것이 순간적으로 빠르게 혈압 낮추는 법이에요. 다크 초콜릿에는 혈관을 확장하는데 효과적인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요.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99% 다크 초콜릿은 설탕 함량이 없는 제품을 구매해야 해요.

 

싱겁게 먹는 습관 갖기

싱겁게 먹는 습관을 갖는 것이 순간적으로 혈압 낮추는 법이에요. 평소에 젓갈, 찌개, 국, 가공 식품을 즐겨 먹으면 신체에 나트륨 수치가 올라가 혈압이 순간적으로 올라갈 수 있어요.

짜게 먹는 습관은 고혈압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음식을 싱겁게 먹는 습관이 필요해요. 혈압이 이미 높으면 음식을 항상 싱겁게 먹고 소금 섭취를 줄이세요.

 

금주 하기

술을 마시면 혈압이 순간적으로 상승할 수 있어요. 순간적으로 혈압 낮추는 법은 금주를 하는 것이에요.

고혈압 환자 일 수록 술을 마시면 고혈압 합병증의 위험이 더 높아질 수 있어요.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하고 식이 요법을 한다고 해도 금주 하지 않으면 혈압을 순간적으로 낮추는 것이 어려워요.

 

칼륨 함량 많은 음식 먹기

바나나, 오렌지, 감자, 토마토, 고구마 등과 같은 칼륨 함량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이 순간적으로 혈압 낮추는 법이에요. 칼륨 함량이 많은 음식은 몸 안의 나트륨을 빠르게 배출해주고 혈관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칼륨이 많은 음식은 주로 전분 채소와 바나나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식단에 칼륨이 많은 음식을 추가해서 혈압을 낮추세요.

 

커피 마시지 않기

순간적으로 혈압 낮추는 법은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것이에요. 커피의 카페인이 순간적으로 혈압을 상승 시킬 수 있기 때문이에요.

커피의 카페인을 장기간 섭취하면 혈압이 계속 올라가서 고혈압이 더 좋지 않게 될 수 있어요. 혈압을 순간적으로 낮추기 위해서는 커피와 같은 카페인 음료를 마시면 안돼요.

 

유산소 운동 하기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혈압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유산소 운동을 하면 심장에 혈액을 더 원활하게 공급해줘서 순간적으로 혈압을 낮추어줘요.

일주일에 5회 이상 유산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아요.

 

체중 감량 하기

다이어트 해서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이 순간적으로 빠르게 혈압 낮추는 법이에요. 체중 감량을 해야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고 심장으로 가는 혈액을 원활하게 해줘요.

과체중, 비만 일 수록 혈관에 기름기가 쌓여 있고 혈액 순환이 되지 않아 혈압이 순간적으로 올라가는 경우가 종종 생겨요. 다이어트를 해서 체중 감량을 하세요.

 

금연 하기

술마시는 것만큼 혈압에 좋지 않은 것이 담배 피는 거에요. 금연 하는 것이 순간적으로 빠르게 혈압 낮추는 법이에요.

담배를 피면 순간적으로 혈압을 빠르게 상승 시켜서 혈관에 여러가지 영향을 주고 손상을 일으켜요. 담배는 고혈압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질병의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꼭 금연을 해야 해요.

 

스트레스 줄이기

순간적으로 빠르게 혈압 낮추는 법은 스트레슬 최대한 줄이는 것이에요. 스트레스가 많을 수록 혈압이 순간적으로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스트레스가 많이 쌓일 수록 심장에 무리가 가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아요. 술을 마시는 것만큼 혈압에 좋지 않은 스트레스를 바로바로 풀고 해소해야 해요.

 

흰 밥 먹지 않기

흰 밥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을 먹지 않는 것이 순간적으로 빠르게 혈압 낮추는 법이에요. 흰 밥을 먹으면 소화가 빠르게 되고 당으로 흡수되면서 혈압을 순간적으로 높여요.

그렇기 때문에 혈압이 좋지 않은 흰 밥 대신에 현미밥, 잡곡밥, 귀리밥을 먹는 것이 좋아요.

 

걷기 운동 하기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순간적으로 혈압 낮추는 법이에요. 걷기는 혈압을 빠르게 낮추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에요.

걷기 운동을 하면 심장으로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이 되어 혈압을 순간적으로 낮추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평소에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하면 혈압 관리를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