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낮게 나오는 법 13가지, 약 없이 혈압 낮추기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혈압 낮게 나오는 법이 있어요. 혈압을 낮게 나오는 것이 여러가지 고혈압의 합병증으로부터 예방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어요.

그리고 고혈압 있으면 생활 습관을 개선하여 혈압을 낮게 유지를 하는 것이 필요해요.

 

혈압 낮게 나오는 법

혈압을 낮추어야 고혈압의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잘못된 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으면 혈압이 계속 올라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건강에 여러가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혈압을 낮게 나오는 법을 알면 고혈압을 예방하고 비상시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알아 두는 것이 좋아요. (1)

 

수시로 변하는 혈압

혈압을 병원, 가정에서 잴 때마다 수시로 변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혈압은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수시로 변할 수 있어요.

긴장되어 있는 경우

마음이 긴장되어 있는 경우에 혈압이 일시적으로 높아질 수 있어요. 긴장을 풀고 여유가 있는 상태에서 혈압을 다시 재면 낮아지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불편한 자세

다리를 꼬고 앉아 있거나 허리가 구부정하게 있으면 혈압을 잴 때 높게 나올 수 있어요. 자세가 불편하면 복부의 대동맥이 압박을 받게 되어 심장으로 가는 혈액이 증가하여 혈압이 높게 나올 수 있어요.

부족한 휴식

충분한 휴식 없이 바로 혈압을 재면 혈압이 높게 나올 수 있어요. 혈압을 잴 때는 10분 정도 앉아서 안정을 취한 후 혈압을 재는 것이 정확해요.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 제한하기

흰 밥, 흰 밀가루, 빵, 라면, 국수, 과자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 하는 것이 혈압을 낮게 나오는 방법이에요. 정제된 탄수화물은 몸에서 빠르게 흡수되어 혈당과 혈압을 오르게 해요.

혈압이 높으면 정제된 탄수화물 대신 통곡물, 현미, 잡곡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소금 섭취량 줄이기

평소에 인스턴트 식품, 가공 식품, 패스트푸드를 자주 먹는 다면 몸 안의 나트륨 수치가 높아져 혈압이 올라갈 수 있어요. 혈압 낮게 나오는 법은 소금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에요.

소금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혈압이 올라가는 것을 막아주고 고혈압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금연 하기

담배를 피고 있으면 혈압을 낮추기 위해 금연을 해야 해요. 금연을 하는 것이 혈압을 낮게 나오는 방법이에요.

담배를 피면 혈관 건강, 심장 건강, 뇌 혈관 건강 등에 여러가지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어요. 혈압이 높은 상태라면 반드시 금연을 해야 해요.

 

금주 하기

혈압 낮게 나오는 법은 금주를 하는 것이에요. 술을 많이 마실 수록 심장에 무리가 가서 혈압이 쉽게 올라갈 수 있어요.

심장 건강, 뇌 건강, 혈관 건강을 생각한다면 고혈압이 되지 않게 금주를 하는 것이 필요해요.

 

디카페인 커피 마시기

카페인 함량이 적은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는 것이 혈압 낮게 나오는 법이에요. 커피를 꼭 마셔야 한다면 디카페인 커피가 더 좋아요.

카페인 함량이 많은 커피를 마시면 일시적으로 혈압을 올려서 고혈압이 있는 경우 결코 도움이 되지 않아요. 커피를 마시고 싶으면 디카페인 커피를 추천해요.

 

다크 초콜릿 먹기

혈압을 빠르게 낮추고 싶으면 카카오 함량이 많은 다크 초콜릿 먹는 것이 좋아요. 다크 초콜릿은 혈관 확장에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일시적으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다크 초콜릿은 설탕 함량이 많을 수 있기 때문에 무설탕 제품을 구매해야 해요.

 

칼륨 음식 섭취하기

칼륨 음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혈압 낮게 나오는 법이에요. 칼륨 음식은 몸 안의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고 혈관의 압력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칼륨 음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해야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칼륨 함량이 높은 토마토, 고구마, 감자, 바나나, 견과류 등을 추천해요.

 

다이어트 하기

과체중, 비만인 경우에 혈압이 높을 수 있어요. 혈압을 낮게 나오는 방법은 다이어트를 해서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이에요.

다이어트 해서 체중 감량을 하는 것 만으로 혈압을 많이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스트레스 바로 해소하기

스트레스를 바로 해소하지 않으면 항상 긴장된 상태를 유지해서 혈압이 올라갈 수 있어요. 혈압 낮게 나오는 법은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바로 해소하는 것이에요.

스트레스가 계속 쌓이면 가슴 두근거림 등이 심해지고 폭식을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나만의 방법을 찾아야 해요.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건강 상태에 맞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혈압 낮게 나오는 법이에요. 운동을 하면 혈액을 원활하게 흐르게 하여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이에요.

무리한 운동 대신 약간의 땀이 날 정도의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