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게 혈압 낮추는 방법 11가지 고혈압 예방하기

급하게 혈압 낮추는 방법을 알면 고혈압의 합병증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어요. 혈압이 오르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잘못된 생활 습관을 고치고 짜게 먹는 식습관을 버려야 해요.

고혈압의 대부분은 짜게 먹는 식습관과 흡연, 음주 등의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더 악화가 되는 경우가 있어요. 적절한 치료와 함께 급하게 혈압을 빨리 낮추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해요.

 

급하게 혈압 낮추는 방법

혈압이 계속 오르는 상태가 되면 고혈압으로 될 확률이 높아져요. 고혈압은 여러가지 합병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해요.

고혈압은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개선해야 예방을 할 수 있어요. 비상시에 급하게 혈압 낮추는 방법을 알면 여러가지로 도움이 될 수 있어요. (1)

 

심호흡 천천히 하기

급하게 혈압 빨리 낮추는 방법은 심호흡을 천천히 하는 것이에요. 혈압이 올라갔으면 심호흡을 해서 스트레스와 긴장을 줄여서 혈압을 급하게 낮추어야 해요.

심호흡을 하면 부교감 신경이 활성이 되고 마음을 진정 시키기 때문에 심박수가 낮아지고 혈압이 급하게 낮아지게 되어요. 혈압이 올라갔으면 1분 정도 천천히 심호흡을 하세요.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급하게 혈압 낮추는 방법은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것이에요. 평소에 짜게 먹는 습관, 가공 식품을 즐겨 먹는 습관이 있으면 급하게 혈압을 낮추기 위해 섭취 제한을 해야 해요.

나트륨 섭취가 늘어날 수록 혈압이 올라가서 심혈관 질환, 뇌졸중 등의 합병증이 생길 수 있어요. 혈압이 높으면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싱겁게 먹는 습관을 가져야 해요.

 

술 마시지 않기

술을 마시면 급하게 혈압이 올라갈 수 있어요.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급하게 혈압 낮추는 방법이에요.

술은 혈압을 올리고 심장 기능에 무리를 줄 수 있어요. 심장 기능을 보호하고 혈압을 급하게 낮추고 싶으면 술을 마시지 않아야 해요.

 

블루베리 먹기

블루베리는 심장 기능을 개선 시켜주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요. 블루베리의 폴리페놀 성분으로 인해 급하게 혈압을 낮추어 주고 고혈압의 위험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급하게 혈압 빨리 낮추고 싶으면 블루베리를 먹는 것을 추천해요.

 

다크 초콜릿 먹기

다크 초콜릿을 먹는 것이 급하게 혈압 낮추는 방법이에요. 다크 초콜릿에는 혈관 확장에 좋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혈압을 급하게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다크 초콜릿은 조금만 먹는 것이 좋고 카카오 함량이 75% 이상인 제품을 구매하세요.

 

칼륨 음식 섭취하기

칼륨 함량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급하게 혈압 낮추는 방법이에요. 칼륨은 몸 안의 나트륨을 빠르게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바나나, 감자, 고구마, 견과류, 우유, 토마토 등에는 칼륨 함량이 많아요. 급하게 혈압을 낮추고 싶으면 칼륨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 주세요.

 

커피 마시지 않기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이 혈압을 일시적으로 높이게 할 수 있어요. 커피의 카페인은 혈압을 올려 고혈압 상태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급하게 혈압을 낮추고 싶으면 커피를 마시면 안돼요.

커피를 마시고 싶으면 카페인이 없는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거나 보리차, 허브차를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스트레스 줄이기

급하게 혈압 낮추는 방법은 스트레스를 관리해서 줄이는 것이에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혈관이 수축되어 혈압이 급하게 올라갈 수 있어요.

최대한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을 만들지 않는 것이 혈압을 급하게 낮출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아 줄이는 습관이 필요해요.

 

금연 하기

급하게 혈압 빨리 낮추는 방법은 금연을 하는 것이에요. 담배를 많이 피게 되면 혈관에 혈액이 흐르는 것을 방해해서 심장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담배는 일시적으로 혈압을 올려 고혈압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꼭 금연을 해야 해요.

 

설탕 섭취 줄이기

설탕 섭취가 늘어날 수록 혈압이 빠르게 올라갈 수 있어요. 급하게 혈압 빨리 낮추는 방법은 설탕 섭취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에요.

설탕이 가득한 음식을 먹으면 빠르게 당으로 흡수되어 혈압이 올라가기 때문이에요. 고혈압이 있으면 설탕 섭취를 줄이는 것이 도움 되어요.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규칙적으로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급하게 혈압 낮추는 방법이에요. 운동을 하면 심장에 더 많은 혈액을 공급해줘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혈압이 올라가면 급하게 내리기 위해 빠르게 30분 정도 걷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