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당뇨에 좋은음식 31가지 추천, 건강을 지키세요

고혈압 당뇨에 좋은음식 알려드려요. 고혈압 당뇨 환자에게 식단은 평생을 해야 혈압과 혈당을 안정 시켜 여러가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어요.

하지만 고혈압 당뇨에 좋다고 해서 아무 음식이나 먹을 수는 없어요. 고혈압 당뇨를 위한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1)

 

고혈압 당뇨에 좋은음식

고혈압 당뇨 식단을 짜는데 너무 어려워하지 않아도 되어요. 고혈압 당뇨에 좋은음식을 식단에 포함하면 고혈압 당뇨에 도움이 되어요.

고혈압 당뇨에 좋은 채소와 살코기를 식단에 포함하세요. 해조류를 고혈압 당뇨 식단에 포함하는 것도 좋아요.

이러한 음식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해서 혈압을 낮추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 설탕, 소금, 포화 지방은 고혈압 당뇨에 해로운 음식이에요.

 

살코기

살코기는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고 칼로리가 낮아 음식으로 고혈압 당뇨에 좋아요. 고혈압 당뇨에 필요한 영양을 채우고 칼로리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살코기는 단백질 함량이 많아 포만감을 높여줘서 하루 종일 음식을 적게 먹게 해주는데 좋아요.

지방이 적은 살코기를 고혈압 당뇨 식단에 포함하세요.

 

소고기 등심 스테이크

지방이 적은 소고기 등심 스테이크는 고혈압 당뇨에 좋은음식이에요. 소고기 등심은 영양이 풍부하고 고혈압 당뇨에 좋은 비타민 B12,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소고기 등심에 많이 함유하고 있는 철분은 몸 안의 구석구석에 산소를 운반하는데 도움이 되고, 비타민 B12는 적혈구를 형성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순수 단백질 함량이 많은 음식이에요.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이 많아 고혈압 당뇨 식단에 필수로 들어가면 좋은 음식이에요.

 

돼지고기 등심

지방 함량이 적은 돼지고기 등심은 영양이 풍부하고 비타민 B 함량이 높아 고혈압 당뇨에 좋아요.

 

칠면조 가슴살

칠면조 가슴살은 단백질, 비타민 B6 및 니아신이 풍부한 고혈압 당뇨에 좋은음식이에요. 칠면조 가슴살에는 비타민 B 함량이 높아 섭취한 음식을 분해하고 몸의 에너지를 원활하게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계란

계란은 영양가가 매우 높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고혈압 당뇨에 좋아요. 계란을 아침에 먹으면 하루 종일 식사 때 음식을 적게 섭취하고 혈압을 낮추고 혈당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해조류

해조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고혈압 당뇨에 도움이 되어요. 해조류는 비타민 B12, 요오드 및 오메가 -3 지방산과 같은 고혈압 당뇨에 필요한 영양소가 충분히 함유되어 있어요.

 

명태

명태는 기름기가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명태는 고혈압 당뇨에 좋은 비타민 B12, 요오드 및 셀레늄이 풍부하고 혈관 건강에 좋은 오메가 -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요.

 

고등어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는 혈관 건강에 좋은 오메가 -3가 함유된 고혈압 당뇨에 좋은음식이에요. 고등어는 고혈압 당뇨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B12가 풍부하고 많은 양의 비타민 D를 가지고 있는 음식이에요.

 

조개

조개는 칼로리가 낮고 고혈압 당뇨에 좋아요. 조개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혈압을 낮추어주고 혈당을 올리지 않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굴은 영양이 풍부한 음식이고 고혈압 당뇨에 필요한 비타민 B12, 아연, 셀레늄 등의 좋은 영양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어요.

 

케일

케일은 칼로리가 가장 낮은 음식이면서 혈압을 낮추고 혈당을 내리는데 필요한 비타민,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이 높아요.

케일은 살을 빼는데 좋고 혈관 건강을 개선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양배추

양배추는 영양 밀도가 높은 음식이고 고혈압 당뇨에 필요한 비타민 C와 K,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깻잎

깻잎은 칼로리가 낮고 혈관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A, C 및 K를 함유하고 있어요.

 

오이

오이는 90%이상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칼로리가 매우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오이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고혈압 당뇨에 필요한 식이 섬유가 가득 들어 있는 음식이에요.

 

콩나물

콩나물은 칼로리가 낮고 혈관 건강에 좋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셀러리

셀러리는 비타민 K1가 풍부해서 고혈압 당뇨 환자의 몸에 있는 염증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에요.

 

양상추

양상추는 영양가가 높고 칼로리가 낮아 고혈압 당뇨 환자가 마음껏 먹어도 되는 음식이에요. 양상추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를 충분히 채우는데 좋아요.

 

시금치

시금치는 녹황색 채소이고 엽산, 망간 및 비타민 A, C 및 K1이 풍부하게 함유된 고혈압 당뇨에 좋은음식이에요.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식이 섬유, 비타민 C 및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고 제2형 당뇨병, 심장 질환,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버섯

버섯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당을 낮추어주어 고혈압 당뇨에 좋은음식이에요. 버섯은 비타민 B, 칼륨,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어요.

 

딸기

딸기는 단 맛이 적고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딸기는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 당뇨 환자의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감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영양가가 높고 칼로리가 낮아 고혈압 당뇨에 좋은음식이에요.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몸 안의 염증을 줄이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C, 비타민 K1을 함유하고 있어요.

 

자몽

자몽은 비타민 C 함량이 높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고혈압 당뇨에 좋아요.

 

검은콩

검은콩은 고혈압 당뇨에 좋은 식물성 단백질을 많이 가지고 있는 음식이에요. 검은콩은 식이 섬유, 엽산 함량이 많고 비타민 B, 철, 마그네슘 및 망간이 들어 있어 고혈압 당뇨에 좋아요.

 

병아리콩

병아리콩은 식이 섬유와 식물성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고 혈압을 낮추고 혈당을 올리지 않아 고혈압 당뇨에 좋아요.

 

무지방 우유

무지방 우유는 고품질 칼슘 공급원이에요. 무지방 우유는 지방이 없고 뼈 건강에 칼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요.

고혈압 당뇨 환자에게 부족한 비타민 D를 무지방 우유가 도움이 되어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고혈압 당뇨에 좋은음식이에요. 프로바이오틱스 생균이 들어 있어 소화 건강, 장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코티지 치즈

코티지 치즈는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 당뇨에 좋아요. 코티지 치즈는 저지방, 지방 함량이 1% 이하인 제품을 구매를 해야 지방 섭취를 줄일 수 있어요.

 

곤약

곤약은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좋은 고혈압 당뇨 음식이에요. 곤약은 식이 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 배고픔을 적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현미

현미는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춰주고 혈압과 혈당을 낮게 해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흰 밥 대신 현미밥으로 먹는 것이 고혈압 당뇨에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