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초기 식단 좋은 음식 10가지를 강력 추천해요

당뇨 초기 식단을 소개해요. 당뇨는 초기에 식단 관리만 잘해도 혈당을 안정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당뇨는 잘못된 생활 습관과 식습관을 고치기만 해도 혈당을 관리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당뇨 초기 식단,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뇨 초기 식단은 다음과 같아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양배추, 양상추, 오이, 시금치, 버섯 등과 같은 채소를 당뇨 식단에 포함하면 좋아요.

식사 때마다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등과 같은 단백질 음식을 꼭 먹는 것이 당뇨 혈당 관리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흰 밥, 단팥빵, 크림빵, 옥수수, 건조 과일 등은 당 함량이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식단에서 제외해야 해요. (1)

 

삶은 계란

당뇨 초기 식단에 삶은 계란을 포함하세요. 삶은 계란은 당뇨 혈당 관리에 매우 좋은 음식이에요.

삶은 계란은 혈당에 좋은 단백질이 풍부해서 식후 혈당을 안정화 시켜주고 당뇨 초기를 관리하는데 좋아요.

 

오트밀

오트밀을 당뇨 초기 식단에 포함하는 것을 추천해요. 오트밀은 식후 혈당에 좋은 베타 글루칸을 함유하고 있는 건강한 음식이에요.

GI 지수가 낮은 오트밀은 식후 혈당이 빠르게 오르는 것을 막아주는데 좋아요. 당뇨 초기에 좋은 오트밀은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해주고 혈중 지질을 감소 시켜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현미밥

현미밥은 흰 밥, 밀가루보다 GI 지수가 낮아 당뇨 초기 식단에 넣으면 좋아요. 흰 밥은 식이 섬유가 부족해서 혈당 수치를 빠르게 높여 당뇨 초기에 좋지 않아요.

현미밥은 흰 밥에 비하여 식후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아 당뇨를 관리하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현미밥은 당뇨 초기에 좋은 식이 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해서 혈당을 안정화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무가당 요거트

무가당 요거트를 당뇨 초기 식단에 포함하는 것을 추천해요. 무가당 요거튼 설탕이 없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당뇨 초기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무가당 요거트는 장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함량이 많은 음식에요. 무가당 요거트에 약간의 과일과 견과류를 토핑해서 더욱 맛있어요.

 

가자미

가자미는 GI 지수가 낮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어 당뇨 초기에 좋은 음식이에요. 가자미는 건강한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이 적어 맛이 담백한 생선이에요.

가자미를 식사 때 먹으면 혈당이 빠르게 올라가거나 내려가서 혈관에 손상을 주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캐슈너트

캐슈너트를 당뇨 초기 식단에 포함하는 것을 추천해요. 캐슈너트는 당뇨 초기에 좋은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고 먹기 간편해요.

캐슈너트는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망간, 마그네슘, 리보플라빈, 비타민 및 미네랄 함량이 많아요. 하지만 캐슈너트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한 번에 한 줌 이상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아보카도

당뇨 초기 식단에 아보카드를 포함하세요.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과 다르게 당 함량이 적고 건강한 지방이 풍부해서 당뇨 초기에 혈당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아보카도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과 식이 섬유 함량이 많아 식후 혈당을 안정화 하는데 좋아요. 아보카도를 식사 때마다 먹으면 혈당이 빠르게 올라가는 것을 막아줘서 당뇨 환자에게 인기 있는 음식이에요.

 

땅콩 버터

당뇨 초기 식단에 땅콩 버터를 추천해요. 땅콩 버터는 당뇨 초기에 좋은 비타민 E, 망간 및 마그네슘 함량이 많아 식후 혈당을 안정화 시켜줘요.

땅콩 버터를 구매할 때는 꼭 설탕이 첨가 되지 않은 땅콩 버터를 고르세요. 땅콩 버터는 칼로리가 매우 높은 것이 단점이고 일정량 이상으로 먹으면 체중이 증가하거나 중성 지방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시나몬

시나몬에 있는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해주고 식후 혈당을 안정화 하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음식을 만들 때 향신료로 시나몬을 조금씩 넣으면 당뇨 초기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당뇨 초기 식단에 시나몬이 좋아요. 시나몬은 먹기에도 편하고 향이 좋기 때문에 음식의 맛을 더해줘요.

 

병아리콩

당뇨 초기 식단에 좋은 병아리 콩이 있어요.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한 병아리콩은 당뇨 초기를 관리하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병아리콩은 혈당 수치를 빠르게 안정화 시켜주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병아리콩을 에어 프라이어에 구워서 간식으로 먹어도 좋아요.

병아리콩을  갈릭 파우더, 파슬리, 소금 약간, 올리브 오일을 넣어 골고루 섞은 후 에어 프라이어에 20분 동안 구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