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일시적으로 낮추는법 11가지 강력 추천해요

짧은 시간에 혈압 일시적으로 낮추는법이 있어요. 혈압이 높을 수록 건강에 여러가지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 것이 필요해요.

혈압이 정상 범위보다 높아지면 평소에 생활 습관을 바꿔서 혈압을 낮추려고 노력해야 해요. 약 없이 혈압을 일시적으로 낮추게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혈압 일시적으로 낮추는법

혈압을 낮춰서 고혈압의 합병증으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어요. 생활 습관이 잘못되어 있으면 혈압이 계속 올라가 고혈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어야 해요.

비상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혈압 일시적으로 낮추는법을 추천해요. (1)

 

살 빼기

살을 빼는 것이 혈압을 일시적으로 낮추는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과체중, 비만인 경우에 혈압이 항상 높은 경우가 있어요.

고혈압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해서 살을 빼야 혈압을 일시적으로 낮출 수 있어요.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가 쌓일 수록 몸은 계속 긴장을 하고 혈압이 상승할 수 있어요. 혈압 일시적으로 낮추는법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에요.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이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바로바로 풀어야 해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평소에 즐겨하던 운동, 독서, 음악 듣기, 여행, 친구와의 대화 등을 추천해요.

 

심호흡을 자주 하기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로가 잘 풀리지 않는다면 심호흡을 자주 해주세요. 심호흡을 하는 것이 혈압을 일시적으로 낮추는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심호흡을 하면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 시켜서 심박수를 낮추고 근육을 이완 시켜 일시적으로 혈압을 낮추어줘요. 스트레스로 인해 몸이 긴장 되어 있으면 눈을 감고 심호흡을 천천히 해주세요.

 

다크 초콜릿 먹기

다크 초콜릿은 혈관을 확정 시켜주는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요. 일시적으로 혈압을 낮춰주는 다크 초콜릿은 비상시에 먹으면 좋아요.

다크 초콜릿은 혈관 건강과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설탕이 많이 첨가 되어 있기 때문에 소량으로 먹는 것이 좋아요.

 

소금 섭취 줄이기

찌개, 젓갈, 김치, 국 등을 즐겨 먹으면 혈압이 올라갈 수 있어요. 짜게 먹는 습관을 버리고 소금 섭취를 줄이는 것이 혈압 일시적으로 낮추는법이에요.

소금을 먹을 수록 몸 안의 나트륨 수치를 조절하는 것이 어려워 혈압이 계속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이에요. 혈압이 높으면 소금 섭취를 줄이고 싱겁게 먹어야 해요.

 

커피 적게 마시기

카페인 함량이 많은 커피를 마시면 혈압이 계속 올라갈 수 있어요. 혈압 일시적으로 낮추는법은 커피를 적게 마시거나 마시지 않는 것이에요.

카페인에 민감할 수록 커피를 조금만 마셔도 심장이 두근 거리고 일시적으로 혈압이 올라갈 수 있어요.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압을 일시적으로 낮추기 위해서는 커피를 마시지 않고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는 것이에요.

 

칼륨 함량이 많은 음식 섭취하기

칼륨 함량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혈압 일시적으로 낮추는법이에요. 칼륨은 몸 안의 수분과 나트륨을 더 잘 배출 될 수 있게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요.

식단에 칼륨 함량이 많은 녹색 채소, 바나나, 감자, 고구마, 아보카도, 토마토, 견과류 등을 추가하면 좋아요.

 

설탕 섭취 줄이기

혈압을 일시적으로 낮추는 효과적인 방법은 설탕 섭취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에요. 설탕 섭취가 늘어날 수록 몸에서 빠르게 당으로 흡수되어 혈압을 올리기 때문이에요.

설탕 섭취를 줄이면 살이 빠지고 혈압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해요.

 

담배 피지 않기

담배를 피면 일시적으로 몸의 긴장을 줘서 혈압이 상승할 수 있어요. 혈압을 일시적으로 낮추는 효과적인 방법은 담배를 피지 않고 금연을 하는 것이에요.

담배에는 수많은 건강에 해로운 화학 물질이 들어 있어 혈관 건강에 영향을 줘서 혈압을 올리게 할 수 있어요. 혈압을 낮추고 건강을 지키고 싶으면 반드시 금연을 하세요.

 

술 마시지 않기

혈압은 술하고 관계가 있어요. 술을 마시면 혈압이 올라가서 고혈압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소량의 술은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혈압이 높은 상태에서 소량의 술도 건강에 좋지 않아요.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압을 낮추고 싶으면 술 마시면 안돼요.

 

주 5회 운동하기

운동을 주 5회 하는 것이 혈압 일시적으로 낮추는법이에요. 운동을 꾸준히 해야 심장에 혈액을 더 많이 공급해서 혈압을 낮출 수 있어요.

하루에 30분 이상의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세요. 운동을 습관화 하는 것이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의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