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당뇨에 나쁜음식 13가지

고혈압 당뇨에 나쁜음식을 알려드려요. 고혈압과 당뇨가 있으면 다음과 같은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식사를 골고루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혈압과 당뇨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나쁜음식을 아는 것이 더 중요해요.

 

고혈압 당뇨에 나쁜음식

고혈압 당뇨에 나쁜음식이 있어요. 고혈압 당뇨에 좋은 음식이 있는 반면 해롭고 나쁜음식이 있기 때문에 고혈압 당뇨 식단을 짤 때 참고를 해야 해요.

한 번은 먹어도 괜찮을 것 같은 나쁜음식이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어떤 음식이 고혈압 당뇨에 나쁠까요? (1)

 

떡볶이

떡볶이는 최악의 고혈압 당뇨에 나쁜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정제된 탄수화물을 압축 시킨 떡으로 만든 떡볶이는 설탕, 물엿, 고추장으로 양념을 하기 때문에 혈당을 빨리 올리고 고혈당을 유지해요.

떡볶이는 혈당을 오랜 시간 동안 올리기 때문에 당뇨에 좋지 않고 고혈압에 나쁜 설탕, 물엿이 가득해요.

 

김밥

바쁜 점심 시간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김밥은 생각보다 많은 양의 탄수화물과 설탕이 첨가되어 있어요. 밥 한 공기 이상의 밥이 들어가 있는 김밥은 혈당을 빨리 올려 당뇨에 좋지 않아요.

그리고 김밥 재료는 설탕을 많이 첨가하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줘서 고혈압에 좋지 않아요.

 

흰 밥

흰 밥은 고혈압 당뇨에 좋지 않은 음식이에요. 흰 밥은 식이 섬유가 거의 제거된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이고 혈당을 빨리 올려 당뇨에 좋지 않아요.

흰 밥 대신에 고혈압 당뇨에 좋은 현미밥, 귀리밥, 콩밥, 잡곡밥을 먹는 것이 더 좋아요.

 

감자 튀김

감자 튀김은 고혈압 당뇨에 나쁜음식이에요. 감자 튀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혈관 건강과 심장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치킨보다 더 고혈압 당뇨에 좋지 않은 감자 튀김은 지방 함량이 가득한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감자 튀김은 혈관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고 혈당을 빨리 올려 당뇨에 좋지 않아요.

 

도너츠

도너츠는 고혈압 당뇨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도너츠는 간식으로 즐겨 먹으면 혈관 건강에 영향을 줘서 고혈압 위험을 높여요.

그리고 도너츠는 식이 섬유가 거의 없고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혈당을 빨리 올려 당뇨에 나쁜 음식이에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

운동 전후에 근육 키우는데 좋은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고혈압 당뇨에 좋지 않아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혈당을 식이 섬유가 없어 혈당을 빨리 올려 고혈압 당뇨가 있으면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의외로 설탕이 많이 첨가 되어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에요.

 

삼계탕

삼계탕은 의외로 고혈압 당뇨에 좋지 않은 음식이에요. 삼계탕에 들어 있는 찹쌉밥 때문에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고 잘 떨어지지 않아요.

고혈당을 유지 시켜주는 삼계탕의 찹쌀밥은 고혈압 당뇨에 좋지 않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삼계탕을 건강하게 먹기 위해서는 닭고기만 먹어야 해요.

 

떡꼬치

고혈압 당뇨가 있으면 떡꼬치는 나쁜음식이에요. 떡꼬치는 설탕, 물엿이 가득하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고혈당을 경험할 수 있어요.

압축한 탄수화물 음식인 떡꼬치는 고혈당 당뇨가 있으면 먹지 않아야 해요.

 

말린 과일

대부분의 말린 과일은 설탕을 다량으로 첨가하기 때문에 고혈압과 당뇨에 나쁜음식이에요. 말린 과일은 혈당과 혈압에 영향을 줘서 고혈압 당뇨가 있으면 먹지 않아야 해요.

당 분 함량이 많고 칼로리까지 높은 말린 과일 대신 생과일을 그대로 먹는 것이 더 나아요.

 

생과일 주스

고혈압 당뇨가 있으면 생과일 주스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생과일 주스는 식이 섬유가 없고 당 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혈당을 빨리 올리고 혈관 건강에 좋지 않아요.

생과일 주스는 식이 섬유가 거의 없기 때문에 건강을 생각한다면 과일 그 자체를 씹어 먹는 것이 더 나아요.

 

오렌지 주스

오렌지 주스는 설탕 함량이 많기 때문에 고혈압 당뇨에 좋지 않아요. 고혈압 당뇨에 나쁜 오렌지 주스는 혈당을 빨리 올리기 때문에 마시면 안돼요.

고혈압 당뇨를 예방하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싶으면 오렌지 주스 대신 물을 마시는 것이 더 좋아요.

 

단팥빵

맛있는 단팥이 듬뿍 들어 있는 단팥빵은 고혈압 당뇨에 나쁘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고혈압과 당뇨에 나쁜음식인 단팥빵은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혈당을 빨리 올리기 때문이에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인 단팥빵은 식이 섬유가 거의 없어 혈관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줘서 고혈압에 좋지 않아요.

 

삼각김밥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즐겨 먹는 삼각김밥 탄수화물 함량이 많아 고혈압 당뇨에 좋지 않은 음식이에요. 삼각김밥은 밥 한 공기 이상의 탄수화물 함량이 많기 때문에 혈당을 빨리 올리고 혈관 건강에 좋지 않아요.

삼각김밥 안의 양념은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고혈당을 계속 유지하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나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