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안 오르는 음식 20가지, 혈당 관리 쉽게하기

혈당 수치를 떨어뜨리는 혈당 안 오르는 음식이 있어요. 혈당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음식이에요.

어떤 음식이 혈당을 안 오르게 할까요?

 

혈당 안 오르는 음식

혈당 안 오르는 음식은 식후 혈당을 떨어뜨리고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좋아요.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단백질,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음식이기 때문에 당뇨가 있을 때 먹으면 식후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효과적이에요. (1)

 

고등어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는 혈관을 깨끗하게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백질까지 풍부한 고등어는 혈당을 올리지 않는 음식이에요.

 

돼지 앞다리살

기름기가 적은 돼지 앞다리살은 혈당이 오르지 않아요. 돼지 앞다리살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혈당을 오르지 않는 것이 장점인 음식이에요.

 

닭가슴살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은 당뇨 식단에 포함하면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닭가슴살은 지방이 거의 없고 단백질 함량이 많기 때문에 당뇨에 좋아요.

 

아보카도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좋은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아보카도를 식단에 포함하면 좋아요. 아보카도는 풍부한 지방과 미네랄이 많아서 식후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시금치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시금치는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시금치는 당뇨에 좋아요.

시금치는 비타민 A가 풍부해서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되어요.

 

무를 사용해서 다양한 반찬으로 만들어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무는 칼로리가 낮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어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브로콜리

혈당이 떨어뜨리는 브로콜리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혈당 안 오르는 음식이에요. 브로콜리는 탄수화물이 거의 없어 혈당을 올리지 않아 좋아요.

 

사과

사과의 껍질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껍질채 먹는 것이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사과는 껍질채 먹는 것이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을 빠르게 공급 받을 수 있어요.

 

조개

대부분의 조개는 탄수화물이 거의 없고 단백질이 풍부해요. 혈당을 올리지 않는 조개는 당뇨 식단에 포함하면 좋아요.

 

자몽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자몽은 칼로리가 낮은 당뇨 음식이에요.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자몽은 당뇨 관리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당 분 함량이 적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아요.

 

버섯

혈당 안 오르는 음식으로 버섯을 추천해요. 버섯은 탄수화물이 거의 없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여러가지 버섯을 사용해서 먹으면 식욕을 줄이고 혈당을 낮출 수 있어요.

 

살구

과일 중에서 살구는 단 맛이 적어 당 분이 별로 없어요. 당 분이 적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기 때문에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살구는 혈당을 올리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쇠고기 안심

쇠고기 안심은 다른 쇠고기 부위에 비하여 지방이 적어요. 쇠고기 안심은 철분, 인 등의 함량이 많아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양파

양파는 혈당을 낮추는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양파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게 해주고 식후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체리

몸 안의 염증을 제거해주는 체리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탄수화물이 적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체리는 당뇨 식단에 포함하면 혈당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그린 키위

골든 키위에는 그린 키위보다 당 분 함량이 많아요. 당뇨가 있을 때는 그린 키위를 1개 정도 먹는 것이 좋아요.

그린 키위는 칼륨 함량이 많아 몸 안의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돼지고기 등심

지방을 제거한 돼지고기 등심은 순수 단백질 함량이 많아요. 돼지고기 등심은 단백질 함량이 많아 포만감을 좋게 해주고 식후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효과적이에요.

 

계란

식후 혈당을 떨어뜨리고 싶으면 계란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계란은 포만감을 좋게 해주어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계란은 탄수화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청국장

혈당을 떨어뜨리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청국장은 당뇨 식단에 포함해야 해요. 혈당 관리에 좋은 청국장은 레시틴 성분이 있어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터키 가슴살

껍질을 제거한 터키 가슴살은 순수 단백질 함량이 많은 것이 특징인 당뇨 음식이에요. 혈당을 떨어뜨리는 영양소인 단백질, 비타민 B군, 니아신 등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