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초기 음식 22가지, 당뇨병에 효과적이에요!

당뇨 초기 음식을 추천해요. 당뇨 초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칼로리가 적은 것이 장점이에요.

칼로리는 낮고 당뇨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당뇨 초기 음식

당뇨 초기 음식은 당뇨에 좋은 영양이 풍부하고 탄수화물이 적어 식후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식후 혈당을 낮추고 당뇨에 필요한 영양이 가득한 음식으로 식단을 짜세요.

당뇨 초기에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1)

 

터키 가슴살

터키 가슴살은 껍질만 제거하면 순수 단백질 함량이 많아 당뇨 초기에 좋은 음식이에요. 터키 가슴살은 단백질, 비타민 B6, 니아신 등을 함유하고 있어 당뇨 초기에 필요한 영양소를 빠르게 공급해줘요.

 

쇠고기

지방을 완전히 제거한 쇠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당뇨 초기 음식이에요. 쇠고기는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식후 혈당을 올리지 않아 초기 당뇨에 좋아요.

 

돼지고기

지방을 제거한 돼지고기는 칼로리가 낮은 것이 장점이에요.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돼지고기는 식후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 초기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아요.

 

계란

당뇨 초기라면 계란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많아 포만감이 좋아 하루 종일 식욕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계란은 단백질을 빠르게 공급해주고 근육을 키우는데도 효과적이에요.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껍질만 제거하면 단백질 함량이 많아지고 지방이 적어 초기 당뇨에 좋아요. 닭가슴살은 식후 혈당을 올리지 않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요.

 

영양이 가득한 굴은 당뇨 초기에 필요한 영양을 빠르게 공급해줘요. 굴에는 아연, 셀레늄, 비타민 B12, 질좋은 단백질 등을 가득 포함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명태

명태는 단백질 함량이 많아서 식후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아 당뇨 초기에 좋은 음식이에요. 명태는 오메가-3 지방산, 단백질, 비타민 B군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연어

연어는 혈당을 올리지 않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당뇨 초기에 좋은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까지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조개

칼로리는 낮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조개는 식후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 초기에 좋아요. 조개는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근육을 키우는데 좋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요.

 

미역

미역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당뇨 초기에 좋은 음식이에요. 미역은 요오드를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양배추

양배추는 포만감이 좋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당뇨 초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양배추는 비타민 C, 비타민 K, 엽산, 식이 섬유 등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가 가득해요.

 

적상추

적상추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해서 식후 혈당을 올리지 않아 좋아요.

 

파프리카

과일처럼 먹을 수 있는 파프리카는 비타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식후 혈당을 낮추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양상추

칼로리는 낮고 식이 섬유가 가득한 양상추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한 당뇨 초기에 필요한 음식이에요. 양상추는 칼로리가 매우 낮아 많이 먹어도 체중이 증가하지 않아요.

 

오이

수분이 풍부한 오이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식이 섬유가 많아서 당뇨 초기에 좋아요. 식단에 오이를 포함하면 당뇨 초기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을 공급 받을 수 있어요.

 

케일

식후 혈당을 올리지 않는 케일은 초기 당뇨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해줘요. 당뇨 초기 음식으로 좋은 케일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요.

 

셀러리

식이 섬유가 많은 셀러리는 많이 먹어도 식후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 초기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셀러리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해 포만감이 좋고 몸 안의 염증 수치를 빠르게 낮추어주는 효능까지 있어요.

 

시금치

시금치는 당뇨 초기에 좋은 비타민, 망간, 엽산,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칼로리는 낮고 식이 섬유가 많은 무는 당뇨 초기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빠르게 채워줘요.

 

검은콩

단백질이 풍부하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검은 콩은 당뇨 초기에 먹으면 좋아요. 검은콩은 당뇨 초기에 필요한 식이 섬유, 단백질, 마그네슘 등의 영양이 풍부해요.

 

버섯

식이 섬유가 많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버섯은 식후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당뇨 초기에 먹으면 좋은 음식인 버섯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딸기

식이 섬유, 비타민 C,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딸기는 당뇨 초기에 먹으면 좋아요.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딸기는 식후 혈당을 올리지 않는 음식 중 하나 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