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낮추는 자세 12가지, 초간단 혈압 낮추기

간단하게 혈압 낮추는 자세가 있어요. 혈압을 낮추고 심폐 기능을 좋게 해주는 자세를 꾸준히 해주세요.

혈압을 빠르게 낮춰주고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혈압 낮추는 자세

혈압 낮추는 자세를 꾸준히 해주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고 건강을 개선할 수 있어요. 혈압을 빠르게 낮춰주는 자세를 할 수록 혈관 건강, 심장 건강 및 이상지지혈증까지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고혈압을 예방해주고 간단하게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자세는 다음과 같아요. (1)

 

집에서 걷기 운동 하기

혈압 낮추는 자세는 집에서 걷기 운동을 해주는 거에요. 집에서 걷기 운동을 해주면 혈압을 빨리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밖에서 걷기 운동을 하지 말고 집에서 쉽고 빠르게 걷기 운동을 해주세요. 혈압을 빠르게 낮추고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집에서 걷기 운동을 추천해요.

 

플랭크 자세

플랭크 자세를 해주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플랭크는 전신 운동이고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자세에요.

플랭크는 전신의 근육을 사용하고 기초 대사량을 올려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플랭크 자세를 너무 오랫동안 하지 말고 정확한 자세를 취하는 것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크런치 자세

혈압 낮추는 자세로 크런치가 있어요. 크런치를 할 수록 혈압을 낮추고 기초 대사량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크런치 자세는 윗몸 일으키기에서 상체를 약 45도 정도만 올리면 되어요. 복근에 힘을 주어야 하고 운동 속도를 천천히 해야 혈압이 떨어져요.

 

무릎 대고 푸쉬업 하기

푸쉬업을 하는 것은 운동을 처음 하는 분에게 어려울 수 있어요.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무릎 대고 푸쉬업 하는 것은 기초 체력을 길러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무릎 대고 푸쉬업 하기는 온 몸의 근육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고 혈압을 빠르게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요.

 

슈퍼맨 자세

슈퍼맨 자세를 취하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슈퍼맨 자세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고 전신 근육을 단련 해주는데 효과적이에요.

슈퍼맨 자세는 코어 근육을 강화 시켜주고 상체와 하체 근육을 골고루 발달 시켜줘요.

 

마운틴 클라이머

마운틴 클라이머를 천천히 해주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혈압을 많이 낮추는 자세로 마운틴 클라이머를 추천해요.

마운틴 클라이머를 천천히 해주면서 정확한 자세를 유지해야 해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혈압을 낮추고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하늘 자전거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자세로 하늘 자전거가 있어요. 하늘 자전거는 자세를 취하는 것이 매우 간단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하늘 자전거는 전신 근육을 모두 사용하고 혈압을 빠르게 낮추어줘요.

 

혈압에 좋은 스트레칭 하기

혈압에 좋은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운동 전후에 스트레칭을 해줘도 좋고 시간이 될 때마다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무리하게 운동을 하지 말고 꾸준히 스트레칭을 해주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음식을 싱겁게 먹기

혈압을 빠르게 낮추는 방법은 음식을 싱겁게 먹는 것이에요. 찌개, 국, 젓갈, 장아찌, 김치, 가공 식품 등과 같은 소금 함량이 많은 음식을 적게 먹는 것이 혈압을 빠르게 낮출 수 있어요.

음식을 짜게 먹을 수록 혈압이 빠르게 올라가고 고혈압이 생길 수 있어요. 소금 섭취에 주의를 하고 항상 음식을 싱겁게 먹는 습관을 가져야 해요.

 

술 마시지 않기

술을 마시게 되면 혈압이 빠르게 올라가서 고혈압이 될 수 있어요. 혈압을 빠르게 낮추고 싶으면 술을 마시면 안돼요.

고혈압이 있으면 술을 마시지 않고 금주를 해야 해요.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자세를 한다고 해도 술을 마시게 되면 혈압이 올라가기 때문에 금주를 하는 것이 좋아요.

 

다크 초콜릿 먹기

카카오 함량이 90% 이상이 든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혈압을 빠르게 낮출 수 있어요. 다크 초콜릿에는 혈관을 확장하는데 좋은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된 것이 특징이에요.

혈관을 확장해서 혈압을 빠르게 낮추는 다크 초콜릿을 추천해요.

 

칼륨이 포함된 음식 먹기

칼륨 함량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이 혈압을 빠르게 낮출 수 있어요. 혈압을 낮추고 싶으면 바나나, 감자, 고구마, 토마토, 자몽 등과 같은 칼륨 함량이 많은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칼륨이 포함된 음식은 몸 안의 나트륨을 빠르게 배출해주고 혈압을 일시적으로 빠르게 낮춰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