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에 좋은 밥 11가지 추천

혈압을 낮춰주는 고혈압에 좋은 밥을 추천해요.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인 밥을 먹으면서 면역력을 높이고 혈압을 낮추세요.

우리 몸을 구성하는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인 밥을 먹고 혈압을 낮추며 건강을 유지하세요.

 

고혈압에 좋은 밥

고혈압에 좋은 밥은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요.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식이 섬유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어요.

고혈압에 해로운 흰 밥, 빵, 국수, 라면, 과자 등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어떤 밥이 고혈압에 좋을까요? (1)

 

검은콩 밥

검은콩 밥은 식이 섬유, 영양소가 풍부한 밥이에요.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식이 섬유가 가득 포함되어 있고 포만감도 좋아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어요.

혈압을 낮추고 다이어트에 좋은 검은 콩 밥을 추천해요.

 

병아리콩 밥

병아리콩 밥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서 혈압을 낮추는데 좋아요. 고혈압에 좋은 병아리콩 밥은 식이 섬유,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서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맛있고 영양이 풍부한 병아리콩 밥은 고혈압에 좋고 혈당을 낮춰서 당뇨에도 도움이 되어요.

 

렌틸콩 밥

칼로리와 지방이 적은 렌틸콩은 고혈압에 좋아요. 혈압을 낮추고 혈당을 떨어뜨리는 렌틸콩 밥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건강을 유지해주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어요.

단 맛이 적고 영양이 가득한 렌틸콩 밥은 고혈압에 좋은 밥이고 칼로리가 낮은 것이 특징이에요.

 

표고버섯 밥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표고버섯 밥은 고혈압에 좋아요. 표고버섯 밥은 칼로리가 낮고 고혈압에 좋은 탄수화물을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표고버섯 밥은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표고버섯 밥은 강력한 항암 효능까지 있고 면역력을 올려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브로콜리 밥

건강한 밥으로 브로콜리 밥을 추천해요. 브로콜리 밥은 고혈압에 좋은 미네랄, 식이 섬유가 풍부한 밥이에요.

브로콜리 밥은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칼슘,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브로콜리 밥은 칼로리가 낮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오트밀 밥

고혈압에 좋은 오트밀 밥을 추천해요. 오트밀 밥은 설탕이 가득한 시리얼을 먹는 것보다 더 건강한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오트밀 밥은 식이 섬유를 가득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이 좋고 식욕을 줄여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오트밀 밥은 체지방을 빠르게 태워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에요.

 

콜리플라워 밥

흰 밥 대신에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콜리플라워 밥을 추천해요. 콜리플라워 밥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고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어요.

콜리플라워 밥은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해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크게 유지하여 식사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요. 콜리플라워 밥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몸 안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고구마 밥

식이 섬유가 풍부한 고구마 밥은 고혈압에 좋아요. 고혈압에 좋고 변비를 해결해주는 고구마 밥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요.

고구마 밥은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지만 적당히 먹으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고구마 밥은 GI 지수가 감자보다 낮아 혈당까지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요.

 

단호박 밥

단호박 밥은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이 가득하고 영양이 풍부해서 고혈압에 좋아요. 고혈압에 효과적인 밥인 단호박 밥을 추천해요.

단호박 밥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크게 느낄 수 있어요.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한 단호박 밥은 고혈압에 좋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현미 밥

복합 탄수화물인 현미 밥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고혈압에 좋아요. 현미 밥은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줘서 고혈압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아요.

현미 밥은 미네랄,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현미 밥은 고혈압을 개선해주는 여러가지 영양소를 골고루 포함하고 있어요.

 

감자 밥

고혈압에 좋은 밥으로 감자 밥을 추천해요. 감자 밥은 전분 함량 때문에 칼로리가 높을 수 있지만 칼륨,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서 혈압을 낮춰줘요.

감자 밥은 칼륨이 풍부해서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