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낮추는 음식 13가지 고혈압에 가장 좋아요

혈압 낮추는 음식을 먹어야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어요. 고혈압은 심장질환의 원인이기 때문에 혈압을 항상 정상적으로 유지해야 해요.

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혈압약을 꾸준히 복용하기 생활 습관의 변화를 주는 것도 좋지만 음식으로서 혈압을 높지 않게 관리해야 해요.

 

혈압 낮추는 음식

심장질환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여주는 혈압 낮추는 음식을 추천해요. 혈압약도 중요하지만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음식으로 식단을 짜는 것이 여러가지 고혈압 합병증을 줄이는 방법이에요.

칼륨, 마그네슘, 식이 섬유가 풍부한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1)

 

레몬

레몬과 같은 신 맛이 강한 과일은 혈압 낮추는 음식이에요. 레몬은 혈압을 빠르게 낮추어주는 효능이 있어요.

레몬은 다른 음식에 비하여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미네랄까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요. 레몬은 고혈압, 심장병의 위험 인자를 줄여주고 혈압을 낮추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고등어

몸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는 혈압 낮추는 음식이에요.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혈관 건강을 개선해주고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고등어는 몸 안의 염증을 줄여주고 옥시립신이라고 불리는 화합물로 혈관이 막히는 것을 막아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무청

무청은 마그네슘, 칼륨,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압을 조절하여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이에요. 무청은 혈압을 낮추는데 필요한 칼륨과 마그네슘을 적절히 공급해줘요.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는 무청은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고 심장 건강과 뇌 건강에 좋은 음식이에요.

 

토마토

맛과 영양이 풍부한 토마토는 혈압에 좋은 음식이에요. 토마토는 혈관 건강에 좋은 리코펜이 함유되어 심장 건강에 여러가지 이점을 제공해줘요.

토마토는 고혈압 위험 인자를 줄여주고 심장 건강, 뇌 건강에 여러가지 장점을 주어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어요.

 

애호박

혈압 낮추는 음식으로 애호박이 있어요. 애호박은 혈압 조절에 중요한 영양소가 가득 함유되어 혈관의 이완과 혈압 저하에 도움이 되어요.

애호박은 혈압을 낮추는데 필요한 마그네슘, 칼륨, 아르기닌 등이 있어요.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애호박으로 다양한 요리를 만드세요.

 

병아리콩

칼로리는 낮고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병아리콩은 혈압 낮추는 음식이에요. 병아리콩은 식이 섬유, 마그네슘, 칼륨 등이 풍부해서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어요.

혈압을 평균으로 유지하고 고혈압 합병증을 예방하고 싶으면 병아리콩을 추천해요.

 

셀러리

셀러리는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프탈레이드라는 화학물을 함유한 혈압에 좋은 음식이에요. 셀러리는 혈관을 이완 시켜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셀러리는 혈압을 빠르게 낮추어주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에게 인기 많은 음식이에요.

 

현미

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현미를 추천해요. 현미와 같은 통곡물은 마그네슘,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고혈압의 위험을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하루에 필요한 마그네슘의 대부분을 공급해주는 현미는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아몬드

영양가가 높은 아몬드는 혈압에 좋은 음식이에요. 혈압 수치를 낮추어주는 아몬드는 칼륨 함량이 높아 심장 건강, 뇌 건강,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당근

혈압에 좋은 음식인 당근은 페놀성 화합물이 함유되어 혈관을 이완 시키고 몸 안의 염증을 제거하여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당근은 익혀 먹는 것보다 생으로 먹어야 혈압을 낮추는 이점을 얻을 수 있어요.

 

무가당 요거트

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무가당 요거트를 추천해요. 무가당 요거트는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요.

고혈압의 위험을 줄여주는 무가당 요거트는 하루에 150~200g을 섭취하는 것이 혈압 낮추는데 좋아요.

 

블루베리

안토시아닌 등과 같은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혈압 낮추는 음식이에요. 블루베리는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 등과 같은 위험 인자를 감소 시켜주는 영양소가 가득 함유되어 있어요.

 

브로콜리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브로콜리는 혈관 기능을 좋게 해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혈압에 좋은 음식인 브로콜리는 순환계 건강을 지켜주고 건강을 개선하여 고혈압 합병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