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내리는 음식 13가지 무엇이 있을까요?

혈압 내리는 음식을 소개할게요. 고혈압은 동맥에 대한 혈압의 압력을 말하고 뇌졸중, 심장 질환 및 콩팥 질환 등의 혈관에 큰 손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해요.  (1)

평소에 혈압 내리는 음식을 먹는 것이 고혈압을 예방하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혈압 내리는 음식 어떤 것이 있을까요?

혈압을 내리기 위해서는 지방을 제거한 살코기, 식물성 단백질, 통곡물, 채소 및 과일을 먹는 것이 좋아요. 칼슘, 칼륨 및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식단에 더 많이 추가하는 것도 혈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우유, 요거트 및 무염 치즈와 같은 유제품
  • 등푸른 생선, 흰살 생선
  • 아보카도, 오렌지, 귤, 딸기, 바나나와 같은 과일
  • 시금치, 배추, 양상추, 고구마, 감자, 셀러리, 토마토

 

블루베리

블루베리가 혈압 내리는 음식으로 추천해요. 블루베리에는 천연 화학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압을 내리는데 좋아요.

식단 또는 간식으로 블루베리를 선택하세요. 블루베리는 디저트로도 좋으며 냉동 블루베리도 혈압 내리는데 효과적이에요.

 

비트

비트에는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성분이 들어 있는 음식이에요. 비트를 샐러드로 먹어도 좋고 막대로 썰어서 채소 스틱으로 간식처럼 먹는 것도 좋아요.

비트는 요리로 해서 먹어도 맛이 있고 녹즙으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쉽게 먹을 수 있어요.

 

무가당 요거트

무가당 요거트는 설탕이 첨가되어 있지 않고 지방이 적은 것이 장점이에요. 무가당 요거트는 혈압 내리는 음식이고 우유보다 더 속이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무가당 요거트를 꾸준히 먹으면 혈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무가당 요거트에 견과류를 첨가해서 먹어도 맛이 있고 과일을 첨가해서 먹으면 더욱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요.

 

호박씨

호박씨에는 마그네슘, 칼륨 및 칼슘 등이 함유되어 혈압을 내리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호박씨에는 여러가지 미네랄까지 함유되어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아요.

 

오트밀

식이 섬유가 풍부한 오트밀을 꾸준히 먹으면 혈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오트밀은 아침 식사 뿐만 아니라 점심 식사 또는 저녁 식사 때 먹어도 맛있어요.

혈압을 내리는데 좋은 오트밀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어요. 그릇에 오트밀 30g을 넣고 물 또는 우유를 부으세요.

전자렌지에 2~3분 정도 데우고 블루베리, 딸기, 견과류 및 바나나를 넣어서 먹으면 맛있어요.

 

바나나

칼륨 함량이 높은 바나나는 혈압 내리는 음식이에요. 바나나 만큼 칼륨 함량이 높은 음식이 없어요.

바나나는 그냥 껍질만 제거하고 먹어도 좋고 오트밀 또는 스무디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어요. 바나나는 혈압을 내리는데 좋고 식사 대용으로도 훌륭한 음식이에요.

 

호두

호두를 꾸준히 먹으면 혈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호두에는 혈압을 내리는데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간식으로 호두를 먹으면 좋고 식단에 포함해도 좋아요.

 

녹색 잎 채소

혈압 내리는 음식으로 녹색 잎 채소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녹색 잎 채소는 칼륨 함량이 높아 신장이 소변을 통해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식단에 다음과 같은 녹색 잎 채소를 더 많이 포함하는 것이 좋아요.

  • 양상추
  • 근대
  • 셀러리
  • 깻잎
  • 상추
  • 시금치

녹색 잎 채소에 샐러드 드레싱 소스를 넣지 마세요. 일부 드레싱 소스에는 소금 함량이 높아 혈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지 않아요. 녹색 잎 채소의 칼륨을 더 많이 공급 받고 싶으면 녹즙을 만들어서 먹는 것이 더 좋아요.

 

석류

혈압 내리는 음식으로 석류가 있어요. 석류는 주스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고 샐러드에 포함해서 먹어도 좋아요.

석류를 더 건강하게 먹고 싶으면 여러가지 과일과 함께 석류 스무디를 만들어 먹는 것이 좋아요.

 

다크 초콜릿

혈압을 내리는 음식을 찾고 있다면 다크 초콜릿을 추천해요. 다크 초콜릿을 꾸준히 먹으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다크 초콜릿을 구매할 때는 코코아 함량이 70% 이상인 것을 선택하세요. 대부분의 다크 초콜릿 제품에는 코코아 함량이 낮고 설탕 함량이 높아요.

설탕 함량이 낮고 코코아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을 구매하는 것이 중요해요.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 만큼 건강에 좋은 음식은 없어요. 올리브 오일은 혈압을 내리는데 좋은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요.

요리할 때 사용하는 식용유 대신 올리브 오일로 바꾸세요. 올리브 오일을 매일 꾸준히 먹으면 건강한 지방을 보충하고 혈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올리브 오일 대신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오일로 바꿔도 좋아요.

 

고등어

혈압 내리는 음식으로 고등어가 있어요. 고등어는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하여 몸 안의 염증과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내리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고등어는 구워 먹어도 맛있고 다양한 야채와 함께 조려 먹어도 맛있는 음식으로 추천해요. 고등어를 먹으면 혈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 추천해요.

 

마늘

마늘을 먹으면 신체 내의 산화 질소의 양을 증가 시켜서 혈압을 내리는데 좋아요. 마늘을 꾸준히 먹으면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확장을 시켜 혈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식사 때마다 마늘을 더 많이 포함하세요. 마늘만큼 한국인이 좋아하는 향신료가 없어요. 마늘은 구워 맛있고 음식에 넣어 먹어도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