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 2 시간 혈당 정상 범위에 좋은 9가지 음식 추천

식후 2 시간 혈당 정상 범위에 좋은 음식을 추천해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당뇨병 환자가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당뇨병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식후 2 시간 혈당을 정상적인 범위를 유지하는 음식을 식단에 포함해야 해요. (1)

 

식후 2 시간 혈당 정상 범위 좋은 음식

식후 2 시간 혈당 정상 범위는 약 70~140mg/dL 이에요. 만약 혈당이 140mg/dL이상이면 식후 혈당 장애(내당능) 200mg/dL이상 이라면 당뇨병이라고 할 수 있어요.

혈당을 정상 범위로 낮추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철저한 식단 관리

식후 2 시간 혈당 정상 범위로 만들기 위해서는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철저한 식단 관리가 필요해요. 기존의 식습관을 모두 바꿔야 하고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을 버려야 해요.

간식으로 즐겨 먹었던 과자, 아이스크림, 빵, 케이크, 커피 음료, 탄산 음료 등을 모두 먹지 않아야 해요.

 

병아리 콩

식후 2 시간 혈당 정상 수치에 좋은 병아리 콩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병아리 콩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고 식후 2 시간 혈당을 정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병아리 콩은 당뇨로 인한 혈당을 낮추어주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병아리 콩을 구워서 배고플 때마다 간식으로 조금씩 먹어도 좋고 밥할 때 넣어서 병아리 콩밥으로 먹는 것도 추천해요.

 

피스타치오

식후 2 시간 혈당 정상 범위에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피스타치오를 추천해요. 피스타치오는 식이 섬유, 식물성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좋게 하여 과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피스타치오는 당뇨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줘요.

 

땅콩 버터

땅콩 버터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후 2 시간 혈당 정상 범위에 좋은 음식이에요. 식사 하기 전에 땅콩 버터 1스푼을 먹으면 혈당이 빠르게 올라가는 것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땅콩 버터는 당뇨 환자가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추천해요. 하지만 땅콩 버터 일부 제품에는 설탕이 첨가 되어 있기 때문에 무설탕 땅콩 버터를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호두

식후 2 시간 혈당 정상 범위에 좋은 음식으로 호두를 추천해요. 호두는 포만감을 높이고 혈당이 빠르게 올라가는 것을 예방해주는 음식이에요.

호두는 당뇨에 좋은 불포화 지방이 풍부해서 몸 안의 염증을 줄여주어 당뇨 합병증 예방에도 효과적이에요.

 

통곡물 빵

통곡물 빵은 자주 먹는 흰 빵보다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당뇨 혈당 정상 수치를 안정화 시키는데 도움이 되어요. 흰 밀가루로 만든 식빵, 크림빵, 단팥빵, 맘모스빵 등은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거의 없기 때문에 식후 2 시간 혈당을 빠르게 올려 당뇨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아요.

통곡물 빵은 식후 2 시간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해서 혈당을 안정화 시키는데 효과적이에요.

 

옥수수 수염차

식후 2 시간 혈당 정상 범위에 좋은 음식으로 옥수수 수염차를 추천해요. 옥수수 수염차는 신장에 부담을 적게 주고 이뇨 작용을 도와주어 혈당을 낮추는데 효과적이에요.

옥수수 수염차는 얼굴의 붓기를 예방해주고 혈당이 빠르게 오르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식후 2 시간 혈당이 높아 걱정이라면 옥수수 수염차를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계란 말이

식후 2 시간 혈당을 안정화 하기 위해 계란 말이를 반찬으로 먹는 것을 추천해요. 계란 말이는 당뇨 2 시간 혈당 정상 수치에 좋은 음식이에요.

계란 말이는 당뇨 혈당을 낮추어주는 건강한 단백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좋게 유지하기 때문에 식욕을 줄여줄 수 있어요. 혈당 관리하면서 배고픔을 자주 느낄 때 식사 때 계란 말이를 반찬으로 먹는 것을 추천해요.

 

아몬드

아몬드는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당 정상 범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아몬드는 식이 섬유와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좋게하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식후 2 시간 혈당 정상 범위에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아몬드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아몬드는 마그네슘, 칼륨 등이 함유되어 혈당 조절, 근육 및 정상 혈압을 유지하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당뇨 혈당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해요. 올리브 오일은 당뇨 혈당에 좋은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건강한 음식이에요.

올리브 오일은 당뇨에 도움이 되는 망간, 마그네슘, 리보플라빈, 비타민 및 미네랄 함량이 많아 식후 2 시간 혈당을 빠르게 높이지 않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