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혈당 정상 수치 좋은 음식 9가지 추천

당뇨 혈당 정상 수치에 좋은 음식을 추천해요. 당뇨는 인슐린 분비량이 정상적이지 않아 혈중 포도당 농도가 올라가는 병이에요.

당뇨 혈당 정상적이지 않은 이유는 유전, 비만, 스트레스, 약물 등으로 인해서 생겨요. (1)

 

당뇨 혈당 정상 수치 좋은 음식 추천

당뇨 혈당 정상 수치에 좋은 음식은 혈당 상승을 막아주고 인슐린 분비를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당뇨 혈당 정상으로 만들어 주는데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혈당 조절 목표

당뇨 혈당 정상 수치를 만들기 위해서는 혈당 조절 목표가 필요해요. 혈당 조절을 해야 뇌졸증, 신부전, 망막증, 심장 질환 등과 같은 당뇨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어요.

당뇨 혈당을 정상 수치가 되도록 노력하기 위해서는 식단과 운동을 철저하게 꾸준히 해야 해요. 생활 습관이 교정되지 않는 이상 당뇨 혈당을 조절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구분 정상 수치 조절 목표
공복 혈당 70~100 mg/dL 80~130 mg/dL
식후2시간 혈당 90~140 mg/dL <180 mg/dL
당화혈색소 5.7% 미만 6.5% 미만

 

오트밀

오트밀을 당뇨 혈당 정상 수치에 좋은 음식 추천해요. 오트밀은 당뇨 혈당을 정상으로 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베타 글루칸을 함유하고 있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혈당 지수가 낮은 오트밀은 식후 혈당이 오르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당뇨 혈당에 좋은 오트밀은 인슐린 감수성을 좋게 해주고 혈중 지질을 줄여주어 혈당을 정상 수치에 맞추는데 좋아요.

 

병아리 콩

당뇨 혈당 정상 수치에 좋은 병아리 콩을 추천해요. 병아리 콩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서 당뇨 혈당을 정상 수치로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병아리 콩은 당뇨로 인한 식후 혈당을 안정화 시켜주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병아리 콩을 에어 프라이어에 구워서 간식처럼 먹어도 좋고 밥하고 같이 먹는 것도 추천해요.

 

계란 후라이

당뇨 혈당을 안정화 하기 위해 계란 후라이를 추천해요. 계란 후라이는 당뇨 혈당 정상 수치에 좋은 음식이에요.

계란 후라이는 혈당을 낮추어주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좋게 유지하기 때문에 혈당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당뇨 혈당 관리하면서 배고픔을 자주 느낄 때 계란 후라이 1~2개 정도 먹는 것을 추천해요.

 

통곡물 빵

통곡물 빵은 흰 빵보다 혈당 지수가 낮아 당뇨 혈당 정상 수치를 위한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아요. 흰 밀가루로 만든 빵은 식이 섬유와 미네랄이 거의 없기 때문에 식후 혈당을 빠르게 올려 당뇨 혈당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아요.

통곡물 빵은 당뇨 혈당에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해서 당뇨 혈당을 안정화 시키는데 좋아요.

 

가자미

가자미는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이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당뇨 혈당 정상 수치를 유지하는데 좋아요. 가자미는 당뇨 혈당에 좋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요.

 

해바라기 씨

해바라기 씨를 당뇨 혈당 정상 수치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해요. 해바라기 씨는 당뇨 혈당 관리에 좋은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해바라기 씨는 당뇨 혈당 정상에 도움이 되는 망간, 마그네슘, 리보플라빈, 비타민 및 미네랄 함량이 많아 식후 혈당을 높이지 않아 좋아요.

 

무가당 두유

무가당 두유를 당뇨 혈당 정상으로 만드는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아요. 무가당 두유는 칼로리가 낮고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많기 때문에 당뇨 혈당을 관리하는데 좋아요.

무가당 두유를 약간의 견과류와 함께 먹으면 맛과 영양을 챙길 수 있어 좋아요.

 

아보카도

아보카드는 당뇨 혈당 정상을 유지하는데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아보카도는 당 함량이 적어 맛이 달지 않고 당뇨 혈당에 좋은 건강한 불포화 지방이 풍부해요.

아보카도 샐러드를 자주 먹으면 식후 혈당이 올라가는 것을 예방해줘서 당뇨 혈당을 관리하는 식단에 포함하는 것을 추천해요.

 

아몬드

아몬드는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이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요. 아몬드는 마그네슘, 칼륨 등 여러가지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어 당뇨 혈당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하지만 아몬드는 칼로리가 매우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