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 혈당 낮추는 법 12가지 공개, 지금 실천하세요

공복 혈당 낮추는 법 추천해요. 공복 혈당은 식사를 하고 난 후 8시간 지난 후에 측정한 당수치에요.

공복 혈당이 정상 수치가 높으면 공복 혈당 장애라고 말할 수 있어요. 공복 혈당을 낮추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공복 혈당 낮추는 법 추천해요

공복 혈당 낮추는 법은 생활 습관을 바꿔야하고 다이어트를 해서 체중을 정상으로 만들어야 해요. 스트레스를 자주 받는 것도 공복 혈당에 좋지 않아요.

 

당뇨 식단

당뇨 식단을 지키는 것이 공복 혈당 낮추는 법이에요. 당뇨 식단을 짜는 것을 어려워 하지 않아도 되어요.

건강 상태에 맞춰 탄수화물 섭취량을 조절하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양질의 단백질 음식으로 식단을 짜면 충분해요. 간식 섭취는 최대한 줄이고 단당류 같은 탄산 음료, 초콜릿, 과자 및 아이스크림 등과 같은 음식 섭취를 줄여야 해요. (1)

 

하루 3번 식사

식사를 규칙적으로 3번 하는 것이 공복 혈당 낮추는 법이에요. 식사를 제때 하지 않으면 공복 혈당이 높아질 수 있어요.

공복 상태를 너무 오랜 시간 동안 지속하지 마세요. 하루 3번 같은 시간에 적당한 양의 음식을 먹는 것이 공복 혈당을 안정화 시키는 방법이에요.

 

다이어트

다이어트 하는 것이 공복 혈당 낮추는 법이에요. 과체중 및 비만인 경우에는 췌장에서 인슐린 반응이 느리기 때문에 공복 혈당이 높아질 수 있어요.

공복 혈당을 낮추기 위해서는 다이어트를 해서 살을 빼고 체중을 정상으로 만들면 좋아질 수 있어요.

 

수면 부족

수면이 부족하면 공복 혈당에 좋지 않아요. 수면의 질이 높아질 수록 인슐린에 반응하는 능력이 좋아질 수 있어요.

공복 혈당이 높으면 전 날에 수면의 질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해요. 건강한 수면 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아요.

 

수분 보충

물을 충분히 마셔서 몸 안에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공복 혈당에 좋은 방법이에요. 공복 혈당을 낮추기 위해 하루에 1.5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아요.

물을 마셔서 수분을 보충할 수록 췌장의 포도당 조절 능력을 좋게 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

공복 혈당 낮추는 법은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에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록 코티솔이나 몸 안의 염증 수치가 높아져 공복 혈당이 높아질 수 있어요.

스트레스는 인슐린 능력을 저하 시키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게 관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해요.

 

검은콩

당뇨 혈당 낮춰주는데 좋은 검은콩을 먹는 것이 공복 혈당 낮추는 법이에요. 검은콩은 당뇨 혈당에 좋은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당뇨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검은콩은 식후 혈당을 빠르게 안정화 시켜주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서 공복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삶은 계란

당뇨 관리하면서 간식으로 먹으면 좋은 계란을 추천해요. 삶은 계란은 초기 당뇨 관리와 공복 혈당을 낮추는데 좋은 당뇨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삶은 계란은 혈당을 안정화 시켜주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좋게 유지하기 때문에 당뇨 관리하는 동안 배고픔을 줄여줘요.

당뇨 관리하면서 식사량이 부족하여 배가 고플 때 삶은 계란 1~2개 정도 먹으면 포만감이 좋고 혈당이 올라가지 않아 좋아요.

 

늘보리밥

늘보리밥은 흰 밥, 보리밥보다 혈당 지수가 낮아 당뇨 관리를 위한 식단에 포함하는 것을 추천해요.

흰 밥과 보리밥은 식이 섬유가 거의 없기 때문에 식후 혈당을 올려 공복 혈당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늘보리밥은 공복 혈당에 좋고 당뇨 관리에 좋은 음식이에요.

 

고등어

혈당 지수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많은 고등어를 먹는 것이 공복 혈당 낮추는 법이에요. 고등어는 동물성 단백질 함량이 높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공복 혈당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병아리 콩

병아리 콩을 꾸준히 먹는 것이 공복 혈당 낮추는 법이에요. 병아리 콩은 공복 혈당 관리에 좋은 건강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병아리 콩는 공복 혈당에 좋은 망간, 마그네슘, 리보플라빈, 비타민 및 미네랄 함량이 많아 당뇨 관리에 도움이 되어요.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를 당뇨 식단에 포함하는 것을 추천해요. 그릭 요거튼 단백질 함량이 많고 설탕 함량이 적기 때문에 공복 혈당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그릭 요거트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함량이 많아 혈당 관리에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