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초기 치료 효과적인 음식 9가지 지금 확인하세요!

당뇨 초기 치료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요. 당뇨병이 진단 되면 초기부터 식이 요법과 운동을 철저히 해야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해요.

당뇨 초기에 좋은 음식을 먹고 운동을 하면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1)

 

당뇨 초기 증상

  • 수시로 갈증을 느끼고 물을 많이 마셔도 갈증 해소가 어려울 경우
  • 마시는 물보다 소변으로 배출하는 수분이 많을 경우
  • 음식을 많이 먹어도 항상 허기지는 경우
  • 평소보다 많이 먹어도 체중은 계속 감소하는 경우
  • 생각보다 피로감이 큰 경우
  • 온 몸에 이유 없이 계속 가려운 경우
  • 시력이 갑자기 나빠지는 경우
  • 손발이 지속적으로 저리고 쑤시는 경우

 

당뇨 초기 치료에 좋은 음식 무엇이 있을까요?

당뇨 초기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혈당이 빠르게 올라가는 것을 예방해주고 당화혈을 낮추는데 좋아요. 당뇨 초기에 치료하는 것을 놓치면 당뇨 합병증이 생길 확률이 높아져요.

당뇨 초기에 좋은 음식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혈당에 좋은 단백질, 식이 섬유가 풍부해요.

 

시나몬

당뇨 초기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시나몬을 추천해요. 시나몬을 꾸준히 먹으면 인슐린 감수성을 좋게 해주고 혈당을 안정화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요리를 할 때 향신료로 시나몬을 넣으면 당뇨 초기 관리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당뇨 식단에 시나몬을 포함하세요.

시나몬은 향이 좋고 먹기에도 간편하기 때문에 음식의 맛을 풍부하게 해줘요.

 

오트밀

오트밀을 당뇨 초기 치료에 포함하는 것을 추천해요. 오트밀은 당뇨 초기 혈당에 도움이 되는 베타 글루칸을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으로 알려진 오트밀은 식후 혈당이 빠르게 오르는 것을 막아주는데 좋아요. 당뇨 초기에 좋은 오트밀은 인슐린 감수성을 좋게 유지해주고 혈중 지질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에요.

 

검은콩

당뇨 초기 치료에 좋은 검은콩을 추천해요. 검은콩은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당뇨 초기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검은콩은 당뇨 초기에 식후 혈당을 빠르게 안정화 시켜주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검은콩을 에어 프라이어에 구워서 간식으로 먹거나 밥 할 때 넣어 먹는 것도 좋아요.

 

구운 계란

당뇨 초기에 간식으로 구운 계란을 추천해요. 구운 계란은 초기 당뇨 치료를 위한 혈당 관리에 좋은 음식이에요.

구운 계란은 혈당을 낮추어주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좋게 유지하기 때문에 당뇨 초기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당뇨 초기 관리하면서 식사량이 부족하여 배가 고플 때 구운 계란 1~2개 정도 먹는 것을 추천해요.

 

귀리밥

귀리밥은 흰 밥, 흰 밀가루 음식보다 혈당 지수가 낮아 당뇨 초기 치료를 위한 식단에 포함하면 좋아요. 흰 밥과 흰 밀가루 음식은 식이 섬유가 거의 없기 때문에 식후 혈당을 빠르게 올려 당뇨 초기 관리하는데 좋지 않아요.

귀리밥은 흰 밥에 비하여 식후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아 당뇨 초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귀리밥은 당뇨 초기에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해서 식후 혈당을 안정화 시키는데 효과적이에요.

 

대구

대구는 혈당 지수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당뇨 초기 치료에 좋은 음식이에요. 대구는 건강한 동물성 단백질 함량이 높고 혈당에 좋지 않은 나쁜 지방이 적어 당뇨 관리에 도움이 되어요.

 

호박씨

호박씨를 당뇨 초기 치료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해요. 호박씨는 당뇨 초기 관리에 좋은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호박씨는 당뇨 초기에 도움이 되는 망간, 마그네슘, 리보플라빈, 비타민 및 미네랄 함량이 많아 혈당 관리에 좋아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를 당뇨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아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튼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많기 때문에 당뇨를 관리하는데 좋아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함량이 많아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되어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에 약간의 견과류를 토핑해서 먹으면 맛과 영양을 챙길 수 있어요.

 

아보카도

아보카드는 당뇨 초기 치료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과 비교했을 때 맛이 달지 않고 당뇨 관리에 좋은 건강한 지방이 풍부해요.

아보카도는 몸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산과 혈당에 좋은 식이 섬유 함량이 많은 음식이에요. 식사 때마다 아보카도 샐러드를 먹으면 식후 혈당이 올라가는 것을 예방해줘서 당뇨 식단에 포함하는 것을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