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환자 군것질 9가지 어떤 것을 먹으면 좋을까요?

당뇨 환자 군것질 어떤 것이 좋을까요? 당뇨 환자에게 있어서 군것질은 혈당 수치를 높이지 않는 음식을 선택해야 해요.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단백질 및 식이 섬유가 풍부한 군것질이 당뇨 환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당뇨 환자 군것질 추천해요

당뇨 환자 군것질은 식이 섬유,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에요. 이러한 군것질은 당뇨 환자의 혈당 수치를 올리지 않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식사로 부족해서 배고픔을 줄여주고 혈당을 올리지 않아 좋은 당뇨 환자를 위한 군것질을 추천해요. (1)

 

구운 계란

구운 계란을 당뇨 환자 군것질 추천해요. 구운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많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어 혈당 관리에 좋은 군것질이에요.

구운 계란은 포만감이 높여 주고 배고픔을 적게 하여 당뇨 환자가 선택할 수 있는 군것질로 좋아요.

 

무가당 두유

당뇨 환자 군것질로 무가당 두유를 추천해요. 무가당 두유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설탕이 없어서 혈당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군것질이에요.

무가당 두유는 우유보다 맛이 더 고소하고 우유의 유당 때문에 혈당이 올라가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아몬드

아몬드는 최고의 당뇨 환자 군것질이에요. 아몬드는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고 먹기 쉬워 군것질로 인기가 많아요.

아몬드는 식이 섬유, 단백질, 건강한 지방과 여러가지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혈당을 안정 시켜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아몬드는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한 번에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아보카도

추천하는 당뇨 환자 군것질로 아보카도가 있어요. 아보카도는 당뇨 환자의 혈당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아보카도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과 식이 섬유 함량이 높아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아요. 아보카도를 식사 때마다 먹으면 혈당이 올라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하지만 아보카도는 지방 함량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하루에 2개 이상 먹는 것이 좋아요.

 

사과

당뇨 환자가 과일로 사과를 추천해요. 대부분의 과일은 당 함량이 높아 당뇨 환자에게 좋지 않아요.

하지만 사과를 하루에 1/2개 정도 먹으면 폴리페놀 항산화 성분과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 관리에 좋은 당뇨 환자 군것질이에요.

하지만 사과를 먹을 수 있는 양은 개인 마다 달라요. 사과 1개 이상 먹으면 식후 혈당이 빠르게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먹는 것이 필요해요.

 

땅콩 버터

당뇨 환자가 먹을 수 있는 군것질로 땅콩 버터를 추천해요. 설탕 함량이 적은 땅콩 버터를 먹으면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E, 망간 및 마그네슘을 공급 받을 수 있어요.

땅콩 버터를 구매할 때는 꼭 설탕 함량이 적은 땅콩 버터를 사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땅콩 버터는 지방 함량이 많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당히 먹는 것이 필요해요.

 

쇠고기 육포

혈당을 걱정하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당뇨 환자 군것질로 쇠고기 육포를 추천해요. 쇠고기 육포는 먹기에도 간편하고 이동하면서 먹을 수 있는 군것질이에요.

쇠고기 육포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기 때문에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아요. 하지만 일부 쇠고기 육포는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고지혈증, 고혈압, 신장병, 심장 질환이 있는 일부 사람은 먹는 양을 조절해야 해요.

 

병아리콩 과자

병아리콩을 오븐이나 에어 프라이어에 구워서 과자처럼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병아리콩 과자는 혈당에 좋은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당뇨 환자를 위한 군것질로 추천해요.

병아리콩 과자는 혈당 수치를 안정화 시켜주고 인슐인 수치를 낮추는데 좋아요. 병아리콩 과자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병아리콩을  올리브유, 갈릭 파우더와 소금을 넣어 골고루 잘 섞은 후 오븐 또는 에어 프라이어에 15분 정도 구우면 완성되어요.

 

체다 치즈

체다 치즈를 당뇨 환자 군것질 추천해요. 체다 치즈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군것질로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체다 치즈의 풍부한 단백질과 지방이 빠르게 올라가는 혈당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체다 치즈는 지방 함량이 많기 때문에 고지혈증, 심장 질환 및 혈관 건강을 생각한다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