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떨어뜨리는 음식 추천 10가지 매일 먹으면 좋아요

혈당 떨어뜨리는 음식 알려드려요. 당뇨병은 한국인에게 가장 많이 걸리는 질병 중 하나에요.

당뇨병은 인슐린이 정상적으로 분비가 되지 못하거나 췌장의 기능이 문제가 생기는 대사 질환이에요. 당뇨병은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좋은 음식으로 당뇨 식단을 짜는 것이 중요해요. (1)

 

혈당 떨어뜨리는 음식 추천

몸 속의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아지면 혈당이 높아질 수 있어요. 혈당이 높아지는 고혈당 증세가 오래 되면 여러가지 당뇨 합병증이 생길 확률이 높아질 수 있어요.

당뇨병은 혈당을 잘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당뇨 식단을 짜는 것이 중요해요. 당뇨 관리에 좋은 혈당 떨어뜨리는 음식 추천해요.

 

혈당 떨어뜨리는데 좋은 음식

녹색 채소, 기름기 제거한 육류, 껍질을 제거한 닭고기, 두유, 두부, 콩 등이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이러한 음식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고 소화를 천천히 하게 해서 혈당이 빨리 올라가는 것을 막아줘요.

혈당을 천천히 올리기 때문에 포만감이 좋고 과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생선, 해산물, 조개, 해초류도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이러한 음식으로 당뇨 식단을 짜면 인슐린 작용을 좋게 해서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리고 과일을 먹는 것을 적게 하는 것이 좋아요.

과일은 단순당이기 때문에 건강에 좋을 수 있지만 혈당을 빨리 올라가게 해서 당뇨병에는 좋지 않은 음식이에요.

 

혈당 떨어뜨리는데 나쁜 음식

정제된 흰 밥, 흰 빵, 라면, 과자, 국수 등과 같은 음식은 혈당 떨어뜨리는데 나쁜 음식이에요. 정제되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와 미네랄이 제거되었기 때문에 소화를 빠르게 해서 혈당을 빠르게 올려요.

흰 밥 대신에 현미밥, 귀리밥을 먹는 것이 좋고 흰 빵 대신에 통곡물 빵을 먹는 것이 혈당 떨어뜨리는데 좋아요. 탄산음료, 오렌지 주스, 비타민 음료, 에너지 드링크는 설탕 함량이 많기 때문에 혈당을 빨리 오르게 해서 당뇨병을 관리하는데 좋지 않아요.

치킨, 피자, 햄버거, 삼겹살 등과 같은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혈당을 조절하는데 어렵게 하고 고지혈증 및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요.

 

샐러드

혈당 떨어뜨리는 음식으로 샐러드를 추천해요. 샐러드는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샐러드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떨어뜨리고 공복 혈당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샐러드로 좋은 시금치, 루콜라, 상추, 깻잎, 양상추, 케일, 셀러리 등이 있어요.

 

통곡물

건강에 좋은 통곡물은 혈당 떨어뜨리는 음식이에요. 통곡물은 정제 되는 과정이 적어서 영양소가 그대로 남아 있어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좋아요.

통곡물은 식이 섬유, 비타민, 항산화 성분 및 단백질 함량이 높고 마그네슘까지 들어 있어 당뇨 관리에 좋아요. 흰 밥, 흰 빵 대신 당뇨 관리를 하기 위해 통곡물을 당뇨 식단에 포함하세요.

 

해바라기 씨앗

해바라기 씨앗은 혈당 떨어뜨리는 음식이에요. 해바라기 씨앗은 여러가지 비타민, 미네랄, 마그네슘, 단백질, 철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요.

해바라기 씨앗은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효과적인 마그네슘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어요.

 

아몬드

아몬드는 마그네슘, 식이 섬유, 단백질이 풍부한 혈당 떨어뜨리는 음식이에요. 아몬드는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효과적인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당뇨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아요.

아몬드는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좋은 크로뮴이 함유되어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어요.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카카오 함량 75% 이상인 다크 초콜릿은 철분, 단백질 함량도 높아요.

설탕 함량이 적은 다크 초콜릿을 먹는 것이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참마

혈당 떨어뜨리는 음식으로 참마를 추천해요. 참마는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이고 영양이 풍부해서 혈당 관리하는데 좋아요.

참마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당뇨병 환자가 혈당 올라가는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에요. 참마는 혈액 속에 있는 당을 세포로 흡수 시키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좋아요.

하지만 고구마, 감자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혈당을 떨어뜨리는 것을 어렵게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