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혈당장애에 좋은 음식 추천 10가지 당뇨 관리하기

공복혈당장애에 좋은 음식 추천해요. 주변에 당뇨로 고생하는 분이 많아지고 있어요.

성인의 약 10프로가 당뇨로 인해 고생을 하고 있고 많은 분들이 공복혈당장애를 가지고 있어요. 공복혈당장애는 우리 몸이 공복인 상태일 때 혈당이 내려가지 않고 높은 경우를 말해요.

 

공복혈당장애에 좋은 음식 추천

공복혈당장애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나쁜 생활 습관, 식습관 및 운동 부족을 개선해야 효과가 있어요. 혈관 건강, 혈당을 안정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는 공복혈당장애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도 필요해요. (1)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과일이고 공복혈당 내리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아보카도는 칼륨이 많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데도 좋아요.

아보카도는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늙은 호박

공복혈당장애에 도움이 되는 늙은 호박을 추천해요. 늙은 호박은 인슐린 저항성을 막아주고 췌장의 기능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늙은 호박은 몸의 붓기를 빼주고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에요. 공복혈당장애에 좋은 음식으로 늙은 호박을 꾸준히 먹는 것을 추천해요.

 

미역

공복혈당장애에 좋은 음식으로 미역을 추천해요. 미역은 공복혈당장애에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한 음식이에요.

미역을 매 식사 때마다 먹는 것도 공복혈당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미역처럼 좋은 음식으로 김, 다시마, 매생이, 함초 등을 추천해요.

미역은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해주고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는 음식이에요.

 

퀴노아

공복혈당을 내리는 음식으로 퀴노아를 추천해요. 단백질 함량이 많은 퀴노아는 공복혈당이 올라가지 않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퀴노아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이 좋고 혈당이 올라가지 않게 해줘요. 밥을 할 때 퀴노아를 넣어 먹는 것도 좋고 채소 샐러드에 넣어 먹는 것도 추천해요.

 

대두

공복혈당장애에 좋은 음식으로 대두를 추천해요. 대두에는 공복혈당장애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요.

대두는 포만감이 높은 음식이고 혈당을 오르게하지 않아서 당뇨 환자에게 인기가 많은 음식이에요. 대두로 만든 두부, 두유도 인기가 많고 탄수화물을 줄여야 하는 공복혈당장애인 분에게 추천하는 음식이에요.

 

양배추

공복혈당장애에 좋은 음식으로 양배추를 추천해요. 양배추는 포만감이 좋으며 위장 점막이 손상되지 않게 막아주고 위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양배추는 활성 산소가 생성되는 것을 억제해주고 함암 효과까지 있는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를 먹으면 공복혈당장애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토마토

건강에 좋은 리코펜이 가득 함유된 토마토는 공복혈당장애에 좋은 음식이에요. 토마토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많이 먹어도 공복혈당이 올라가지 않아요.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토마토를 식사 때마다 먹는 것도 좋아요. 혈관 건강 효능이 있는 토마토는 고혈압, 심장 질환에 좋은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땅콩

땅콩은 공복혈당에 좋은 단백질 함량이 많아 공복혈당을 낮추는 음식이에요. 혈당 지수가 낮은 땅콩을 식사 하기 전에 한 주먹 먹으면 혈당이 올라가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요.

땅콩은 혈당 지수가 낮아 공복혈당장애를 가지고 있는 분이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하지만 땅콩은 칼로리가 많기 때문에 적정량을 먹어야 살이 찌지 않아요.

 

현미

공복혈당장애에 좋은 음식으로 현미를 추천해요. 현미는 공복혈당에 좋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공복혈당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현미는 혈당이 빠르게 올라가는 것을 예방해주는 음식이에요.

현미는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어 혈관 건강 및 당뇨 합병증,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카무트

카무트를 공복혈당장애에 좋은 음식 추천해요. 카무트는 공복혈당에 좋은 단백질, 식이 섬유,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서 공복혈당장애 및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카무트는 밥 지을 때 함께 넣어 만드는 것이 쉽게 먹는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