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 혈당 장애 완치 효과적인 8가지 방법 추천해요

공복 혈당 장애 완치에 도움이 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이 부족하면 공복 혈당 장애를 고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공복 혈당을 정상 수치로 유지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공복 혈당에 좋은 음식을 먹고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해요. (1)

 

공복 혈당 장애 원인

공복 혈당 장애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가족의 유전적인 원인이 있고 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 과체중, 비만 및 특정 약물에 의해 공복 혈당 장애가 생길 수 있어요.

가족 중에 당뇨병이 있으면 당뇨병을 예방하기 위해 현재의 식습관을 개선할 필요가 있어요. 과체중 및 비만이라면 다이어트 하는 것이 공복 혈당 장애 완치로 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공복 혈당 장애 완치

공복 혈당의 정상 범위는 100mg/dL 이하로 유지하는 것이에요. 공복 혈당이 100mg/dL ~ 125mg/dL이면 공복 혈당 장애이고 125mg/dL 이상이면 당뇨병이 진행 된 것이에요.

식사 후 2 시간 혈당 정상 범위는 70~140mg/dL 이내로 되어야 정상인이에요. 하지만 식후 2시간 혈당이 140mg/dL이상이면 식후 혈당 장애이고, 200mg/dL이상 이라면 당뇨병이 진행된 거에요.

공복 혈당 장애를 정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철저한 당뇨 식단 관리와 운동을 해야 해요.

 

자가혈당 측정 매일 하세요

공복 혈당 장애 완치 만들기 위해서는 매일 자가 혈당을 측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공복 혈당 장애는 가족의 유전적인 원인도 있지만 생활 습관이 잘못되어 공복 혈당이 높아질 수 있어요.

자가혈당을 매일 측정하면 본인의 혈당 수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음식 조절 및 운동 조절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요. 당뇨약, 인슐린을 적절하게 조치해서 저혈당을 예방하고 당화혈 혈당을 낮추기 위해 자가혈당을 하는 것이 필요해요.

 

금연 하세요

공복 혈당 장애 완치 유지하기 위해서는 금연을 해야 해요. 당뇨병이 있어도 담배는 피울 수 있어요.

하지만 금연은 공복 혈당을 정상으로 만들기 어렵게 해요. 공복 혈당을 정상적으로 관리를 유지하지 못하면서 담배를 피면 당뇨 합병증인 고지혈증, 췌장 염증, 간질환 및 심장 질환 등의 발병률을 높일 수 있어요.

담배는 여러가지 해로운 화학물이 있어서 당뇨 합병증 위험 및 특정 암의 위험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금연을 하는 것이 좋아요.

 

당뇨 식단 관리

공복 혈당 장애 완치로 만들기 위해서는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당뇨 식단 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해요. 기존의 불규칙한 식사 습관을 바꿔야 하고 정제된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을 바꿔야 해요.

공복 혈당을 올리는 음식인 흰 밥, 흰 밀가루, 라면, 칼국수, 우동, 과자, 아이스크림, 빵, 케이크, 탄산 음료 등을 식단에서 제외해야 해요.

 

저혈당 관리하세요

공복 혈당 장애 완치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저혈당 관리가 필수에요. 저혈당은 혈당이 너무 떨어져서 포도당 농도가 몸 안에 부족한 상태를 말해요.

공복에 식사를 하지 못하거나 운동을 심하게 하는 경우 저혈당이 생길 수 있어요. 저혈당이 오면 기운이 없고 심장이 뛰고 의식을 잃을 수 있어요.

저혈당이 심할 경우에는 정신을 잃고 쓰러져서 위험한 상황이 오기 때문에 저혈당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해요.

 

공복 혈당 좋은 음식

공복 혈당 장애 완치에 도움이 되는 공복 혈당에 좋은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혈당 지수(GI 지수)가 낮은 음식은 식후 혈당을 천천히 올려서 혈당의 급격한 변화를 주지 않아 안전해요.

식이 섬유가 많은 녹색잎 채소,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아몬드, 닭가슴살 등이 공복 혈당에 좋은 음식이에요.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으로 식단을 짜는 것이 공복 혈당을 낮추고 혈당 관리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공복 혈당 나쁜 음식

공복 혈당 장애 완치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공복 혈당에 나쁜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공복 혈당에 나쁜 영향을 주는 음식은 혈당 지수(GI 지수)가 높은 음식이에요.

혈당 지수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혈당을 빠르게 올려 인슐린 저항성을 좋지 않게 해요. 흰 밥, 라면, 칼국수, 밀가루 음식, 떡, 감자, 탄산 음료, 과자, 열대 과일, 건조 과일 등이 있어요.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 및 패스트푸드는 포화 지방이 많아 공복 혈당에 나쁜 음식이에요. 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공복 혈당에 영향을 주고 고지혈증 및 심장 질환의 위험이 있어 식단에서 제외해야 해요.

 

공복 혈당에 좋은 운동

공복 혈당 장애 완치로 만들기 위해서는 본인 건강 상태에 맞는 운동을 해야 해요. 장기적으로 오래 동안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세요.

빠르게 걷기, 조깅, 런닝, 자전거 타기가 공복 혈당에 좋은 운동이에요. 스쿼트를 식사 후 30분 뒤에 하는 것도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