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낮추는 영양제 8가지 추천, 당뇨병에 최고에요

혈당 낮추는 영양제 알려드려요. 당뇨병이 있으면 혈당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목표가 필요해요.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으로 식단을 짜야 하고 식사 후에는 꼭 운동을 해서 혈당을 떨어 뜨려야해요. 하지만 당뇨병은 음식 제한을 해야 하기 때문에 부족한 영양은 영양제로 채우는 것이 좋아요. (1)

 

혈당 낮추는 영양제

혈당 낮추는 영양제는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부족한 영양을 채우는데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욕심을 부려 모든 영양제를 다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말하기는 어려워요.

영양제를 너무 많이 먹으면 간 건강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내 몸에 맞는 영양제를 1~2개 선택해서 먹는 것이 좋아요.

 

유산균

혈당을 낮추고 싶으면 유산균을 추천해요. 유산균은 위와 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혈당을 올리는 탄수화물을 다루는 능력을 좋게 할 수 있어요.

유산균은 장 내의 염증을 줄여주고 췌장 세포를 좋게 하여 혈당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혈당에 낮추는 유산균 영양제를 추천해요.

 

비타민 D

비타민 D는 혈당 낮추는 영양제에요. 비타민 D는 음식으로 채울 수 없기 때문에 영양제를 먹는 것이 좋아요.

비타민 D 영양제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주고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비타민 D는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추천하는 영양제에요.

비타민 D는 햇빛을 지속적으로 쐬기 어려운 경우, 혈당을 낮추어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싶은 경우,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고 싶은 경우에 추천하는 영양제에요.

 

비타민 B군

당뇨 환자는 음식 섭취로 부족한 비타민 B군을 영양제로 복용하는 것이 좋아요. 비타민 B군은 당뇨 합병증의 원인이 되는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좋은 혈당 낮추는 영양제에요.

비타민 B군은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주고 고지혈증, 혈관 기능을 좋게 해주는데 좋아요. 비타민 B군은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해주기 때문에 혈당을 낮추어주고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제에요. (1)

 

마그네슘

인슐린 저항성을 줄여주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좋은 마그네슘은 혈당 낮추는 영양제에요. 마그네슘은 음식 섭취로 부족하기 때문에 영양제로 채우는 것이 필요해요.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보다 건강 상태에 맞는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다른 영양제와 마그네슘이 겹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마그네슘 과다 복욕시 여러가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마그네슘하고 여러가지 영양이 섞여 있는 영양제가 많이 있어요. 마그네슘 한 가지만 먹는 것보다 섞여 있는 복합 영양제를 먹는 것도 추천해요.

 

코로솔산

코로솔산은 혈당 낮추는 영양제에요. 바나나잎에서 추출한 코로솔산은 인슐린 민감성을 높여주고 인슐린 작용을 좋게 해서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코로솔산은 공복 혈당을 감소 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당화혈 색소의 농도를 줄여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코로솔산은 혈당 낮추는데 좋은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영양제로 구매해서 먹는 것을 추천해요.

 

비타민 C

비타민 C는 혈당 낮추는 영양제에요. 당뇨병 환자의 경우는 상처가 생기면 잘 아물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비타민 C는 당뇨병 환자의 모세혈관 출혈에 효과적이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비타민 C는 음식으로 충분히 보충 될 수 있기 때문에 고함량의 비타민 C 보다 본인의 식습관에 맞는 비타민 C 영양제를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홍삼정

홍삼정은 혈당을 낮추는데 좋은 영양제에요. 홍삼정은 식사 후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홍삼정은 인슐린 저항상을 개선해주고 공복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일부 홍삼정 영양제는 여러가지 첨가물과 설탕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 있어요.

영양 성분을 확인하여 설탕이 없고 홍삼 함량이 높은 영양제를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코엔자임Q10

혈관 건강을 깨끗하게 해주는데 좋은 코엔자인 Q10은 혈당 낮추는 영양제에요. 코엔자인 Q10은 몸 속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서 고혈압, 고지혈증, 심부전, 협심증 등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코엔자인 Q10은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낮추는데도 도움이 되어요. 코엔자인 Q10은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영양제로 채우는 것이 좋아요.

코엔자인 Q10은 신진 대사를 높여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저녁에 먹으면 밤 늦게 까지 잠을 자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