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낮추는 과일 10가지 추천, 당뇨에 좋은 과일

혈당 낮추는 과일 알려드려요. 당뇨병이 있어도 과일 섭취를 무조건 제한 하지 않아도 되어요.

과일을 한 번에 너무 많이 먹어서 혈당이 올라가는 것이에요. 적당한 양의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및 여러가지 영양을 우리 몸에 채울 수 있어 건강해요. (1)

 

혈당 낮추는 과일

혈당 낮추는 과일은 여러가지 비타민, 항산화 성분, 식이 섬유가 풍부해요. 과일을 적당하게 먹는 것이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과일 섭취를 무조건 제한 하는 것보다 혈당을 낮추는데 좋은 과일을 선택해서 먹는 것이 좋아요. 과일은 하루에 1회 먹는 것이 좋고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과일을 건조 시킨 것, 과일 통조림, 과일 주스는 당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먹지 않아야 해요.

 

그린 키위

그린 키위는 골드 키위보다 단 맛이 적어 혈당 낮추는데 효과적인 과일이에요. 그린 키위는 비타민, 칼륨, 미네랄이 풍부해서 당뇨병 환자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그린 키위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토마토

토마토는 혈당 낮추는 과일로 인기가 많아요. 토마토는 당 함량이 낮고 수분이 풍부해서 혈당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토마토는 피부 건강에 좋고 항산화 성분이 있어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이에요. 토마토를 식사 때 1/2개 정도 먹는 것이 좋고 단 맛을 위해 설탕 또는 꿀을 넣어 먹지 마세요.

 

자몽

상큼한 맛이 좋은 자몽은 혈당 낮추는데 좋은 과일이에요. 자몽은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하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혈당을 낮추는데 효과적이에요.

단 맛이 덜한 자몽은 당뇨 간식으로도 잘 어울리며 혈압을 낮추어줘서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아요. 오렌지, 귤을 먹고 싶으면 혈당을 낮추는데 좋은 자몽을 먹는 것이 좋아요.

 

딸기

딸기는 혈당 낮추는데 좋은 과일이에요. 딸기는 혈당에 좋은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당뇨병 환자가 즐겨 먹는 과일이에요.

딸기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요. 딸기를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에 넣어 먹어도 맛있고 샐러드에 몇 개 넣어 먹어도 좋아요.

하지만 딸기를 주스로 만들어 먹거나 스무디로 만들어 먹으면 혈당이 빠르게 올라갈 수 있으니 그대로 먹는 것이 좋아요.

 

타르트 체리

몸 안의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는 타르트 체리는 혈당 낮추는 과일이에요. 타르트 체리는 칼로리가 낮고 탄수화물이 적게 들어 있어 혈당 낮추는데 좋아요.

타르트 체리는 몸 안의 염증을 줄여주어 심장 질환, 특정 암,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이에요. 타르트 체리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고 통조림, 말린 것은 먹지 않아야 해요.

통조림으로 된 타르트 체리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 되어 있기 때문에 혈당을 낮추는데 좋지 않아요.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혈당 낮추는 과일이에요. 아보카도는 단 맛이 적고 혈당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과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요.

풍부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좋은 아보카도는 식빵에 발라 먹어도 맛이 좋아요. 혈당에 좋은 아보카도를 식사 때 먹으면 좋아요.

 

살구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된 살구는 혈당 낮추는 과일이에요. 살구는 신 맛이 강하고 단 맛이 적기 때문에 2~3개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신선한 살구는 비타민 A가 풍부하고 식이 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살구는 잘게 썰어서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오트밀에 넣어 먹어도 좋은 과일이에요.

 

사과

사과를 혈당 낮추는 과일 추천해요. 껍질 채 먹는 사과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낮추는데 효과적이에요.

사과는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이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사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항산화 작용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사과는 한 번에 먹을 때는 껍질 채 1/4조각이 좋아요. 그 이상을 먹게 되면 혈당이 올라갈 수 있으니 양을 조절 해야 해요.

 

천도 복숭아

천도 복숭아는 신 맛이 강하고 단 맛이 덜해 혈당 낮추는 과일이에요. 당뇨 식단을 짜고 있으면 과일로 천도 복숭아가 좋아요.

수분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은 천도 복숭아는 비타민 C와 칼륨이 풍부해서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천도 복숭아를 그대로 먹는 것이 가장 맛이 좋고 샐러드에 넣어 먹는 것도 추천해요.

 

블루베리

혈당을 낮추는데 좋은 과일은 블루베리에요.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뛰어나고 식이 섬유와 비타민 함량이 많은 과일이에요.

블루베리는 당뇨병 환자가 즐겨 먹는 과일이고 한 주먹 정도 먹어도 혈당이 올라가지 않아요. 블루베리는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샐러드, 오트밀, 시리얼, 요거트에 넣어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