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지방 빼기 13가지, 누구나 쉽게 따라하기

종아리 살을 없애는 종아리 지방 빼기를 알려드려요. 종아리 지방이 생기는 이유는 주로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하거나 살이 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종아리 지방은 하체 운동을 하고 난 후 마사지, 스트레칭을 하지 않으면 잘 빠지지 않아요.

 

종아리 지방 빼기

장시간 동안 앉아서 일을 하거나 활동량이 부족하면 살이 찌면서 종아리 지방이 생겨요. 종아리 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과 하체 운동을 해야 해요.

운동 후에는 항상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해야 종아리 지방이 더 잘 빠져요. (1)

 

종아리 지방이 생기는 이유

다음과 같은 이유로 종아리 지방이 생길 수 있어요. 종아리 지방을 빼지 않으면 다리로 가는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되지 않아 하체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져요.

  • 종아리 지방이 많아서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 하체 운동을 하고 난 후 마사지, 스트레칭을 제대로 하지 않은 경우
  • 장시간 동안 앉아서 일을 하는 경우
  • 장시간 동안 키 높이 구두를 신는 겨우
  • 장시간 동안 하이힐을 신고 걷는 경우
  • 허리 디스크가 있는 경우

 

술 마시지 않기

술을 많이 마실 수록 종아리 지방을 빼는 것이 어려워요. 술은 칼로리는 높고 영양이 없기 때문에 쉽게 종아리 지방이 생길 수 있어요.

술을 마시게 된다면 안주를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대부분의 안주는 기름에 튀기거나 설탕, 소금이 많이 첨가 되어 칼로리가 높기 때문이에요.

 

족욕을 꾸준히 해주기

단기간에 종아리 지방을 빼고 싶으면 족욕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아요. 족욕을 해주면 종아리에 몰려 있는 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족욕은 종아리 지방을 빼줄 뿐만 아니라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해줘요.

 

칼로리 낮은 음식 먹기

종아리 지방을 빼고 싶으면 칼로리 낮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영양가는 높고 칼로리는 낮은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하세요.

종아리 지방을 빼는데 좋은 칼로리 낮은 음식은 건강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되어요.

 

다리 꼬고 앉지 않기

다리를 꼬고 앉지 않는 것이 종아리 지방 빼기를 할 수 있어요. 다리를 꼬고 앉아 있으면 종아리까지 가는 혈액이 원활하지 않아 종아리 지방이 더 생길 수 있어요.

다리를 꼬고 앉지 않고 엉덩이를 의자 뒤에 두고 앉아야 종아리 지방이 생기지 않아요. 장시간 동안 다리를 꼬고 앉아 있으면 심장에서 종아리로 가는 혈액 순환이 되지 않아 하체 부종 및 종아리가 부어 보일 수 있어요.

 

해로운 음식 먹지 않기

가공 식품,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식품 등은 종아리 지방을 더 많이 증가 시키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이러한 건강에 해로운 음식은 종아리 지방에 좋지 않아요.

종아리 지방을 빼고 싶으면 다이어트 식단에 해로운 음식을 포함하지 않고 신선한 채소,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어야 해요.

 

벽에 다리 올리고 누워있기

자기 전에 벽에 다리 올리고 10분만 누워 있으세요. 단기간에 종아리 지방 빼기 위한 방법으로 벽에 다리 올리고 누워있기가 있어요.

바닥에 누운 후 벽에 다리를 올리고 L자로 누워 있으면 종아리 부종이 빠지고 종아리 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종아리에 몰려 있는 지방을 빼고 혈액 순환에 좋은 벽에 다리 올리고 누워있기를 꾸준히 해주세요.

 

발끝치기 운동 하기

자기 전에 발끝치기 운동을 1,000번만 해주세요. 발끝치기 운동을 해주면 종아리로 가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해주고 종아리 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발끝치기 운동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발끝치기 운동 하는 방법은 바닥에 누워 발 뒤꿈치를 모으고 발끝을 서로 좌우로 움직이면서 부딪히기만 하면 되어요.

 

사이드 레그 리프트

종아리 지방을 빼고 싶으면 사이드 레그 리프트를 추천해요. 사이드 레그 리프트는 종아리 지방을 빼주고 다리 살까지 제거해줘요.

사이드 레그 리프트는 허리 코어 근육을 강화 시켜주는데 효과적이고 종아리 지방을 빼서 날씬한 다리를 만들어줘요.

 

하늘 자전거 운동

종아리 지방을 빼고 싶으면 하늘 자전거 운동을 추천해요. 하늘 자전거 운동은 방바닥에 누워서 할 수 있고 어렵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어요.

하늘 자전거 운동은 종아리 지방 뿐만 아니라 뱃살까지 빼줘요.

 

시저 크로스

종아리 지방을 빼는데 좋은 시저 크로스 운동을 추천해요. 시저 크로스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종아리 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시저 크로스는 하체 운동 후 스트레칭으로 해도 좋아요. 시저 크로스는 누워서 하기 때문에 운동 동작이 매우 간단하고 여러 번 해도 종아리 지방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바이시클 크런치

강력한 복근 운동인 바이시클 크런치는 종아리 지방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복근을 만드는데 좋은 운동인 바이시클 크런치는 종아리 근육을 자극해서 종아리 지방을 빼줘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다리가 상체에서 멀어질 수록 종아리 지방에 자극을 더 줘서 뺄 수 있어요.

 

종아리 스트레칭 꾸준히 하기

종아리 지방을 빼고 싶으면 종아리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세요. 종아리 스트레칭을 해주면 종아리로 가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해주기 때문에 종아리 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종아리 스트레칭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폼롤러로 종아리 마사지 하기

종아리 지방 빼기 위해 폼롤러로 종아리 마사지를 매일 해주세요. 종아리 마사지를 해주면 단기간에 종아리 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폴롤러로 종아리 마사지를 해주면 뭉쳐 있는 종아리 지방을 빼주고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이에요. 폼롤러를 종아리에 대고 열심히 앞 뒤로 눌러가면서 굴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