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음식 순위 27가지 추천

다이어트 음식 순위를 알려드려요. 다이어트 음식은 칼로리가 낮고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에요.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을 찾는다면 다음과 같은 순위를 확인해주세요.

 

다이어트 음식 순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다이어트 음식 순위가 있어요. 다이어트 음식은 칼로리가 낮은 것이 장점이고 식욕을 줄여줘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

단백질,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소화를 느리게 해주고 포만감을 올려 주는 다이어트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1)

 

계란

영양이 매우 높은 다이어트 음식인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많아요. 계란을 아침 식사로 먹으면 하루 종일 포만감을 유지해주고 음식 섭취를 적게 해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냉이

칼로리가 매우 낮은 냉이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다이어트 음식인 냉이는 건강에 좋은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를 함유하고 있어요.

 

터키 가슴살

터키 가슴살은 단백질, 니아신, 비타민 B6 등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터키 가슴살은 비타민 B6를 포함하고 있어 소화를 잘 되게 해주고 신체 에너지 대사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줘요.

 

닭가슴살

껍질을 완전히 제거한 닭가슴살은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닭가슴살은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다이어트 음식에 있어 순위에 항상 올라가 있어요.

 

돼지고기

지방이 적은 부위의 돼지고기는 영양이 매우 풍부해요. 돼지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비타민 B군이 풍부해서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명태

대표적인 흰 살 생선인 명태는 단백질 함량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음식 순위에 포함되어요. 명태는 요오드, 셀레늄, 비타민 B12 등을 포함하고 있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양배추

영양 밀도가 높은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아서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양배추는 다이어트에 필요한 비타민 C, 비타민 K, 엽산 등을 함유하고 있어요.

 

조개

조개는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조개는 칼로리가 낮고 고단백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영양이 풍부해서 바다의 우유로 잘 알려진 굴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굴은 셀레늄, 아연, 비타민 B12 등을 포함하고 있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상추

상추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칼로리 낮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상추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요.

상추는 여러가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체중 감량에 좋아요.

 

연어

등푸른 생선으로 잘 알려진 연어는 다이어트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을 가득 포함한 음식이에요.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은 연어는 비타민 B12와 비타민 D를 함유하고 있어요.

연어는 심장 건강과 혈관 건강을 개선해주며 포만감이 좋아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에요.

 

해산물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대부분 단백질로 구성된 해산물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아요. 해산물은 오메가-3 지방산, 요오드, 비타민 B군 등과 같은 건강 및 다이어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요.

 

오이

수분이 풍부한 오이는 많이 먹어도 좋은 칼로리 낮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오이는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다이어트에 필요한 영양소를 적절하게 공급해줘요.

 

무는 많이 먹어도 좋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칼로리는 낮고 비타민 C가 풍부한 무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좋아요.

 

셀러리

셀러리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장점이 있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셀러리는 비타민 K1이 풍부해서 몸 안의 염증 수치를 낮추어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아요.

 

케일

케일은 영양가 높고 칼로리가 매우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포만감이 좋아요. 케일은 건강에 좋은 비타민 K의 하루 권장량 7배를 제공해줘요.

 

자몽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C가 풍부한 자몽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딸기

비타민,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딸기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아요.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는 면역력을 올려주고 신진 대사를 좋게 해줘요.

 

블루베리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인 블루베리는 순위에 항상 있어요.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좋게 해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 체지방을 태워줘요.

 

파프리카

단맛이 강해 과일 대신 먹을 수 있는 파프리카는 식이 섬유, 비타민 C,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에요.

 

버섯

모든 종류의 버섯은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버섯은 비타민 B, 칼륨, 셀레늄을 포함하고 있어 다이어트, 면역력 강화, 염증 수치 낮추는 등 건강에 좋아요.

 

쇠고기

다이어트 음식으로 쇠고기는 항상 순위에 있어요. 쇠고기는 영양이 매우 풍부하고 비타민 B12, 철분, 류신 등을 함유하고 있어요.

쇠고기는 류신이 포함되어 근력 운동 후 근육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그리고 쇠고기는 철분 함량이 높아 신체 내의 산소를 운반하는데 도움이 되고 적혈구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12까지 포함하고 있어요.

 

멜론

수분이 풍부하고 비타민이 가득 함유된 멜론은 다이어트 음식 순위에 있어요. 멜론은 비타민 A,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체중 감량, 눈 건강, 피부 건강에 효과적이에요.

 

시금치

녹색 채소인 시금치는 영양이 풍부하며 다이어트에 좋아 순위에 항상 있어요. 시금치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1 등이 포함되어 피부 건강 및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수박

대부분 수분으로 구성된 수박은 비타민 A,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렌틸콩

식이 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렌틸콩은 체중 감량 및 면역력을 올려주는데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검은콩

검은콩은 식물성 단백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 있는 검은콩은 비타민 B군, 철, 마그네슘, 망간, 식이 섬유 등을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