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 14가지 추천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을 추천해요. 다이어트 할때 다음과 같은 음식을 먹으면 살이 찌지 않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칼로리가 많지 않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 식단에 꼭 포함해야 해요.

식이 섬유, 미네랄, 단백질 등이 풍부해서 소화를 느리게 해주고 포만감을 좋게 해줘서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1)

 

당근

다이어트 할때 먹을 수 있는 당근은 베타카로틴 함량이 많아요. 당근은 비타민 A,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어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되어요.

당근은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 건강에도 좋아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당근은 껍질채 먹는 것이 좋고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를 해결해줘요.

 

콩나물

콩나물은 칼로리가 매우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다이어트 할때 좋은 음식인 콩나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요.

콩나물은 여러가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신진 대사를 올려 면역력에 좋아요. 콩나물은 다이어트에 좋고 피부 건강에도 효과적이에요.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브로콜리는 슈퍼 푸드로 불릴 만큼 영양이 가득한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브로콜리는 시금치보다 약 7배나 많은 칼슘을 포함하고 있고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가 풍부해요.

 

생선

생선은 다이어트 하면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에요.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 단백질 함량이 풍부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

생선은 포만감이 좋고 혈관 건강을 깨끗하게 해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줘요. 생선은 고품질의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근육량을 늘리는데도 도움이 되어요.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껍질만 제거하면 완벽한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닭가슴살은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고 칼로리가 낮아 체중 감량에 친화적인 음식으로 인기가 있어요.

 

자몽

다이어트 할때 먹을 수록 좋은 음식인 자몽은 펙틴이 풍부해서 소화 속도를 느리게 해주고 포만감을 좋게 유지해줘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자몽은 칼로리까지 낮아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무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 함량이 많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에요. 무는 여러가지 반찬과 요리에 사용이 되는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무는 비타민 C 함량이 많아 피로 회복에 좋고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무는 이소시오시아네이트 성분이 있어 몸 안의 염증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계란

다이어트 음식을 찾는다면 계란을 추천해요. 다이어트 할때 먹어야 하는 음식인 계란은 1개만 먹어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계란은 영양 성분이 대부분 노른자에 있고 흰자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침 식사로 먹는 계란은 빵을 먹는 것보다 체중 감량에 더 효과적이에요. (1)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콩은 다이어트 할때 먹을 수록 좋은 음식이에요. 콩은 흰 콩, 완두콩, 병아리콩, 렌틸콩, 검은콩 등이 있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콩은 체중 감량에 좋은 음식이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크게 유지해줘요.

 

오트밀

식이 섬유가 풍부한 오트밀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는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오트밀은 귀리를 압축 시켜 건조한 음식이고 아침 식사로 잘 어울려요.

소화를 느리게 해주는 오트밀은 탄수화물 흡수를 늦추게 해서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줘요. 다이어트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 오트밀은 밥 대신 먹을 수 있어요.

 

냉이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냉이는 다이어트 할때 먹어도 좋은 음식이에요. 냉이는 비타민 A, 비타민 C, 미네랄 등을 함유하고 있어 체중 감량 및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아요.

 

터키 가슴살

칼로리가 낮은 터키 가슴살은 다이어트 할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에요. 터키 가슴살은 니아신, 비타민 B6, 단백질이 풍부하고 소화를 잘 되게 해주며 신진 대사를 올려줘요.

 

사과

수용성 식이 섬유가 풍부한 사과는 다이어트 할때 먹을 수 있는 좋은 음식이에요. 사과는 몸에서 칼로리 흡수를 늦추게 하고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에요.

사과는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좋게 해줘요. 사과는 약 8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포만감을 크게 유지해주고 혈당을 낮추어줘요.

 

감자, 고구마

다이어트 할때 감자, 고구마를 먹어도 좋아요. 적당한 양의 감자, 고구마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에요.

감자, 고구마는 칼륨 함량이 높아 혈압을 조절해주고 당뇨에 도움이 되어요. 하지만 감자, 고구마는 전분 함량이 많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정량을 먹는 것이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