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피해야 할 음식 13가지, 당뇨에 좋지 않아요!

먹을 수록 혈당을 올려 당뇨 피해야 할 음식이 있어요. 쉽게 혈당을 올리고 떨어지지 않아 당뇨에 좋지 않은 음식이에요.

이러한 음식은 당뇨 뿐만 아니라 고혈압, 고지혈증, 심혈관 질환의 발병률을 높일 수 있어요.

 

당뇨 피해야 할 음식

건강을 개선하고 혈당을 낮추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당뇨 피해야 할 음식이 있어요. 칼로리가 높고 설탕, 탄수화물 함량이 많아 쉽게 혈당을 빠르게 올릴 수 있어요.

당뇨를 예방하고 혈당을 낮추기 위해 다음과 같은 음식은 꼭 피해야 해요. (1)

 

떡볶이

떡볶이는 당뇨 피해야 할 음식이에요. 떡볶이는 조금만 먹어도 혈당을 빠르게 올릴 수 있어요.

떡볶이는 설탕, 물엿이 많이 들어 있고 떡으로 만들기 때문에 당뇨에 좋지 않은 영양소가 모두 들어 있어요. 식이 섬유가 부족해서 혈당을 빠르게 올리고 잘 떨어지지 않아 당뇨에 최악의 음식이에요.

 

도너츠

기름에 튀기고 설탕으로 범벅인 도너츠는 당뇨 피해야 할 음식이에요. 도너츠는 기름에 튀겨서 포화 지방 함량이 많아 당뇨에 좋지 않고 고지혈증의 위험이 높아져요.

도너츠는 설탕이 많이 첨가 되어 칼로리가 높고 혈당에 좋지 않아요. 당뇨를 예방하고 혈당을 낮추고 싶으면 도너츠를 피해야 해요.

 

과일 주스

과일 주스는 당뇨 피해야 할 음식이에요. 과일 주스는 의외로 약간의 비타민, 미네랄만 있을 뿐 설탕이 많이 첨가된 음식이에요.

설탕이 가득 들어 있는 과일 주스는 혈당을 빠르게 올리기 때문에 당뇨에 좋지 않은 음식이에요. 식이 섬유가 없는 과일 주스를 마시면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어요.

 

삼겹살

삼겹살은 혈당을 많이 올리지는 않지만 지방 함량이 많아 당뇨에 나쁜 음식이에요. 삼겹살은 지방 함량이 많기 때문에 쉽게 살이 찌고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병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삼겹살은 당뇨에 좋지 않기 때문에 돼지고기를 먹을 때 앞다리살, 등심 같은 지방이 적은 부위를 먹는 것이 좋아요.

 

삼계탕

몸보신에 좋고 부족한 영양을 채우는데 좋은 삼계탕은 찹쌀밥이 들어 있어 당뇨에 나쁜 음식이에요. 삼계탕에 들어 있는 찹쌀밥은 혈당을 빠르게 올려 당뇨에 좋지 않아요.

삼계탕은 칼로리까지 높아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삼계탕을 혈당 안오르게 먹는 방법은 찹쌀밥과 국물은 먹지 않고 닭고기만 먹는 것이에요.

 

건조 과일

건조 과일은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당뇨에 나쁜 음식이에요. 건조 과일은 칼로리까지 매우 높아 쉽게 살이 찌고 당뇨에 좋지 않아요.

건조 과일은 수분이 적고 칼로리는 높으며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위험을 높일 수 있어요. 건조 과일을 먹지 않는 것이 좋고 생과일을 조금 먹는 것이 더 나아요.

 

김밥

당뇨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 김밥이 있어요. 김밥 1줄에는 밥 한 공기 이상이 들어 있어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많아요.

김밥의 재료는 설탕과 물엿으로 양념으로 하기 때문에 혈당을 빠르게 올려 당뇨에 좋지 않아요. 김밥을 당뇨에 좋게 먹기 위해서는 밥 양을 최대한 줄이고 계란을 더 많이 추가하는 것이 좋아요.

 

비타민 음료

비타민이 들어 있어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 음료는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어 당뇨에 좋지 않은 음식이에요. 비타민 음료는 약간의 비타민만 들어 있을 뿐 설탕이 더 많이 첨가 되어 있어요.

 

에너지 드링크

피로를 풀어주는 에너지 드링크는 당뇨에 좋지 않은 음식이에요. 에너지 드링크에서는 탄산 음료만큼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혈당을 빠르게 올려요.

 

생선 초밥

생선 초밥은 밥 양이 많아서 당뇨에 좋지 않아요. 생선 초밥은 설탕이 많이 첨가 되어 밥 맛이 단 것이 특징이에요.

혈당을 빠르게 올려 당뇨에 좋지 않은 생선 초밥 대신에 생선회를 먹는 것이 당뇨에 더 나아요.

 

크림치즈

크림치즈는 혈당을 많이 올리지는 않지만 당뇨에 좋지 않은 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이에요. 포화 지방이 많고 칼로리가 높은 크림치즈는 고혈압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크림치즈와 식빵을 함께 먹으면 최대 500칼로리가 넘기 때문에 살도 쉽게 찔 수 있어요.

 

마요네즈

당뇨에 좋지 않은 마요네즈는 포화 지방이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마요네즈는 포화 지방이 많아 조금만 먹어도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칼로리가 높은 마요네즈는 당뇨 합병증의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고구마

고구마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높아 당뇨에는 좋지 않아요. 혈당을 빠르게 올려 당뇨에 좋지 않은 고구마는 피해야 해요.

고구마처럼 좋지 않은 감자도 당뇨에 피해야 하는 음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