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 뱃살 빼는 법 17가지, 일주일 안에 뱃살 빼기

윗 뱃살 빼는 법을 알려드려요. 윗 뱃살이 있으면 내장 지방이 많다는 증거이고 건강에 여러가지 좋지 않은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윗 뱃살이 85cm 이상이라면 내장 지방이 많다는 증거이고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서라도 윗 뱃살을 빼야 해요.

 

윗 뱃살 빼는 법

잘못된 생활 습관, 운동 부족, 과식, 폭식, 음주 등으로 윗 뱃살이 나올 수 있어요. 윗 뱃살은 내장 지방이 많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윗 뱃살을 빼야 해요.

건강을 좋게 하기 위한 윗 뱃살 빼는 법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탄수화물 음식 적게 먹기

윗 뱃살을 빼고 싶으면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먹는 것이 좋아요. 한국인의 식사는 대부분 탄수화물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어 단백질, 지방 섭취가 부족해요.

밥을 약 1/3 정도만 적게 먹어도 윗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부족한 음식은 단백질, 지방으로 채우는 것이 포만감을 높이면서 식욕을 줄일 수 있어요.

 

저녁 6시부터 공복 상태 유지하기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아침 6시까지 최대 12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윗 뱃살을 빠르게 빼는 법이에요. 저녁 식사를 가급적 일찍 먹고 저녁 6시부터 물 외의 음식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윗 뱃살을 뺄 수 있어요.

저녁부터 최대 12시간 공복을 유지하면 신진 대사가 빨라지고 지방 연소를 잘 되게 해서 윗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물을 자주 마시기

윗 뱃살을 빠르게 빼고 싶으면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중요해요. 물은 신진 대사를 올려주고 식욕을 줄여줘서 음식 섭취를 적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물을 마시면 몸 안에 수분을 보충해주고 노폐물을 배출해줘서 윗 뱃살을 빼줘요.

 

당분 많은 과일 적게 먹기

당분 많은 과일을 적게 먹는 것이 윗 뱃살 빼는 법이에요. 대부분의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건강에 좋을 수 있지만 당분이 많은 과일은 칼로리가 높아 윗 뱃살이 나오게 할 수 있어요.

혈당을 빨리 올리게 하는 당분 많은 과일은 당뇨병에 좋지 않아요.

 

말린 생강을 차로 마시기

말린 생강을 차로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윗 뱃살을 빠르게 빼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말린 생강차는 소화기 기능을 좋게 해주고 복부에 가스가 차지 않게 해주며 윗 뱃살이 나오지 않게 해줘요.

말린 생강을 따뜻하게 차로 우려내서 마시고 설탕이나 꿀을 넣으면 안돼요.

 

단백질 음식 더 많이 먹기

윗 뱃살 빼는 법은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것이에요. 윗 뱃살을 빼는 동안 근육량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단백질 음식을 먹으면서 근육량이 줄어들지 않게 해야 해요.

체중 1kg에 약 1.8~2g의 단백질 음식을 먹는 노력이 필요해요.

 

지중해 다이어트 시작하기

지중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윗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지중해 다이어트는 육류 섭취를 최소화 하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해산물로 식단을 짜는 방법이에요.

지중해 다이어트는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 단백질, 해산물을 먹기 때문에 포만감이 높고 식욕을 줄여줘서 윗 뱃살을 빠르게 빼줘요.

 

금주를 바로 시작하기

금주를 바로 시작하는 것이 윗 뱃살 빼는 법이에요. 술을 자주 마시면 몸에서 지방을 빠르게 축적하게 바뀔 수 있어요.

술은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호르몬 생성을 막아서 윗 뱃살을 더 많이 나오게 하고 내장 지방을 증가하게 해요. 윗 뱃살을 빼고 싶으면 금주를 바로 시작하고 안주도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잠을 7시간 이상 충분히 자기

윗 뱃살을 단기간에 빼고 싶으면 잠을 7시간 이상 충분히 자야 해요. 잠을 7시간 이하로 부족하게 자게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가 되어 식욕을 조절하는 것이 어렵게 되어요.

잠을 못 잘 수록 스트레스 호르몬이 생겨 식욕이 증가하여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하루에 7시간 이상 잠을 푹 자는 것이 신진 대사를 올려주고 피로를 풀어주며 윗 뱃살을 빼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매일 유산소 운동 꾸준히 하기

매일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윗 뱃살을 빠르게 빼는 방법이에요. 매일 30분 이상의 땀이 날 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유산소 운동은 빠르게 걷기, 조깅, 달리기, 수영, 자전거 타기 등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아요. 헬스장에서 할 수 있고 집에서 홈트레닝으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인터벌 트레이닝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면 짧은 시간에 윗 뱃살을 더 많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인터벌 트레이닝은 고강도 전신 운동이고 윗 뱃살을 빼주고 기초 체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윗 뱃살이 나와서 걱정이라면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 좋아요.

 

윗몸 일으키기 하기

윗 뱃살을 빼고 싶으면 윗몸 일으키기를 해주세요. 윗몸 일으키기를 할 때 횟수를 많이 하는 것이 아니라 정확한 자세로 복부에 자극을 주면서 해야 윗 뱃살을 뺄 수 있어요.

윗몸 일으키기를 할 대는 귀 뒤에 손을 가져다 대고 해야 목의 부상을 줄일 수 있어요. 복부에 자극을 주면서 동작을 천천히 해야 윗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맨몸 스쿼트

맨몸 스쿼트를 꾸준히 해주면 윗 뱃살을 빼주고 내장 지방을 제거할 수 있어요. 맨몸 스쿼트는 전신 운동이고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운동 부상 없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어요.

맨몸 스쿼트는 윗 뱃살을 빼주고 허벅지 살과 엉덩이 살까지 빼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케틀벨 스윙

케틀벨 스윙을 하면 온 몸의 근육을 동시에 사용하면서 윗 뱃살을 빠르게 빼줘요. 케틀벨 스윙은 복부에 끊임없이 자극을 줘서 내장 지방을 제거하고 윗 뱃살을 단기간에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너무 무거운 케틀벨을 들고 운동을 하면 오히려 부상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푸쉬업

푸쉬업을 하면 윗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푸쉬업은 전신 근력 운동이고 신진 대사를 올려줘서 윗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푸쉬업을 꾸준히 하면 체지방을 태우면서 윗 뱃살을 뺄 수 있어요.

 

슬로우 버피

버피 테스트를 하는 것이 어렵다면 슬로우 버피를 해주세요. 슬로우 버피를 천천히 10분만 하여도 온 몸의 전신 근육에 자극을 주고 윗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고강도 전신 운동인 슬로우 버피는 본인의 체중을 이용해서 운동을 하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적어요.

 

바이시클 크런치

윗 뱃살에 끊임없이 자극을 주고 싶으면 바이시클 크런치를 추천해요. 윗몸 일으키기를 해도 잘 빠지지 않는 윗 뱃살을 빠르게 빼주는 운동 효과가 있어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기초 체력을 좋게 해주고 운동 부상의 위험이 적어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