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실내운동 13가지 추천

당뇨병 이기기 위한 꼭 해야 하는 당뇨에 좋은 실내운동 추천해요. 실내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 당뇨에 효과적이에요.

혈당을 빠르게 떨어뜨려주고 당뇨 합병증을 예방해주는 실내운동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당뇨에 좋은 실내운동

당뇨에 좋은 실내운동은 신진 대사를 올려주고 혈당을 빠르게 떨어뜨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실내운동이기 때문에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날에 집에서 쉽게 할 수 있어요.

당뇨에 효과적인 실내 운동은 개인의 성별, 연령,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질 수 있어요. (1)

 

버피 테스트

당뇨 실내운동으로 버피 테스트가 있어요. 버피 테스트는 짧은 시간에 혈당을 많이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는 실내운동이에요.

버피 테스트는 실내에서 쉽게 할 수 있지만 운동 강도가 매우 높아 기초 체력을 충분히 기른 후 하는 것이 좋아요. 기초 체력이 부족하면 슬로우 버피 테스트를 하는 것도 추천해요.

 

덤벨을 이용한 HIIT 운동

집에 있는 덤벨을 사용하여 HIIT 운동을 할 수 있어요. 가벼운 덤벨을 들고 다양한 동작을 할 수 있어 혈당을 빠르게 떨어뜨려줘요.

 

마운틴 클라이머

당뇨 실내운동으로 마운틴 클라이머가 좋아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혈당을 낮추고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진 실내운동이에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동작을 빠르게 할 수록 혈당이 빨리 떨어지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하지만 초보자는 최대한 천천히 자세를 정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15분 타바타 운동

운동 시간이 15분 이내로 짧게 할 수 있고 혈당을 빠르게 떨어 뜨려 주는 15분 타바타 운동을 해주세요. 15분동안 고강도로 타바타 운동을 하기 때문에 혈당이 빨리 떨어져요.

 

빠르게 걷기

당뇨에 좋은 실내운동으로 빠르게 걷기를 해주세요. 실내에서도 빠르게 걷기를 할 수 있어요.

식사 후 30분 뒤에 빠르게 걷기를 해줘야 위에 부담이 적고 뱃속에 부대낌이 적어요. 실내에서 빠르게 걷기를 하는 것은 야외에서 하는 것만큼 운동량이 커요.

 

맨몸 스쿼트

맨몸 스쿼트만큼 당뇨에 좋은 운동이 없어요. 당뇨에 좋은 실내운동인 맨몸 스쿼트는 가장 근육 부위가 큰 허벅지 근육을 단련 시켜줘서 혈당을 떨어뜨려줘요.

맨몸 스쿼트는 정확한 자세로 하는 것이 중요하고 꾸준히 해줘야 당뇨에 효과적이에요.

 

카프레이즈

허벅지 근육과 종아리 근육을 발달 시켜 혈당을 빠르게 떨어뜨리는데 좋은 카프레이즈를 추천해요. 카프레이즈는 효과적인 당뇨 실내운동이에요.

카프레이즈는 일상 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에요.

 

30분 HIIT 운동

당뇨에 좋은 실내운동으로 30분 HIIT 운동이 있어요. 30분 HIIT 운동은 워밍업, 고강도 유산소, 근력 운동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요.

운동을 빠르게 할 수록 효과가 좋은 30분 HIIT 운동은 체력에 맞게 조절을 해야 해요.

 

맨몸 런지

맨몸 런지는 당뇨에 효과적인 실내운동이에요. 맨몸 런지는 허벅지 근육과 종아리 근육을 발달 시켜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효과적이에요.

맨몸 런지는 식후 혈당을 떨어뜨리고 기초 체력을 길러주는데 좋아요. 맨몸 런지는 뱃살까지 빼주고 힙업까지 해줘요.

 

하늘 자전거

운동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하늘 자전거는 혈당 떨어뜨리는 당뇨 실내운동이에요. 평소에 무릎 관절염이 있거나 허리 디스크가 있는 경우 쉽게 할 수 있어요.

하늘 자전거 운동 방법은 방바닥에 누워서 자전거 폐달을 밟듯이 다리를 빠르게 움직이기만 하면 되어요. 하늘 자전거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당뇨 실내운동이고 기초 체력 기르는데 좋아요.

 

전신 타바타 운동

당뇨에 좋은 실내운동으로 전신 타바타 운동을 추천해요. 밖에서 운동을 할 시간이 부족할 때 집에서 할 수 있는 실내운동이에요.

혈당을 떨어뜨려주고 당뇨에 효과적인 전신 타바타 운동을 해주세요.

 

사이드 런지

평소에 근력이 부족해 당뇨 관리가 잘 안된다면 사이드 런지를 꾸준히 해주세요. 사이드 런지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실내운동이고 허벅지 근육을 발달 시켜줘서 당뇨에 효과적이에요.

식후 혈당을 낮춰주고 당뇨 관리에 필요한 운동을 하고 싶으면 사이드 런지를 추천해요.

 

내로우 스쿼트

당뇨 실내운동으로 내로우 스쿼트를 꾸준히 해주세요. 내로우 스쿼트는 맨몸 스쿼트 자세에서 두 다리를 붙여서 하는 당뇨 효과적인 실내운동이에요.

내로우 스쿼트를 하면 허벅지 근육을 발달 시켜 당뇨에 효과적이에요. 내로우 스쿼트는 처음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시작하기 전에 충분히 스트레칭을 해줘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