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식품 27가지, 혈당이 뚝 떨어져요!

혈당 낮추는 당뇨에 좋은 식품이 있어요. 칼로리는 낮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어 혈당을 낮추고 당뇨에 좋아요.

영양이 풍부하고 당뇨에 좋아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당뇨에 좋은 식품

당뇨에 좋은 식품은 칼로리가 높지 않고 혈당을 낮춰주며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아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고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있어요.

어떤 식품이 당뇨에 좋을까요? (1)

 

닭가슴살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당뇨에 좋은 식품이에요.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식품이에요.

 

돼지고기 등심

비계를 제거한 돼지고기 등심은 비타민 B, 단백질 등이 풍부해요. 고품질의 단백질을 공급 받고 싶으면 돼지고기 등심이 좋아요.

 

쇠고기 사태살

지방이 적은 쇠고기 사태살은 당뇨에 좋은 식품이에요.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 함량이 많은 쇠고기 사태살은 영양이 풍부하고 비타민 B12, 철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에요.

 

계란

영양가 높은 계란은 당뇨에 좋은 식품이에요. 계란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많이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체중 감량에도 좋은 계란을 당뇨 식단에 추가하세요.

 

비타민 B12, 셀레늄, 아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굴은 당뇨에 좋은 영양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식품이에요.

 

대구

흰살 생선인 대구는 당뇨에 좋은 식품이에요. 대구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 B12,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터키 가슴살

터키 가슴살에는 단백질, 니아신, 비타민 B6가 함유되어 있는 당뇨에 좋은 식품이에요. 터키 가슴살은 비타민 B군이 함유되어 음식물을 분해하고 에너지 대사에 도움이 되어요.

 

바지락 조개

칼로리는 낮고 고단백 음식인 바지락 조개는 당뇨 식품이에요. 바지락 조개로 국을 끓여 먹으면 국물 맛이 매우 좋아요.

 

칼로리는 낮고 비타민 C가 가득 함유한 무는 당뇨에 좋아요.

 

냉이

칼로리는 낮고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를 함유하고 있는 냉이는 당뇨 식품이에요.

 

무가당 두유

설탕이 첨가 되어 있지 않은 무가당 두유는 많이 마셔도 혈당을 올리지 않는 당뇨 식품이에요. 무가당 두유는 맛이 고소하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근육량 증가에도 도움이 되어요.

 

오이

당뇨에 효과적인 식품인 오이는 주로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칼로리가 매우 낮은 식품이에요. 오이는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연어

등푸른 생선인 연어는 심장 건강과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에요. 몸에서 생성이 안되는 비타민 D까지 공급해주는 연어를 추천해요.

 

파프리카

과일을 대신해서 먹을 수 있는 파프리카는 단 맛이 강해요. 파프리카는 카로티노이드, 식이 섬유, 비타민 C 함량이 많아요.

 

케일

영양가는 높고 칼로리는 매우 낮은 케일은 당뇨에 좋아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케일이 바로 채워줘요.

 

시금치

시금치는 많이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에 좋아요. 시금치는 당뇨에 좋은 비타민 A, 망간, 엽산 등을 함유하고 있어요.

 

샐러리

비타민 K1이 함유된 셀러리는 당뇨에 좋아요. 셀러리는 비타민 C가 함유되었고 몸 안의 염증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렌틸콩

당뇨에 좋은 렌틸콩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렌틸콩은 식이 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에요.

 

코티지 치즈

크림같은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는 코티지 치즈는 당뇨에 좋은 단백질을 많이 함유한 식품이에요. 코티지 치즈는 지방 함량이 낮을 수록 다이어트에 좋아요.

 

버섯

버섯은 많이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고 몸 안의 염증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버섯은 칼륨, 셀레늄 등이 함유하고 있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아요.

 

딸기

당뇨에 좋은 딸기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식품이에요. 하루에 4~5개 정도의 딸기를 먹어도 필요한 비타민 C를 충분히 채울 수 있어요.

 

귀리

귀리를 흰 쌀밥 대신 먹는 것이 좋아요. 귀리는 혈압과 혈당을 낮추어주고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줘요.

 

양배추

양배추는 비타민, 미네랄,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한 당뇨 식품이에요. 하지만 양배추를 익혀 먹으면 혈당이 올라갈 수 있어요.

 

블루베리

칼로리는 낮고 영양가 높은 당뇨에 좋은 블루베리를 추천해요. 블루베리는 비타민 C, 비타민 K1,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이에요.

 

검은콩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검은콩은 많이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당뇨에 좋은 검은콩은 비타민 B, 마그네슘, 철, 엽산, 식이 섬유를 함유한 식품이에요.

 

무가당 요거트

단백질, 칼슘이 풍부한 당뇨에 좋은 무가당 요거트를 추천해요. 무가당 요거트는 프로바이오틱스 생균을 함유하고 있어 변비에 효과적인 식품이에요.

 

곤약

곤약은 칼로리가 거의 제로에 가깝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에 좋아요. 곤약은 식이 섬유가 많아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