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잡곡밥 11가지, 제대로 알고 먹자!

당뇨에 좋은 잡곡밥은 GI 지수가 낮아서 혈당을 많이 올리지 않아요. 당뇨에 좋고 혈당을 낮추어 주는 잡곡밥으로 식사를 하세요.

혈당 상승의 속도를 늦춰주고 당뇨병을 예방해주는 잡곡밥은 다음과 같아요.

 

당뇨에 좋은 잡곡밥

GI 지수가 낮은 당뇨에 좋은 잡곡밥은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어요. 포도당 흡수를 낮추어줘서 혈당의 상승 속도를 느리게 해주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흰 쌀밥보다 잡곡밥을 먹는 것이 혈당을 관리하는데 더 도움이 되어요.

 

늘보리밥

식이 섬유가 풍부한 늘보리밥은 당뇨에 좋아요. 늘보리밥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이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빠르게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요.

GI 지수가 낮은 잡곡밥인 늘보리밥은 인슐린 수치를 감소 시켜주고 식욕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인슐린 감수성 및 혈당을 낮춰주는 늘보리밥을 추천해요.

 

현미밥

현미밥은 가공 되지 않은 정제된 탄수화물이고 흰 쌀밥보다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식감은 약간 거칠 수 있지만 고소한 맛은 더욱 좋은 현미밥은 당뇨에 좋아요.

당뇨에 좋은 잡곡밥을 찾는다면 현미밥을 추천할게요. 현미밥은 인슐린 분비를 과도하게 자극해주지 않기 때문에 혈당 상승을 초래하지 않아요. (1)

 

수수밥

수수밥은 당뇨에 좋은 잡곡밥이에요. 수수밥은 혈당을 떨어뜨리고 안정적인 혈당을 유지하는 효능이 있어요.

수수밥은 탄닌 성분이 함유되어 혈당을 조절하여 당뇨에 좋아요. 그리고 수수밥은 글루텐 성분이 없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고 마그네슘, 식이 섬유, 철분의 함량이 높아 건강을 개선해줘요.

 

보리밥

당뇨에 좋은 보리밥은 맛있는 잡곡밥이에요. 보리밥은 당뇨에 필요한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요.

보리밥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보리밥은 베타글루칸 성분이 있어 혈당을 낮추어주고 면역력 개선에 효과적이에요.

 

퀴노아밥

당뇨에 좋은 퀴노아밥을 추천해요. 퀴노아를 넣어 잡곡밥을 하면 당뇨에 효과적이에요.

퀴노아밥은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빠르게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요. GI 지수가 낮은 퀴노아밥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이 좋고 식욕을 줄이는데 좋아요.

 

율무밥

율무밥은 당뇨에 좋은 잡곡밥이에요. 율무밥은 알리신 성분이 함유되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서 혈당을 낮추어줘요.

당뇨에 좋은 율무밥은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높은 것이 장점이에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좋은 율무밥은 당뇨 뿐만 아니라 항암 효과, 면역력 증진 등의 효능이 있어요.

 

콩밥

콩밥은 당뇨에 좋은 잡곡밥이에요. 콩밥은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콩밥은 탄수화물 비율이 낮아 당뇨병 위험을 줄일 수 있어요. 콩밥은 당뇨에 좋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검은콩, 대두 등 여러가지 콩을 넣어 밥을 해서 먹으면 혈당을 낮출 수 있어 당뇨에 좋아요.

 

팥밥

췌장 기능을 좋게 해주는 팥밥을 잡곡밥으로 해서 먹으면 좋아요. 팥밥은 당뇨에 좋고 이뇨 작용을 해서 몸 안의 불필요한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팥밥은 당뇨 합병증을 예방해주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요.

 

카무트밥

당뇨에 좋은 카무트밥은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해요. 잡곡밥으로 좋은 카무트밥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서 당뇨에 필요한 단백질을 빠르게 공급해줘요.

카무트밥은 식물성 단백질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칼슘, 인 등이 함유되어 건강을 좋게 해줘요. GI 지수가 낮은 카무트밥은 당뇨에 좋아요.

 

메밀밥

당뇨에 효과적인 잡곡밥인 메밀밥은 수용성 식이 섬유가 가득 들어 있어요. 당뇨에 좋은 메밀밥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효능이 있어요.

메밀밥은 췌장의 기능을 좋게 해주고 식후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귀리밥

식이 섬유가 풍부한 잡곡밥을 먹고 싶으면 귀리밥을 추천해요. 귀리밥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낮춰서 당뇨에 좋아요.

귀리밥은 먹기가 편하고 조금만 먹어도 금방 배가 불러요. 혈당을 낮춰주는 귀리밥은 당뇨에 도움이 되는 잡곡밥이고 GI 지수가 낮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