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운동 11가지 추천

당뇨에 좋은 운동을 하면 혈당이 떨어지고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식사 후에 식후 혈당이 올라가 있으면 다음과 같은 운동을 해서 혈당을 떨어뜨려야 해요.

심폐기능을 올려주고 신진 대사를 좋게 해주는 당뇨에 필요한 운동은 다음과 같아요.

 

당뇨에 좋은 운동

당뇨에 좋은 운동을 하면 식후 혈당을 떨어뜨리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서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당뇨가 있으면 다음과 같은 운동을 꾸준히 해줘야 혈당을 낮출 수 있어요.

건강 상태, 성별, 연령, 활동량 등에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 당뇨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어요. (1)

 

빠르게 걷기

당뇨에 좋은 운동으로 빠르게 걷기가 있어요. 땀이 날 정도로 빠르게 걷기를 해줘야 혈당을 낮출 수 있어요.

식사를 하고 30분 뒤부터 빠르게 걷기를 해주세요. 밖에서 빠르게 걷기를 하는 것이 어려우면 유튜브에 있는 여러가지 영상 중에서 유산소 관련된 영상을 보고 따라 할 수 있어요.

 

맨몸 스쿼트

대표적인 당뇨병에 효과적인 운동으로 맨몸 스쿼트가 있어요. 맨몸 스쿼트는 허벅지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 식후 혈당을 관리하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맨몸 스쿼트는 빠르게 혈당을 떨어뜨리고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버피 테스트

당뇨에 좋은 운동으로 버피 테스트를 추천해요. 버피 테스트는 난이도가 높지만 혈당을 빠르게 떨어뜨려 당뇨에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버피 테스트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고 여러가지 응용 동작이 있어요. 난이도에 따라 슬로우 버피를 할 수 있는 버피 테스트를 하세요.

 

맨몸 런지

당뇨 운동을 하고 싶으면 맨몸 런지를 하세요. 맨몸 런지는 당뇨에 좋은 허벅지 근육을 발달 시켜주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당뇨 합병증을 줄여주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 맨몸 런지를 해주세요. 맨몸 런지는 당뇨에 좋을 뿐 아니라 종아리 근육, 엉덩이 근육까지 발달 시켜줘요.

 

바이시클 크런치

당뇨에 좋은 운동으로 바이시클 크런치를 추천해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복부에 자극을 주고 전신 운동으로 효과적이에요.

혈당을 떨어뜨려 당뇨에 좋은 바이시클 크런치를 꾸준히 해주세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허리를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 없이 혈당을 빠르게 떨어뜨릴 수 있어요.

 

마운틴 클라이머

당뇨 운동으로 마운틴 클라이머를 추천해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혈당을 낮추고 당뇨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진 운동이에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동작을 빠르게 할 수록 혈당이 빨리 떨어져요. 초보자는 최대한 천천히 자세를 정확하게 한 후 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이 좋아요.

 

하늘 자전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하늘 자전거는 효과적인 당뇨 운동이에요. 무릎이 아프거나 허리 부상이 있는 경우 바닥에 누워서 자전거 폐달을 밟듯이 다리를 움직이기만 하면 되어요.

하늘 자전거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당뇨 운동이고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사이드 런지

허벅지 근육이 약해 당뇨 관리가 잘 안된다면 사이드 런지를 해주세요. 사이드 런지는 유산소 운동 뿐만 아니라 허벅지 근육까지 발달 시켜주는 당뇨 운동이에요.

혈당을 낮춰주고 당뇨 관리에 좋은 사이드 런지를 꾸준히 하면 좋아요.

 

내로우 스쿼트

당뇨 운동으로 내로우 스쿼트를 추천해요. 내로우 스쿼트는 맨몸 스쿼트 자세에서 두 다리를 붙여서 하는 당뇨에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내로우 스쿼트를 하면 뱃살을 빼주고 허벅지 근육을 발달 시켜 당뇨에 좋아요. 내로우 스쿼트는 처음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해주고 하는 것이 필요해요.

 

카프레이즈

허벅지 근육과 종아리 근육이 발달 되어야 당뇨에 좋아요. 혈당을 빠르게 떨어 뜨리는데 효과적인 카프레이즈를 꾸준히 해주세요.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카프레이즈는 효과적인 당뇨 운동이에요. 카프레이즈는 식후 혈당을 낮게 유지해주고 일상 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어요.

 

스트레칭 하기

당뇨에 좋은 운동을 하고 난 후 꼭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스트레칭을 해줘야 운동 후에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이에요.

운동의 부상을 줄일 수 있고 일시적인 혈압을 빠르게 내려주는데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