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간식 15가지, 당뇨인에게 좋은 간식

혈당을 낮춰주는 당뇨에 좋은 간식을 추천해요. 당뇨가 있으면 혈당 관리를 위해서 간식 섭취에 주의를 해야 해요.

간식이 먹고 싶다고 아무 음식을 먹으면 오히려 혈당 관리에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당뇨에 좋은 간식

당뇨에 좋은 간식을 먹으면 혈당 관리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당뇨에 좋은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간식이에요.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는 당뇨에 도움이 되는 간식은 다음과 같아요. (1)

 

호두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호두는 당뇨에 좋은 간식이에요. 호두는 혈당에 좋은 건강한 지방이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하지만 호두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한 줌 이상은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스트링 치즈

당뇨에 효과적인 간식으로 스트링 치즈를 추천해요. 스트링 치즈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혈당 지수를 낮추어주고 당뇨에 좋은 스트링 치즈를 간식으로 먹으면 좋아요.

 

방울 토마토

당뇨에 효과적인 간식으로 방울 토마토를 추천해요. 방울 토마토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혈당을 올리지 않아 인기 있는 간식이에요.

방울 토마토는 수분 함량이 많아 조금만 먹어도 쉽게 배가 불러요.

 

삶은 계란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삶은 계란은 당뇨에 좋은 간식이에요. 삶은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고 1개만 먹어도 쉽게 배가 불러요.

삶은 계란은 소화를 느리게 해서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 장점이 있는 간식이에요.

 

셀러리

칼로리는 낮고 식이 섬유가 높은 셀러리는 당뇨에 좋은 간식이에요. 셀러리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기 때문에 간식으로 많이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셀러리는 스틱으로 잘라서 먹을 수 있고 샐러드에 넣어 먹어도 맛있어요.

 

뻥튀기

기름 없이 구운 뻥튀기는 당뇨에 효과적인 간식이에요. 뻥튀기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입이 심심할 때 간식으로 먹으면 좋아요.

뻥튀기를 한 줌 정도 먹는 것이 좋고 너무 많이 먹지는 마세요.

 

당근 스틱

칼로리가 낮은 당근 스틱을 당뇨에 좋은 간식으로 추천해요. 당근 스틱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당근 스틱을 익혀서 먹게 되면 혈당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땅콩 버터

땅콩 버터는 의외로 당뇨에 효과적인 간식이에요. 땅콩 버터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건강에 좋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혈당을 안정적으로 낮춰줘요.

하지만 땅콩 버터는 칼로리가 매우 높은 것이 단점이기 때문에 한 스푼 이상은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다크 초콜릿

카카오 함량이 90% 이상인 다크 초콜릿은 당뇨 간식이에요. 다크 초콜릿은 설탕 함량이 적은 제품을 구입해야 해요.

다크 초콜릿은 인슐린 저항성을 예방해주고 과식, 폭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아몬드

당뇨 간식으로 아몬드가 좋아요. 아몬드는 당뇨에 좋은 불포화 지방, 비타민 E를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아몬드 한 줌이면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를 충분히 공급 받을 수 있고 혈당을 낮출 수 있어요.

 

구운 병아리콩

구운 병아리콩은 단백질 함량이 많아 당뇨에 효과적인 간식이에요. 구운 병아리콩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요.

에어 프라이어에 병아리콩을 넣고 소금, 후추, 향신료를 약간 넣어 구워 먹으면 맛있어요.

 

호박씨

당뇨 간식을 찾는다면 호박씨를 추천해요. 호박씨는 식이 섬유, 건강한 지방,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호박씨는 한 줌 정도 먹는 것이 좋고 식사하고 2시간 뒤에 먹어야 해요.

 

사과

사과에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이 췌장 기능을 보호해줘서 당뇨가 있으면 먹으면 좋은 간식이에요. 사과에는 껍질에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깨끗이 씻은 후 껍질채 먹어야 해요.

 

아보카도

당뇨 간식으로 아보카도가 좋아요. 아보카도는 혈당을 올리지 않는 불포화 지방산이 가득 들어 있는 간식이에요.

아보카도는 식이 섬유까지 많기 때문에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에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당뇨 간식이에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많아 혈당을 높이지 않아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샐러드 드레싱으로 넣어 먹어도 맛있고 약간의 과일을 첨가해서 먹으면 더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