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원인 음식 15가지, 설탕보다 더 위험해요

당뇨병 원인 음식을 알면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혈당을 관리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당뇨병이 될 수 있는 원인 음식을 피해야 해요.

당뇨병은 췌장 기능에 문제가 생겨 인슐린 분비량이 적고 정상적이지 않을 때 생겨요. 평소에 당뇨병이 생길 수 있는 원인 음식을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아요.

 

당뇨병 원인 음식

당뇨병은 주로 운동 부족, 탄수화물 중독, 잘못된 식습관, 운동 부족 등으로 생겨요. 당뇨병 원인 음식을 먹게 되면 혈당 수치가 급격히 올라가고 인슐린 분비에 영향을 주어 고혈당이 유지 되어요.

당뇨병을 예방하고 혈당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음식을 피해야 해요. (1)

 

라면

당뇨병이 있으면 라면은 꼭 피해야 해요. 라면은 기름으로 튀겨서 혈당을 오랜 시간 동안 높게 유지를 시켜요.

라면은 고도로 가공된 정제 탄수화물로 만들었기 때문에 당뇨병에 좋지 않아요.

 

밥 대신 먹는 떡은 당뇨병 원인 음식이에요. 떡은 탄수화물을 고밀도로 압축을 해서 혈당을 급격하게 올린 후 떨어뜨리지 않아요.

떡은 포만감이 좋지만 당뇨병에는 매우 좋지 않은 음식이에요.

 

후라이드 치킨

후라이드 치킨은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지만 당뇨병에 좋지 않은 포화 지방, 나트륨 함량이 높아요. 후라이드 치킨은 당뇨병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려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 질환 발생률을 높일 수 있어요.

후라이드 치킨 대신 오븐에 구운 치킨이 더 좋아요.

 

감자

전분 함량이 높은 감자는 당뇨병에 좋지 않은 음식이에요. 감자는 떡보다 혈당 지수가 높고 혈당을 빠르게 올리는 특징이 있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말린 과일

말린 과일은 설탕에 절여서 만들기 때문에 당뇨병에 좋지 않아요. 당뇨병의 원인이 되는 음식이기도 한 말린 과일은 당분이 매우 높아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어요.

 

단팥빵

간식으로 즐겨 먹는 단팥빵은 당뇨병 원인 음식이에요. 단팥빵은 설탕 함량이 많고 식후 혈당을 빠르게 올려 당뇨병에 좋지 않아요.

단팥빵은 칼로리까지 높기 때문에 과체중,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다이어트에 좋지 않아요.

 

에너지바

운동 후에 즐겨 먹는 에너지바는 당뇨병 원인 음식이에요. 에너지바에는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에요.

운동 후에 에너지를 채우기 위해 좋긴 하지만 당뇨병이 있으면 에너지바를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설탕, 지방까지 많이 첨가된 에너지바는 당뇨에 좋지 않아요.

 

캔커피

편의점에서 쉽게 사서 마실 수 있는 캔커피는 다량의 설탕이 첨가된 당뇨병의 원인 음식이에요. 캔커피는 인공 크림, 설탕, 포화 지방이 첨가 되어 식후 혈당을 빠르게 올리고 혈당 스파이크가 되게 만들어요.

 

케이크

디저트로 즐겨 먹는 케이크는 당뇨병 원인 음식이에요. 케이크는 고도로 정제된 밀가루와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당뇨병에 해로운 음식이에요.

케이크는 칼로리가 높고 포만감이 적고 혈당 관리를 어렵게 할 수 있어요.

 

콜라, 사이다, 환타

콜라, 사이다, 환타 등과 같은 탄산 음료는 당뇨병 원인 음식이에요. 칼로리는 높고 영양가는 없는 콜라, 사이다, 환타는 당뇨병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콜라, 사이다, 환타에는 액상 과당이 첨가 되어있기 때문에 몸의 흡수가 빠르고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 단점이 있어요.

 

아이스크림

간식으로 먹는 아이스크림은 당뇨병의 원인 음식이에요. 아이스크림은 맛은 좋지만 당뇨병에는 해로워요.

다량의 설탕, 포화 지방이 많은 아이스크림은 칼로리가 높고 혈당을 빠르게 올려요.

 

감자 튀김

햄버거와 함께 먹는 감자 튀김은 당뇨병 원인 음식이에요. 감자 튀김은 포화 지방이 풍부하고 식후 혈당이 빠르게 올려 당뇨병에 좋지 않아요.

감자 튀김은 쉽게 살이 찔 수 있고 혈당을 올린 후 쉽게 떨어지지 않아요.

 

오렌지 주스

비타민 C를 채우기 좋은 오렌지 주스는 실제로 당뇨병의 원인 음식이에요. 오렌지 주스는 엄청난 양의 설탕이 첨가 되어 혈당을 급격히 올려 혈당 스파이크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오렌지 주스는 마시기 좋을 수 있어도 당뇨병에는 해로워요.

 

열대 과일

열대 과일은 당분이 매우 높기 때문에 당뇨병의 원인 음식이에요. 열대 과일은 고혈당을 유지하고 쉽게 혈당을 떨어뜨리지 않아요.

열대 과일은 높은 당분 때문에 칼로리까지 높은 것이 단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