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공복혈당 150 이하로 낮추는 13가지 방법

아침 공복혈당 150 낮추는 방법이 있어요. 아침 공복혈당을 낮추기 위해서는 식습관을 바꿔야 하고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해요.

당뇨병으로 이어지는 아침 공복혈당이 올라갈 수록 위험하기 때문에 생활 습관을 바꿔서 공복혈당을 낮춰야 해요.

 

아침 공복혈당 150

아침 공복혈당 150 낮추기 위해서는 식습관 관리와 운동이 필수에요.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음식으로 당뇨 식단을 계획해야 하고 근력 운동을 해서 근력을 키워야 해요.

전반적인 건강 관리를 위해 아침 공복혈당을 150 이하로 낮추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스트레스 바로 해소하기

아침 공복혈당을 150이하로 낮추고 싶으면 스트레스를 바로 해소하세요. 스트레스가 많이 쌓일 수록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분비가 되고 몸 안의 염증 수치가 올라가 아침 공복혈당이 올라갈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인슐린 저항성에 영향을 줘서 아침 공복혈당이 올라가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바로 해소 해야 해요.

 

하루 3번 식사를 하기

하루 3번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아침 공복혈당을 낮추는 방법이에요. 한 끼의 식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아침 공복혈당이 올라갈 수가 있어요.

공복 상태를 너무 오래 지속이 되면 식사를 할 때 혈당이 빠르게 올라갈 수 있어요. 하루 3번 규칙적으로 적당한 양의 음식을 먹어야 아침 공복혈당을 낮출 수 있어요.

 

7시간 이상의 잠을 충분히 자기

아침 공복혈당 150 이하로 낮추고 싶으면 7시간 이상의 잠을 충분히 자야해요. 잠을 충분히 자면 인슐린 저항성을 줄일 수 있고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분비를 억제할 수 있어요.

잠을 충분히 자면 체지방이 분해가 되고 뱃살이 빠져 아침 공복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수면이 부족할 수록 식욕이 증가하고 아침 공복혈당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먹지 않기

흰 밥, 떡, 빵, 라면, 국수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먹으면 아침 공복혈당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아침 공복혈당을 150 이하로 낮추기 위해서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먹으면 안돼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대신에 통곡물, 통밀 식빵, 현미, 귀리, 늘보리, 퀴노아 등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을 먹는 것이 아침 공복혈당을 낮출 수 있어요.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기

아침 식사를 거를 수록 아침 공복혈당을 150 이하로 낮추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평소에 아침 식사를 거를 수록 점심 식사를 더 많이 먹게 되고 혈당이 더 빨리 올라갈 수 있어요.

아침 공복혈당을 낮추고 싶으면 아침 식사를 꼭 먹는 것이 좋아요.

 

담배를 피지 않기

담배를 피울 수록 인슐린 분비의 능력을 떨어뜨려 아침 공복혈당이 올라갈 수 있어요. 아침 공복혈당을 150 이하로 낮추기 위해서는 담배를 피면 안돼요.

담배를 피면 당뇨 합병증의 위험이 증가하고 건강에 여러가지로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탄수화물 음식을 적당히 먹기

탄수화물 음식을 많이 먹을 수록 아침 공복혈당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아침 공복혈당을 150 이하로 낮추기 위해 탄수화물 음식을 적당히 먹어야 해요.

보통 밥 한공기가 210g 이라면 약 50g 정도 덜 먹는 것이 아침 공복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부족한 음식량은 단백질 음식, 채소, 건강한 지방 음식을 더 먹는 것이 좋아요.

 

늦은 밤에 야식을 먹지 않기

늦은 밤에 배가 고파서 야식을 먹게 되면 아침 공복혈당을 150 이하로 낮추기가 어려워요. 야식을 먹으면 다음날 아침에 공복혈당에 큰 영향을 줄 수있어요.

야식을 먹는 습관은 공복혈당 장애를 줄 수 있고 당뇨 합병증의 위험을 높일 수 있어요.

 

체중 감량을 하기

다이어트를 해서 체중 감량을 하면 아침 공복혈당 150 이하로 낮출 수 있어요. 체중 감량을 하면 아침 공복혈당을 떨어뜨리고 당뇨병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어요.

체중이 증가할 수록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여 아침 공복혈당을 높이게 할 수 있어요. 체중 감량을 하는 것 만으로 아침 공복혈당을 150 이하로 낮출 수 있어요.

 

술 마시지 않기

술을 마시는 것은 아침 공복혈당을 올리는데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술은 중성 지방을 증가 시키고 간 건강에 영향을 줘서 아침 공복혈당을 조절하는 것을 어렵게 해요.

술은 간에서 포도당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고 혈당을 빠르게 올리기 때문에 금주를 해야 해요.

 

당뇨 식단 계획하기

아침 공복혈당을 150 이하로 낮추고 싶으면 당뇨 식단을 계획해야 해요. 건강 상태에 맞는 당뇨 식단을 계획하는 것은 어렵지 않아요.

나에게 맞는 탄수화물 섭취량을 찾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질좋은 단백질 음식으로 식단을 계획하세요. 당뇨 식단에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 등과 같은 음식을 모두 제외해야 해요. (1)

 

유산소 운동 꾸준히 하기

아침 공복혈당을 낮추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해요. 매일 30분 이상의 중강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해주면 아침 공복혈당을 150 이하로 낮출 수 있어요.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 하루 종일 혈당이 낮은 것을 경험할 수 있어요.

 

근력 운동 꾸준히 하기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서 근력을 키우면 아침 공복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근력 운동을 하고 난 후 바로 혈당을 확인하면 일시적으로 혈당이 올라갈 수는 있어요.

하지만 근육량이 많아질 수록 포도당 소모가 늘어나서 아침 공복혈당을 낮추는데 효과적이에요. 허벅지 근육을 키우면 혈당을 더 잘 낮출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