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에 좋은 차 15가지, 혈압 낮추는데 최고에요

고혈압에 좋은 차 어떤 것이 있을까요? 고혈압은 혈압이 정상적이지 않고 계속 높아지는 질환이에요.

고혈압이 계속 유지되면 여러가지 합병증이 생겨 건강에 문제가 생겨요. 고혈압은 주로 잘못된 식습관, 운동 부족, 음주, 흡연, 비만 등의 원인으로 생겨요.

 

고혈압에 좋은 차

고혈압이 계속 지속되면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증, 뇌혈관 장애 등의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요. 고혈압은 평소에 아무런 증상이 없다고 갑자기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꾸준히 해줘야 해요.

혈압을 낮추어주는데 도움이 되는 고혈압에 좋은 차는 다음과 같아요. (1)

 

천마차

체내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천마차는 고혈압에 좋아요. 천마차는 고혈압, 동맥 경화, 심장 질환, 뇌졸증 등 여러가지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느티나무꽃차

느티나무의 꽃봉우리를 말려 만든 느티나무꽃차는 고혈압에 좋은 차에요. 느티나무꽃차는 하루에 2~3회 마시는 것이 좋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줘서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연밥심차

고혈압에 좋은 차인 연밥심차는 연하게 끓여서 물처럼 마시면 효과적이에요. 연밥심차는 혈압을 낮추어주고 몸의 열기를 내려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심장 기능을 개선해주는 연밥심차를 추천해요.

 

국화차

향이 가득한 국화차는 고혈압에 좋은 차에요. 국화차를 하루에 1~2번 마시는 것이 좋고 따뜻하게 마셔야 더 효과적이에요.

국화차는 몸의 열을 식혀 주고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혈압을 낮추게 하고 간과 눈을 좋게 해주는 국화차는 고혈압에 좋아요.

 

연잎차

연입차는 혈압을 낮추어주고 몸의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어요. 연잎차는 지방을 빼주고 혈관에 있는 기름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이 되어 고혈압에 좋아요.

연잎차는 따뜻하게 마셔도 좋고 물처럼 시원하게 마시는 것도 추천해요.

 

계피차

계피차는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계피차의 폴리페놀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서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율무차

율무차는 칼륨 성분이 풍부해서 몸 안의 독소, 노폐물,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몸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율무차는 혈압을 낮게 해줘 고혈압에 좋아요.

 

녹차

녹차가 고혈압에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몸 안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녹차는 고혈압에 좋은 것 뿐만 아니라 혈당을 낮추어 당뇨병에도 좋아요.

 

아가위차

아가위차는 혈관 확장, 소화 기능 개선, 혈당을 조절,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에 좋은 차에요. 아가위차는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 환자에게 인기 있는 차에요.

 

결명자차

결명자차는 고혈압에 좋은 차에요. 결명자차는 혈압을 낮추어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물처럼 마실 수록 좋은 결명자차는 장기적으로 마시면 고혈압을 예방해주고 눈을 맑게 해주며 간 기능을 개선할 수 있어요.

 

칡뿌리차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칡뿌리차는 고혈압에 좋아요. 칡뿌리차는 고혈압 환자의 어지러움, 다리 통증, 두통, 미식거림 등의 증상을 완화 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요.

칡뿌리차는 하루에 1~2잔 마시는 것이 좋아요.

 

메밀차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메밀차는 고혈압에 좋아요. 메밀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주고 혈압을 낮추어주며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항균 작용 및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메밀차를 추천해요.

 

하수오차

하수오차는 혈액의 지질을 낮추고 고혈압 환자에게 자주 발생하는 혈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하수오차는 고혈압 환자에게 흔한 고지혈증을 예방해주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유자차

유자차는 고혈압에 좋아요. 유자차는 향이 좋고 혈액 순환을 잘 되게 해줘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유자차는 리모넨 성분과 펙틴 성분이 풍부해서 혈관 건강을 개선해주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이에요.

 

뽕잎차

예전부터 혈압을 낮추는데 사용되어진 뽕잎차는 고혈압에 좋아요. 고혈압 뿐만 아니라 혈당까지 낮추어주는 뽕잎차는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