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에 좋은 음식 레시피 5가지 추천해요

고혈압에 좋은 음식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고혈압이 오래 지속 되면 동맥에 대한 혈압의 압력을 증가 시켜서 뇌졸중, 심장 질환 및 콩팥 질환 등의 혈관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어요. (1)

평소에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고혈압으로 인한 여러가지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고혈압에 좋은 음식 레시피 추천해요

고혈압에 좋은 음식은 주로 지방을 제거한 살코기, 식물성 단백질, 통곡물, 채소 및 과일로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필요해요. 칼슘, 칼륨 및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재료로 식단에 더 많이 추가하는 것도 고혈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아보카도 샐러드

고혈압에 좋은 음식 레시피으로 아보카도 샐러드가 있어요. 아보카도는 고혈압에 좋은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과일이에요.

아보카도를 사용하여 샐러드를 만들어 먹는 것이 고혈압으로 인한 여러가지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요리 재료

아보카도 1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양상추 1/2개, 토마토 1개, 키위 1개, 훈제 닭가슴살 1개, 견과류 약간

요리 방법

잘익은 아보카도를 칼로 돌려가면서 칼집을 내어주고 양 손으로 비틀면 반으로 갈라져요. 아보카도 씨가 있는 부분을 도마에 놓고 칼로 내려치면 씨가 칼에 박혀 바로 제거할 수 있어요.

양상추는 한잎씩 뜯어서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아보카도, 토마토, 키위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샐러드 접시에 양상추를 놓고 그 위에 아보카도, 키위, 토마토, 훈제 닭가슴살, 견과류를 올린 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뿌려주세요.

 

돼지고기 가지찜

고혈압에 좋은 음식 레시피 중에 돼지고기 가지찜을 추천해요. 돼지고기 가지찜은 고혈압에 좋은 식이 섬유,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부드러운 가지와 고소한 소스의 맛이 좋은 돼지고기 가지찜은 밥반찬으로도 좋아요.

요리 재료

가지 2개, 다진 돼지고기 150g

양념 재료

다진 마늘 약간, 오레가노 약간, 소금 약간

소스 재료

다시마 우린물 1컵, 양파 약간, 굴소스 1/2스푼, 녹말 가루 약간

요리 방법

가지를 길게 슬라이스로 잘라주고 소금물에 담궈주세요. 그릇에 다진 돼지고기, 다진 마늘, 오레가노, 소금을 넣고 치대주세요. 소금물에 숨이 죽은 가지는 물기를 제거하고 양념된 고기를 올려주고 말아주세요.

고기가 가지에 잘 밀착되기 위해서 밀가루를 약간 묻혀주는 것도 좋아요. 슬라이스 한 가지에 고기를 약간 씩 넣고 모두 말아주세요.

찜기에 김이 오르면 말아놓은 가지를 넣고 약 10분동안 쪄주세요. 접시에 잘 쪄진 가지를 담아주세요.

냄비에 다시마 우린물, 채썬 양파, 굴소스를 넣고 약불로 끓여주세요.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녹말 가루를 1작은술 넣고 부드러운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소스가 완성되면 접시에 담아놓은 돼지고기 가지찜에 끼얹어 주시면 완성되어요.

 

오리가슴살 스테이크

오리가슴살 스테이크을 고혈압에 좋은 음식 레시피에 포함하세요. 오리가슴살 스테이크는 맛이 담백하고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에요.

오리가슴살 스테이크와 함께 곁들이면 좋은 블루베리 소스가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게 해줘요.

요리 재료

오리가슴살, 통마늘 2개, 로즈마리 약간, 시금치 약간,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블루베리 소스

레드와인 150ml, 블루베리 1/2컵

컬리플라워 퓨레

컬리플라워 1/2컵, 우유 30ml, 물 1/2컵

요리 방법

컬리플라워를 잘게 자른 후 깨끗한 물에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냄비에 컬리를라워, 우유와 물을 넣고 충분히 익혀주세요.

잘 삶아진 컬리플라워를 믹서에 갈고 체에 걸러주세요. 냄비에 레드와인을 넣고 양이 절반으로 줄때까지 끓여주세요. 블루베리를 넣고 포크로 으깨어주면서 끓이면 블루베리 소스가 완성되어요.

오리가슴살에 칼집을 골고루 내주고 소금과 후추를 뿌려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오리가슴살 껍질 부분부터 익혀주세요. 껍질에서 갈색이 생기면 통마늘 2개와 로즈마리를 넣고 구워주세요.

오븐용 팬에 오리가슴살, 로즈마리, 마늘을 옮겨 담고 오븐에 200도, 8분간 구워주세요. 10분 정도 실온에서 식혀주고 원하는 크기로 오리가슴살을 잘라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시금치, 소금 약간 넣고 빠르게 볶아주세요. 접시에 오리가슴살 스테이크를 놓고 볶아진 시금치를 옆에 놓아주세요.

컬리플라워 퓨레를 옆에 뿌리고 블루베리 소스를 얹어 오리가슴살 스테이크을 완성하세요.

 

비트주스

고혈압에 좋은 음식 레시피에 비트주스를 꼭 넣으세요. 비트주스는 비타민, 식이 섬유, 철분, 엽산, 칼륨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이에요.

비트주스는 고혈압 환자의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에요. 고혈압에 좋은 비트주스 만드는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요리 재료

비트 1/2개, 사과 1/2개, 바나나 1개, 코코넛 워터

요리 방법

비트, 사과, 바나나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잘라놓은 재료를 모두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코코넛 워터를 붓고 믹서기로 곱게 갈아주세요. 곱게 갈아진 비트주스를 컵에 담아주시면 완성이에요.

 

비트 물김치

비트 물김치를 고혈압에 좋은 음식 레시피로 추천해요. 비트 물김치는 국물이 깔끔하면서도 개운하고 아이들도 먹기 좋아요.

새콤하고 달콤한 맛의 비트 물김치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에요.

요리 재료

비트 1개, 양배추 1/2개, 무우 1/3개, 홍고추 3개, 쪽파 8줄기, 굵은 소금 3스푼

갈아야 하는 재료

비트 1/2개, 사과 1개, 양파 1/2개, 파프리카 1개, 홍고추 5개, 통마늘 3개, 생강 1개, 물 1컵

물김치 재료

매실청 2스푼, 굵은 소금 3스푼, 물 2리터

요리 방법

비트는 먹기 좋은 나박하게 썰어주세요. 양배추는 겉잎을 떼어내고 비트가 동일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무는 네모난 모양으로 나박하게 썰어주세요. 홍고추는 반으로 가르고 씨를 빼주세요.

홍고추와 쪽파는 3~4센티 길이로 잘아주세요. 비트, 양배추, 무우는 굵은 소금을 넣고 30분 정도 절인 후 체에 받쳐서 물기를 모두 제거해주세요.

비트, 사과, 양파, 파프리카, 홍고추, 통마늘, 생강, 물을 모두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 갈아진 물김치 재료를 망을 이용해서 건더기를 제거하고 즙만 넣어주세요.

김치통에 비트, 양배추, 무우, 홍고추, 쪽파를 넣고 물김치 국물을 넣어주세요. 실온에 하루 정도 숙성 시키고 냉장고에 넣으면 고혈압에 좋은 비트 물김치가 완성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