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환자 간식 거리 11가지 무엇이 있을까요?

당뇨 환자 간식 거리를 소개해요. 당뇨 환자에게 있어서 혈당 수치를 높이지 않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하지만 몇 가지 간식 거리는 당뇨 환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당뇨 환자 간식 거리 무엇이 있을까요?

당뇨 환자 간식 거리의 대부분은 식이 섬유,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이 풍부해요. 이러한 간식 거리는 당뇨 환자의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식사로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은 당뇨 환자를 위한 간식 거리를 추천해요. (1)

 

삶은 계란

삶은 계란은 당뇨 환자에게 매우 좋은 간식 거리에요. 삶은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높아 식후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막아주고 혈당 관리에 좋아요.

삶은 계란은 포만감도 높아 식사량을 줄이는데 효과적이고 과체중을 예방해주는 음식이에요. 배가 고플 때마다 삶은 계란 한 개를 간식으로 먹으면 좋아요.

 

무가당 요거트

당뇨 환자 간식 거리로 무가당 요거트를 추천해요. 무가당 요거튼 설탕 함량이 적고 칼로리가 낮아 식후 혈당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무가당 요거트는 프로바이오틱스 함량이 높아 장 건강에도 좋은 간식 거리에요. 하지만 일부 당뇨 환자의 경우 무가당 요거트의 유당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기 때문에 무가당 요거트를 먹은 후 1시간 뒤에 혈당을 체크해보세요.

무가당 요거트 특유의 신맛이 싫다면 약간의 견과류 또는 블루베리를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아몬드

아몬드는 최고의 당뇨 환자 간식 거리에요. 아몬드는 영양이 풍부하고 먹기 쉬워 간식 거리로 인기가 많아요.

아몬드는 망간, 마그네슘, 리보플라빈, 비타민 및 미네랄 함량이 높은 건강한 간식 거리에요. 아몬드는 식이 섬유,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이 포함되어 혈당을 안정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아몬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 시켜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체중 감량에 좋아요. 하지만 아몬드는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한 줌 이상 먹는 것을 권장해요.

 

아보카도

당뇨 환자에게 추천하는 간식 거리로 아보카도가 있어요. 아보카도는 식후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간식 거리에요.

아보카도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과 식이 섬유 함량이 높아 당뇨 환자에게 좋은 식품이에요. 아보카도를 간식으로 먹으면 혈당이 급상승 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아보카도를 당뇨 환자 식단에 포함하면 혈당 수치를 개선하는데 좋으며 과체중을 막을 수 있어요. 하지만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1개 이상 먹는 것은 권장하지 않아요.

 

사과

당뇨 환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과일로 사과가 있어요. 다른 과일은 당 함량이 높아 당뇨 환자에게 좋지 않지만 사과는 폴리페놀 항산화 성분과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올리지는 않아요.

하지만 사과를 안심하고 1개 이상 먹으면 혈당 수치가 빠르게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에 사과 1/4개 정도 먹는 것이 좋아요.

 

무가당 땅콩 버터

의외의 당뇨 환자 간식 거리로 무가당 땅콩 버터가 있어요. 무가당 땅콩 버터는 당뇨병 관리에 좋은 비타민 E, 망간 및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식품이에요.

대부분의 땅콩 버터는 옥수수 시럽 또는 설탕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구매할 때는 꼭 무가당 땅콩 버터를 사는 것이 좋아요. 무가당 땅콩 버터 또한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어요.

 

육포

당뇨 환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간식 거리로 육포가 좋아요. 육포는 휴대가 간편하기 때문에 이동하면서 먹을 수 있는 간식 거리에요.

육포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당뇨 환자에게 훌륭한 간식이에요. 하지만 육포를 구매할 때 꼭 풀을 먹인 쇠고기로 만든 제품을 선택하세요.

일부 육포는 곡물을 먹인 쇠고기로 만들어서 혈당 수치가 올라갈 수가 있어요.  육포는 나트륨 함량이 높은 것이 단점이기 때문에 고혈압이 있는 일부 사람에게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간식 거리가 아닐 수 있어요.

 

구운 병아리콩

병아리 콩을 오븐이나 에어 프라이어에 구워서 드세요. 구운 병아리콩은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당뇨 환자 간식 거리로 추천해요.

구운 병아리콩은 혈당 수치를 안정화 시켜주고 인슐인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이에요. 구운 병아리콩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병아리콩을  올리브유와 파프리카 파우더, 갈릭 파우더 및 소금을 살짝 넣어 골고루 섞은 후 오븐 또는 에어 프라이어에 구우면 되어요.

 

코티지 치즈

여러가지 치즈 중에서 코티지 치즈가 당뇨 환자에게 좋은 간식 거리에요. 코티지 치즈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하는 식품이에요.

코티지 치즈의 풍부한 단백질이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막아줘요. 코티지 치즈는 약간 맛이 싱거울 수 있기 때문에 블루베리와 함께 먹으면 더욱 좋아요.

 

참치 마요 샐러드

당뇨 환자 간식 거리로 참치 마요 샐러드를 추천해요. 참치 마요 샐러드는 혈당 조절을 개선해주고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를 제공 받을 수 있어요.

참치 마요 샐러드는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기름기를 뺀 참치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신선한 양상추, 오이, 파프리카 등의 채소로 만든 샐러드에 참치를 놓고 마요네즈를 살짝 뿌려주세요.

마요네즈의 칼로리가 부담스럽다면 무가당 요거트 또는 코티지 치즈와 함께 섞어 먹어도 좋아요.

 

수제 단백질 바

당뇨 환자 간식 거리로 수제 단백질 바가 좋아요. 수제 단백질 바는 양질의 단백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안정화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편의점, 대형 마트 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단백질 바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 되어 있기 때문에 집에서 직접 수제 단백질 바를 만드는 것이 더 좋아요.

수제 단백질 바는 유청 단백질, 오트밀 및 땅콩 버터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설탕 또는 꿀 대신 칼로리가 없는 알룰로스를 넣어서 수제 단백질 바를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