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낮추는 과일 14가지, 고혈압에 가장 좋아요

혈압 낮추는 과일은 혈액 순환을 잘 되게 해주는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고혈압을 유발하는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은 가급적 먹지 않아야 해요.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과일은 다음과 같아요.

 

혈압 낮추는 과일

혈압 낮추는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요. 혈압을 낮추기 위해 칼륨 함량이 높고 영양이 풍부한 과일을 선택하세요.

칼로리가 높고 당분 함량이 높은 열대 과일보다 제철 과일을 먹는 것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1)

 

천도 복숭아

단 맛이 덜하지만 영양이 풍부한 천도 복숭아는 혈압 낮추는 과일이에요. 천도 복숭아는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천도 복숭아는 혈압을 낮추고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파인애플

비타민 C, 비타민 B1, 비타민 B6, 식이 섬유가 풍부한 파인애플은 혈압을 빠르게 낮추는 과일이에요. 파인애플은 몸 안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고 소화를 잘 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혈압을 낮추고 면역력을 개선하는데 좋은 파인애플을 추천해요.

 

그린 키위

그린 키위는 맛이 상큼하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혈압 낮추는 과일이에요. 그린 키위는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칼륨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요.

혈압을 낮추고 몸 안의 염증을 제거해주는 그린 키위는 식사 전에 먹는 것이 혈당을 낮추어 더 좋아요.

 

토마토

칼륨 함량이 높은 토마토는 혈압 낮추는 과일이에요. 토마토는 칼륨 함량이 많아 몸 안의 노폐물과 나트륨을 빠르게 배출해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요.

토마토는 수분 함량이 많아 갈증 해소에 좋고 포만감을 크게 가져다 주는 장점이 있어요.

 

체리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이 풍부한 체리는 혈압 낮추는 과일이에요.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는 체리는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체리는 혈압과 혈당을 낮추어 주고 고혈압과 당뇨병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에요.

 

오렌지

혈압을 빠르게 낮추는 과일로 오렌지를 추천해요. 오렌지는 비타민 C 함량이 많고 면역력을 증진 시키며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수용성 비타민 C가 가득한 오렌지는 혈압, 당뇨,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사과

혈압 낮추는 과일을 찾는다면 사과를 추천해요. 사과는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껍질에 많이 있어요.

혈압을 낮추고 싶으면 사과의 껍질까지 먹는 것이 더 좋아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사과는 혈압을 낮추고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살구

살구는 혈압 낮추는 과일이에요. 살구는 비타민,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탄수화물이 적은 과일 중 하나 에요.

살구는 GI 지수가 낮고 혈압을 낮추는데 필요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자몽

혈압을 빠르게 낮추는 과일로 자몽이 있어요. 자몽은 칼륨과 비타민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그리고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자몽은 특정 약의 상호 작용을 방해하는 특징이 있어요.

 

블루베리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블루베리를 추천해요. 블루베리는 혈압을 빠르게 낮추는 과일이고 칼로리가 낮은 것이 특징이에요.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는 블루베리는 그대로 먹어도 맛있고 샐러드에 넣어 먹어도 좋아요.

 

아보카도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혈압을 빠르게 낮추는 과일이에요. 아보카도는 맛이 부드럽고 샐러드와 잘 어울리는 과일이에요.

하지만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1개 이상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레몬

상큼한 맛의 레몬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혈압을 빠르게 낮추는 과일이에요. 레몬은 혈압을 낮추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피로 회복과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레몬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딸기

피로 회복,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딸기는 혈압을 빠르게 낮추는 과일이에요. 딸기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항산화 효과까지 있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제철에 먹는 딸기는 맛이 좋고 면역력을 지키는데 좋아요.

 

칼륨, 비타민, 식이 섬유가 풍부한 배는 혈압을 빠르게 낮추는 과일이에요. 수분이 많은 배는 몸 안의 나트륨을 배출해줘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배는 껍질에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깨끗이 씻은 후 껍질 채 먹는 것을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