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내리는 음식 추천 11가지 당뇨 관리 시작하세요

혈당 내리는 음식 추천해요. 혈당을 안정화 하고 내리기 위해서는 혈당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당뇨 환자는 혈당 지수를 확인해서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을 잘 선택해서 식단을 짜는 것이 필요해요. (1)

 

혈당 내리는 음식 추천해요

당뇨 식단을 짤 때는 혈당 내리는 음식을 위주로 하는 것이 좋아요. 혈당을 내리는데 효과적인 음식은 주로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요.

하지만 흰 밥, 식빵, 라면, 국수, 건조 과일 등은 혈당을 빠르게 올리기 때문에 식단에서 제외하는 것이 좋아요.

 

현미

혈당 내리는 음식으로 현미를 추천해요. 현미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고 고혈당이 되는 것을 예방해주는 음식이에요.

현미는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어 여러가지 당뇨 합병증을 예방해주고 성인병 치료에도 효과적이에요.

 

고구마

당뇨병이 있다고 해서 고구마를 먹는 것을 어려워 하지 않아도 되어요. 고구마는 요리 방법에 따라 혈당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고구마는 구워먹으면 혈당이 오르기 때문에 가급적 그대로 생으로 먹거나 물에 쪄서 먹는 것이 혈당을 내리는데 좋아요.

 

퀴노아

혈당 내리는 음식에 좋은 퀴노아를 추천해요. 단백질 함량이 많은 퀴노아는 혈당을 내리는데 효과적이에요.

퀴노아는 다른 탄수화물 음식에 비하여 단백질 함량이 많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높이고 혈당을 안정화 시켜줘요. 퀴노아를 밥을 지을 때 넣고 먹는 것도 좋고 샐러드에 추가해서 먹어도 좋아요.

 

카무트

단백질 함량이 많은 카무트를 혈당 내리는 음식 추천해요. 카무트는 단백질, 식이 섬유,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해서 당뇨병 합병증 및 건강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카무트는 맛이 고소하고 밥 지을 때 함께 넣어 만드는 것도 좋아요.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고소한 맛이 일품이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어 혈당 내리는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아보카도는 칼륨이 많고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아보카도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혈관 건강에도 좋아요.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다른 과일에 비하여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이에요.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뛰어나고 칼륨이 풍부해서 몸 안의 나쁜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블루베리는 샐러드와 잘 어울리고 간식으로 먹어도 좋은 혈당 내리는 음식이에요.

 

병아리 콩

혈당 지수가 낮아 당뇨에 좋은 병아리 콩을 추천해요. 병아리 콩은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많고 당뇨병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병아리 콩은 당뇨로 인한 식후 혈당을 낮추어주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병아리 콩을 구워서 간식으로 먹어도 좋고 병아리 콩밥을 만들어 먹어도 맛있어 좋아요.

 

무가당 땅콩 버터

무가당 땅콩 버터는 단백질 함량이 많아 혈당을 낮추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혈당 지수가 낮은 무가당 땅콩 버터를 식사 하기 전에 1스푼을 먹으면 혈당이 빠르게 올라가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무가당 땅콩 버터는 혈당 지수가 낮아 당뇨 환자가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하지만 땅콩 버터 제품을 구매할 대 설탕이 첨가 되어 있지 않은 무가당 땅콩 버터를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브라질너트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으로 브라질너트를 추천해요. 브라질너트는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좋게하며 혈당이 빠르게 올라가는 것을 예방해주는 음식이에요.

브라질너트는 혈당 지수가 낮고 당뇨에 좋은 불포화 지방이 풍부해서 몸 안의 염증을 줄여주어 건강을 지켜주는데도 좋아요.

 

통곡물 빵

통곡물 빵은 식빵보다 혈당 지수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당뇨에 도움이 되어요. 흰 밀가루로 만든 식빵, 크림빵, 단팥빵, 맘모스빵 등은 혈당 지수가 높고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거의 없기 때문에 혈당을 빠르게 올려 공복 혈당을 높일 수 있어요.

통곡물 빵은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해서 혈당 내리는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삶은 계란

혈당 내리는 음식으로 삶은 계란을 먹는 것을 추천해요. 삶은 계란은 혈당을 내려줘서 혈당 정상 수치에 좋은 음식이에요.

삶은 계란은 당뇨 혈당을 내리는데 좋은 건강한 단백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좋게 유지하기 때문에 당뇨 관리에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