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음식 24가지, 혈당 낮추는 당뇨 음식

혈당 지수가 낮은 당뇨에 좋은 음식을 추천해요. 혈당을 낮추는데 좋은 음식으로 당뇨 식단을 짜는 것이 당뇨병에 효과적이에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식이 섬유,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은 당뇨에 좋아요.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은 몸 안의 염증 수치를 낮추고 췌장 기능을 좋게 하여 인슐린 분비를 잘 되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혈당은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포만감이 좋아 음식 섭취를 적게 할 수 있어요.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데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1)

 

돼지 앞다리살

돼지 앞다리살은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지방이 적고 맛이 담백해서 당뇨 식단에 추가해서 먹으면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양파

양파는 고기와 잘 어울리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양파는 고기에 있는 비타민 B1을 몸 안에 흡수가 잘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해요.

양파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몸 안의 염증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분비를 더 잘 되게 해줘요.

 

버섯

버섯은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에 좋아요. 버섯은 면역력을 좋게 해주고 혈당을 낮게 유지하여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무는 칼슘, 시나프산, 바닐락산 등이 함유되어 몸 안의 염증을 낮추고 혈당을 떨어뜨려 당뇨에 좋아요. 무는 다양한 반찬으로 만들 수 있고 당뇨 식단에 추가하면 당뇨 관리에 좋아요.

 

당근

당근은 다른 채소에 비하여 탄수화물 함량이 많지만 익혀 먹지만 않는다면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당근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당뇨로 인한 시력 저하를 막아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브로콜리

여러가지 미네랄과 식이 섬유가 풍부한 브로콜리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많이 먹어도 혈당이 올라가지 않아요. 당뇨에 좋은 브로콜리를 자주 먹는 것이 당뇨 관리에 좋아요.

 

청국장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청국장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좋은 당뇨 음식이에요. 청국장은 레시틴이 함유되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며 몸 안의 염증을 줄여주어 당뇨 관리에 효과적이에요.

 

시금치

시금치는 당뇨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이에요. 시금치는 당뇨 합병증인 시력 저하를 예방하는 루테인이 들어 있어 당뇨 관리에 도움이 되어요.

 

꽁치

꽁치는 당뇨에 좋은 오메가-3가 함유되었고 많이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당뇨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꽁치는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어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아요.

 

조개

단백질 함량이 많은 조개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조개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어 많이 먹어도 혈당이 올라가지 않아 당뇨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추천해요

 

마늘

마늘에 있는 알리신 성분은 췌장의 세포 기능을 좋게 하여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마늘은 몸 안의 염증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관 건강을 개선하여 당뇨에 좋아요.

 

연어

연어는 당뇨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이에요. 연어를 꾸준히 먹으면 혈관 건강 개선, 고지혈증, 심장 질환, 심부전 등의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참치 통조림

참치 통조림은 쉽게 구입해서 먹을 수 있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참치 통조림은 당뇨 혈관 관리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고 혈당을 올리지 않아 좋아요.

 

고등어

고등어는 심혈관 건강에 필요한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고등어는 단백질 함량이 풍부해 혈당을 올리지 않고 당뇨 관리에 좋은 음식이에요.

 

명태

당뇨에 좋은 명태는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 함량이 풍부해 혈당을 올리지 않는 음식이에요. 명태는 지방 함량이 낮아 당뇨 혈관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그린 키위

그린 키위는 당뇨 관리에 필요한 식이 섬유, 비타민 C, 칼륨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그린 키위는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혈당 및 혈압을 유지해주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요.

 

살구

단 맛은 적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살구를 먹으면 혈당이 올라가지 않아요. 살구는 당뇨로 인한 시력 저하를 예방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에요.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당뇨에 좋은 항산화 성분과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올리지 않는 음식이에요. 블루베리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당뇨 식단에 추가하면 좋아요.

 

사과

사과는 당뇨 환자에게 필요한 비타민 C를 채우고 식이 섬유를 공급하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사과는 껍질채 먹는 것이 혈관 건강에 좋은 식이 섬유와 항산화 성분을 공급받을 수 있어요.

 

아보카도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혈관 건강을 깨끗하게 관리하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아보카도는 단 맛이 적고 크리미한 질감으로 샐러드로 만들어 먹는 것이 가장 좋아요.

 

방울 토마토

당뇨 환자가 먹을 수 있는 과일은 방울 토마토가 있어요. 방울 토마토는 수분 함량이 높고 단 맛이 적어 적당한 양만 먹으면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소고기 등심

지방이 적은 소고기 등심은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소고기 등심은 당뇨에 좋은 비타민 B12, 철분, 인이 함유되어 있어요.

소고기 등심에 있는 철분은 몸 안의 산소를 골고루 운반하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에요.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당뇨 식단에 추가해야 해요. 닭가슴살은 지방이 적기 때문에 혈당 관리가 필요한 분에게 좋은 음식이에요.

 

돼지고기 등심

돼지고기 등심은 지방이 적고 비타민 B 함량이 많아 당뇨 관리에 좋은 음식이에요. 영양가 높고 맛이 좋은 돼지고기 등심을 당뇨 식단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