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안 오르는 간식 14가지, 당뇨인이 먹으면 좋아요!

당뇨에 좋은 혈당 안 오르는 간식을 추천해요.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단백질,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올리지 않아 인기가 많아요.

혈당을 낮추어주고 당뇨에 좋은 영양이 풍부한 간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혈당 안 오르는 간식

혈당 안 오르는 간식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포화 지방이 거의 없어 당뇨에 좋아요. 식사 사이에 간식으로 먹으면 좋은 음식이고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낮추어 건강을 개선해줘요.

쉽게 구입해서 먹을 수 있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는 혈당을 오르지 않는 간식은 다음과 같아요. (1)

 

방울 토마토

혈당 안 오르는 당뇨 간식을 찾는다면 방울 토마토를 추천해요. 방울 토마토는 당뇨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방울 토마토는 대부분 수분으로 구성되어 혈당을 낮추고 포만감을 높여줘요.

 

치즈 과자

치즈 과자는 탄수화물이 거의 없기 때문에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에 좋은 간식이에요. 포만감이 좋은 치즈 과자는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맛있는 치즈 과자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종이 호일을 깐 에어프라이어에 슬라이스 치즈를 먹게 좋게 잘라서 올려두세요.

150° C 에서 약 20분 동안 구워주면 맛있는 치즈 과자가 완성되어요.

 

블루베리 프로틴 스무디

블루베리 프로틴 스무디는 단백질 함량이 많아서 포만감이 높고 혈당에 좋아요. 혈당이 안 오르는 블루베리 프로틴 스무디는 먹기 좋은 간식이에요.

블루베리 프로틴 스무디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믹서기에 유청 단백질 보충제 1스쿱, 블루베리 1/2컵, 저지방 우유, 바닐라 에센스 약간 넣고 갈아 주기만 하면 맛있고 혈당 안 오르는 블루베리 프로틴 스무디가 완성되어요.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 샐러드는 혈당을 올리지 않은 간식이에요. 아보카도 샐러드는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낮기 때문에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아보카도 샐러드는 설탕이 첨가 되지 않고 혈당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요 아보카도 샐러드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샐러드 볼에 양상추, 양배추를 넣고 그 위에 아보카도를 잘게 썰어 놓으면 아보카도 샐러드가 완성되어요. 드레싱 소스로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 정도면 좋아요.

 

아몬드

아몬드는 혈당을 올리지 않는 간식이에요. 아몬드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것이 특징이고 혈당을 낮추어주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서 당뇨에 좋아요.

당뇨에 좋은 간식을 찾는다면 아몬드를 추천해요.

 

블루베리

포만감이 높은 간식으로 블루베리는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블루베리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낮추고 포만감을 높여줘요.

포만감을 높이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은 블루베리를 당뇨 간식으로 추천해요.

 

곤약 젤리

칼로리가 거의 없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곤약 젤리는 혈당 안 오르는 당뇨 간식이에요. 곤약 젤리는 수분이 대부분이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당뇨 간식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곤약 젤리를 식단에 포함하세요.

 

땅콩 버터

땅콩 버터는 혈당을 올리지 않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요. 간식으로 먹으면 좋은 땅콩 버터는 단백질 함량까지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땅콩 버터는 설탕이 없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어요.

 

무가당 그릭 요거트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혈당을 올리지 않는 간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설탕이 첨가 되지 않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높일 수 있어요.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간식으로 먹으면 식욕을 줄일 수 있고 혈당을 낮춰줘요.

 

무가당 프로틴 바

무가당 프로틴 바는 혈당 안 오르는 간식이에요. 무가당 프로틴 바는 대형 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무가당 프로틴 바는 설탕, 물엿이 첨가되지 않아서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에 좋아요.

 

해바라기 씨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한 해바라기 씨는 혈당 안 오르는 간식이에요. 해바라기 씨는 포만감이 높아 식욕을 줄여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해바라기 씨는 당뇨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효능까지 있어요.

 

호두

당뇨 간식으로 호두를 추천해요. 혈당 안 오르는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것이 장점인 간식이에요.

호두는 당뇨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요. 하지만 호두는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어요.

 

스트링 치즈

당뇨 간식으로 즐겨 먹을 수 있는 스트링 치즈는 혈당이 안올라요. 스트링 치즈는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낮기 때문에 혈당이 오르지 않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높일 수 있어요.

편의점, 대형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스트링 치즈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당뇨 간식이에요.

 

모짜렐라 치즈

혈당 안 오르는 당뇨 간식으로 모짜렐라 치즈를 추천해요. 모짜렐라 치즈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것이 장점이고 단백질이 풍부해요.

혈당을 안 오르는 지방이 풍부한 모짜렐라 치즈는 당뇨 간식으로 먹으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