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레벨 1 만드는 효과적인 17가지 방법

내장지방 레벨 1로 만들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본인의 내장지방 레벨을 알고 싶으면 인바디 검사를 하는 것이 정확해요.

인바디 검사는 집 근처에서 가까운 보건소, 헬스장, 병원에서 쉽게 할 수 있고 바로 검사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나의 내장지방 레벨을 알 수 있어요.

 

내장지방 레벨 1

내장지방 레벨 1을 만드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어요. 내장지방 레벨을 낮출 수록 체지방이 적고 근육량이 많은 경우에요.

그리고 내장지방 레벨이 낮으면 몸 속의 내장지방이 적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할 수 있어요. 하지만 무조건 내장지방 레벨이 거의 1에 가깝다고 해서 뱃살이 적다고 말하기도 어려워요.

정확한 내장지방 레벨을 알고 싶으면 인바디 검사보다 비용이 들더라도 병원에서 CT 촬영하는 것이 더 좋기 때문이에요. 어떻게 하면 내장지방을 빼고 레벨을 낮출 수 있을까요? (1)

 

칼로리 섭취를 줄이기

기존의 칼로리 섭취를 유지하면 내장지방 레벨 1을 만들기 어려울 수 있어요. 칼로리 섭취를 줄여야 체지방이 빠지면서 내장지방이 제거되기 때문이에요.

갑작스럽게 칼로리 섭취를 많이 줄이는 것보다 기존의 밥 양에서 2~3 숟가락만 덜어도 충분해요. 그리고 채소 샐러드를 더 많이 먹어서 배고픔과 식욕을 줄이는 것이 좋아요.

 

더 많이 걷고 움직이기

내장지방을 빼서 레벨 1로 만들기 위해서는 더 많이 걷고 움직여야 효과가 있어요.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질 수록 내장지방을 빼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가급적 의자에서 일어나 몸을 움직여야 해요.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다녀야 하고 자가용으로 출퇴근 하는 것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몸을 계속 움직이고 하루에 평균적으로 만 보 이상 걷는 것을 목표로 하면 내장지방이 빠질거에요.

 

아보카도 꾸준히 먹기

다른 과일보다 당 분이 거의 없는 아보카도를 꾸준히 먹으면 내장지방 레벨을 약 1까지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아보카도는 내장지방을 제거해주는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부터 미네랄,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요. 아보카도는 지방 함량이 많은 과일이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아 식사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요.

 

물을 충분히 마셔서 노폐물 배출하기

물을 충분히 마셔서 노폐물을 배출해야 내장지방이 빠져요. 내장지방 레벨을 낮춰서 1까지 만들고 싶으면 수시로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해요.

물을 마시는 횟수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최소 8잔 이상 마시는 것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물을 충분히 마셔야 내장지방이 제거되기 시작하고 신진 대사가 올라가 뱃살이 빠져요.

 

향긋한 계피차를 마시기

향긋한 계피차를 마시면 내장지방을 분해하여 내장지방 레벨 1로 만드는데 도움이 되어요. 계피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특징이 있어 신진 대사를 좋게 유지하여 내장지방을 지속적으로 빼주는 효과가 있어요.

마시기 좋은 계피차는 하루에 1~2잔 마시는 것을 권장하고 알러지 반응이 있으면 마시는 것을 중단해야 해요.

 

뱃살 빼주는 흑마늘 먹기

내장지방 레벨 1로 만들고 싶으면 흑마늘을 꾸준히 먹으면 도움이 되어요. 뱃살 빼는데 효과적인 흑마늘은 내장지방을 줄이는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흑마늘은 몸 안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고 내장지방이 잘 쌓이지 않게 해줘요. 그리고 흑마늘은 혈압까지 조절해줄 뿐만 아니라 당뇨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운동 전에 아메리카노 마시기

운동 전에 아메리카노를 마시세요.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운동하는 것은 운동 효율을 높이는 최고의 방법이에요.

운동하면서 중간에 지치고 힘들다면 카페인 함량이 많은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아메리카노는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를 높여 운동 효율을 좋게 해주는 장점이 있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운동을 해서 내장지방을 빼고 레벨을 1로 만들고 싶으면 운동 전에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지금 바로 금연 시작하기

담배를 피면 필수록 내장지방이 점점 쌓이기 시작하고 내장지방 레벨이 증가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어요. 담배를 피면 신진 대사를 더 떨어뜨리고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이 쉽게 쌓이는 몸으로 바꾸게 할 수 있어요.

내장지방을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을 생각해서 지금 바로 금연을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금연을 하면 몸이 건강해지기 시작하고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다이어트 식단을 철저히 지키기

내장지방 레벨 1로 만들고 싶으면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철저히 지켜야 해요. 몸에 좋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식단을 짜고 섭취 칼로리 조절을 해야 내장지방이 빠져요.

뱃살을 줄이고 내장지방을 빼서 레벨을 1까지 만들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을 지켜야 성공할 수 있어요.

 

매실차를 따뜻하게 마시기

매실차를 차갑게 마시는 것보다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몸의 온도를 높여 신진대사를 좋게 해줘요. 매실차는 소화 기능을 도와주고 변비 해결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음식이에요.

매실차는 불규칙한 식사로 인한 변비를 해결해줘서 내장지방을 빨리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매실차는 내장지방 제거에 탁월한 미네랄이 가득하기 때문에 내장지방 레벨을 낮추고 싶으면 매실차를 따뜻하게 마시세요.

 

흰 밥을 최대한 적게 먹기

가공 되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가 거의 제거된 흰 밥을 최대한 적게 먹어야 내장지방 레벨을 더 많이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흰 밥은 맛이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장점이 있지만 식이 섬유가 거의 없어 식후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는 단점이 있어요.

흰 밥을 먹고 나면 인슐린을 과다 분비하게 되어 체지방이 쉽게 쌓이면서 내장지방이 증가 할 수 있어요. 그리고 흰 밥은 소화가 빠르고 포만감이 적기 때문에 더 많은 음식을 먹게 할 수 있는 단점이 있어요.

 

다이어트를 중간에 그만두지 않기

다이어트를 중간에 그만두면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어요. 다이어트는 마라톤과 같이 장기간으로 해야 효과가 있어요.

다이어트를 중간에 그만두면 갑작스러운 몸의 변화로 인해 요요 현상이 생길 확률이 높아져요. 다이어트를 그만 둘 때는 서서히 시간적인 여유를 두면서 해야 요요 현상을 막을 수 있어요.

 

천연 식품을 먹기

내장지방 레벨을 많이 낮추고 싶으면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을 먹는 것이 아닌 천연 식품을 먹어야 해요.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을 먹을 수록 칼로리 섭취가 증가하고 내장지방이 쉽게 쌓일 수 있어요.

내장지방을 빼서 레벨을 낮추기 위해 채소, 유제품, 두유, 견과류, 살코기 등과 같은 천연 식품으로 식이 요법을 해야 해요.

 

지방 없는 살코기를 먹기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꾸준히 단백질을 섭취해줘야 해요. 지방이 없는 살코기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포만감이 좋아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살코기는 지방이 적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내장지방 레벨을 낮추는데 좋아요.

 

간식으로 삶은 계란 먹기

내장지방 레벨을 최대 1로 만드는 동안에 음식 섭취가 줄어들기 때문에 배가 고플 수가 있어요. 간식으로 아무 음식을 먹는 것보다 삶을 계란을 먹는 것이 내장지방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삶은 계란은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인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배가 고플 때 간식으로 1~2개 먹는 삶은 계란은 포만감을 좋게 해줘서 간식으로 먹기 좋은 음식이에요.

 

자몽을 하루에 한 번 먹기

다이어트 음식으로 잘 알려진 자몽을 하루에 한 번 먹으면 내장지방 레벨을 최대 1까지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자몽은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해요.

하지만 자몽은 일부 약과 상호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현재 복용중인 약이 자몽과 상호 작용을 하는지 알아야 해요. 그렇지 않다면 하루에 한 번은 자몽을 꾸준히 먹어서 내장지방을 제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