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블랙커피 효능 7가지 궁금하다면?

당뇨에 블랙커피 효능에 대해 알려드려요. 블랙커피는 칼로리가 거의 제로에 가깝고 당뇨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료로 잘 알려져 있어요.

블랙커피를 마시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고 혈당을 올리지 않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식품이에요. 당뇨에 있어 블랙커피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당뇨에 블랙커피 효능

블랙커피를 마시면 혈당이 내려가고 식욕을 줄여줘서 음식 섭취를 적게 하는 효능이 있어요. 그리고 블랙커피는 당뇨 환자의 신진 대사를 좋게 하고 체지방을 태워서 내장지방까지 빼주는 효능까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1)

 

당뇨 관리하면서 블랙커피 마시는 방법

당뇨를 관리하면서 블랙커피를 마시는 방법이 있어요. 당뇨에 블랙커피 효능을 경험하고 싶으면 하루에 최대 3잔(총 720ml) 로스팅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로스팅 커피에는 당뇨에 좋은 폴리페놀과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해요. 당뇨가 있으면 블랙커피를 마시기 위해 잘 볶은 원두를 직접 갈아서 여과된 종이 필터를 사용해야 해요.

그리고 혈당을 올리는 설탕, 시럽, 휘핑 크림을 넣어서는 절대 안돼요. 또한 블랙커피만 마시면 당뇨 관리를 하는데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한 채소 샐러드를 꾸준히 먹어야 해요.

 

내장지방 제거

당뇨에 블랙커피 효능으로 내장지방을 빠르게 제거를 해줘요. 내장지방이 많을 수록 몸의 염증 수치가 올라가고 당뇨 합병증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져요.

그렇기 때문에 폴리페놀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블랙커피를 마시면 당뇨 환자의 내장지방 제거를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블랙커피는 식욕을 줄여주고 신진대사를 계속 올려주기 때문에 내장지방을 빨리 빼고 몸의 염증 수치를 낮출 수 있어요.

 

신진대사를 더 많이 올려주는 효과

블랙커피에는 적당한 양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 신진대사를 더 많이 올려주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블랙커피를 꾸준히 마시면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고 신진대사를 올려 체지방을 빨리 뺄 수 있어요.

평소에 블랙커피를 마시면 체중 감량, BMI 감량이 최대 28%까지 감소 시킬 수 있어요. (2)

 

운동 효율을 높여줌

운동을 하기 30분 전에 블랙커피 한 잔을 마시면 그냥 물을 마시는 것보다 더 많은 체지방을 태울 수 있어요. 블랙커피는 식욕과 칼로리 섭취를 줄이면서 칼로리 소모량을 최대한 늘려 운동 효율을 좋게 만들어줘요.

하지만 블랙커피를 마신다고 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것은 현재도 연구중이에요. 그렇지만 블랙커피는 운동 효율을 좋게 해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에요.

 

뇌의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음

아침에 일어나서 블랙커피 한 잔을 마시면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요. 블랙커피를 아침에 마시면 뇌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서 정신을 맑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블랙커피에 함유된 카페인 성분이 뇌의 기능을 자극 시켜서 활성화를 하기 때문이에요. 블랙커피를 적당히 마시면 카페인 때문에 일시적으로 기분을 좋게 하고 기억력을 더 좋게 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에 효과적

당뇨에 블랙커피 효능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하루에 1~3잔의 블랙커피를 마시면 더 많은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어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어요.

대신 블랙커피에 설탕, 시럽, 휘핑 크림은 빼야 해요. 블랙커피는 거의 제로에 가까운 저칼로리 음료에요.

블랙커피는 운동하기 전에 마시면 신진대사를 올려 체지방을 더 많이 태워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특히 당뇨가 있으면 아무 음료를 마실 수 없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하지 않다면 블랙커피를 추천해요.

 

몸의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할 수 있음

당뇨에 블랙커피 효능으로 몸 안의 불필요한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 할 수 있어요. 블랙커피를 마시면 이뇨작용 때문에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블랙커피를 마시면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어 몸 안의 수분을 줄이게 해서 체중 감량의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어요. 몸의 붓기가 있으면 블랙커피 한 잔을 마시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집중력을 향상

블랙커피의 카페인은 중추신경계를 활성 시켜줘서 뇌의 기능을 좋게 하기 때문에 집중력 향상에 효과적이에요. 블랙커피를 마시면 각성 효과를 경험할 수 있고 정신이 깨끗해질 수 있어요.

 

당뇨에 좋은 블랙커피 마시는 법

당뇨에 블랙커피 효능을 경험하고 싶으면 다음과 같이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블랙커피를 마실 때 다음과 같이 하는 것이 좋아요.

  • 차가운 블랙 커피보다 따뜻하게 마셔야 뱃속을 편하게 할 수 있어요.
  • 혈당을 올리는 설탕, 시럽, 휘핑 크림을 넣지 마세요
  • 블랙커피를 식사 하기 1시간 전에 마시면 식욕을 줄여줘서 식사를 적게 할 수 있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 운동 하기 30분 전에 블랙 커피를 마시면 신진대사를 올려 운동이 더 잘되게 할 수 있어요.
  • 늦은 오후에는 블랙커피를 마시지 마세요. 블랙커피의 카페인 때문에 수면을 방해하고 피곤함을 더 느낄 수 있어요.
  • 블랙커피를 부드럽게 마시고 싶으면 저지방 우유 또는 무가당 두유를 넣으면 좋아요.

 

공복에 블랙커피 마시지 않기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블랙커피를 마시는 것은 좋은 습관이 아니에요. 당뇨에 블랙커피가 좋은 효능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공복에 마시면 부작용이 있기 때문이에요.

아침 공복에 블랙커피를 마시면 위장 장애가 일어나고 속쓰림이 오랜 시간 동안 지속이 되어요. 그렇기 때문에 아침 공복에 블랙커피를 바로 마시지 않고 아침 식사가 끝난 후 한 잔 마시는 것이 좋아요.

 

블랙커피의 부작용

당뇨가 있으면 블랙커피의 효능을 경험하기 위해 하루에 1~3잔 정도 마시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일부 사람에게는 블랙커피의 카페인에 민감하기 때문에 자주 마시다 보면 여러가지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어요.

불안증

하루에 3잔 이상의 블랙커피를 마시면 카페인 때문에 심장이 두근거리면서 불암감이 생길 수 있어요.

불면증

늦은 오후에 마시는 블랙커피는 잠을 오지 않게 하고 수면의 질을 더 많이 나쁘게 할 수 있어요.

위장 장애

블랙커피를 많이 마시면 위에 염증을 주고 속쓰림이 생길 수 있어요. 그리고 장의 활동을 느리게 해서 변비가 생길 가능성도 높아져요.

근육 손상

운동을 하면서 블랙커피를 많이 마시게 되면 근육에 손상을 줘서 근육량이 오히려 줄어들 수 있어요.

혈압 상승

카페인에 민감한데 블랙커피를 마시면 일시적으로 혈압이 올라갈 수 있어요.

카페인 중독 현상

블랙커피를 자주 마시게 되면 카페인에 중독되어 금단 현상을 경험할 수 있어요.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손이 떨리는 등의 금단 증상이 있어요.

잦은 배뇨 증상

블랙커피를 마시면 카페인의 이뇨 현상 때문에 자주 화장실에 가게 될 수 있어요. 그리고 몸 안의 수분이 많이 배출되어 몸이 건조하게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