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차 15가지 당뇨병에 효과적이에요!

당뇨에 좋은 차를 마시면 당뇨병에 좋아요. 하지만 당뇨병에 나쁜 과일 주스, 비타민 음료, 커피 음료, 탄산 음료는 혈당을 빠르게 올려 췌장의 기능을 방해해요.

당뇨병에 좋은 차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당분이 낮기 때문에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당뇨에 좋은 차

당뇨에 좋은 차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공통적으로 당분과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요.

당뇨병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당뇨 환자의 부족한 수분을 공급해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당뇨병을 예방하고 혈당을 낮추는데 좋은 차의 종류는 다음과 같아요. (1)

 

감잎차

당뇨에 좋은 감잎차는 레몬보다 약 20배나 더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요. 감잎차는 당뇨병 환자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고 면역력을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녹차

녹차는 당뇨에 좋은 차에요. 녹차는 혈당 수치를 낮추어주고 체지방을 빼서 날씬한 몸을 유지하게 해줘요.

녹차는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하루에 1~2잔 마시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낮아져요.

 

둥굴레차

물처럼 마음껏 마셔도 혈당이 올라가지 않는 둥굴레차는 당뇨병에 좋은 차에요. 둥굴레차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주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해서 당뇨병에 좋아요.

둥굴레차는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줘요.

 

생강차

설탕, 꿀을 넣지 않은 생강차는 당뇨에 좋은 차에요. 생강차는 당뇨병 환자의 공복 혈당을 낮추어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생강차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주며 혈당을 조절하는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히비스커스차

당뇨병에 좋은 차로 히비스커스차가 있어요. 히비스커스차는 혈당 뿐만 아니라 혈압까지 내려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히비스커스차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주고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추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루이보스차

루이보스차는 당뇨병에 좋은 차에요. 루이보스차는 당뇨병을 예방해주고 혈당을 조절하여 당뇨 합병증의 위험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루이보스차는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 주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

 

개똥 쑥차

특이한 향으로 인기가 많은 개똥 쑥차는 당뇨병에 좋은 차에요. 개똥 쑥차를 인터넷 쇼핑몰, 대형 마트, 백화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고 물처럼 자주 마실 수 있어요.

 

율무차

당뇨에 좋은 차를 찾는다면 율무차를 추천해요. 율무차는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활성화 시켜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율무차는 포만감이 좋아 식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돼지감자차

잘 알려진 당뇨병에 좋은 차로 돼지감자차가 있어요. 돼지감자차에는 혈당을 낮추어주는 이눌린이 함유되어 있어요.

돼지감자차의 이눌린 성분은 혈당을 낮추고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홍차

홍차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당뇨에 좋은 차에요. 홍차는 당뇨병을 예방해주고 당뇨병 환자의 당뇨 합병증에 걸릴 위험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홍차는 인슐린 저항을 개선해주고 염증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요. 하지만 홍차는 카페인이 있기 때문에 하루에 2잔 이상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페퍼민트차

진정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페퍼민트차는 당뇨병에 좋은 차에요. 페퍼민트차는 기분을 좋게 해주고 식후 혈당을 낮추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여주차

당뇨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여주차는 혈당을 낮추고 인슐린 생성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매일 끓여 마실 수 있는 여주차는 식전 또는 식후에 마시는 것이 좋아요.

 

오미자차

5가지의 맛이 나는 오미자차는 당뇨에 좋아요. 오미자차는 상큼한 맛이 강하고 당뇨병 환자의 갈증을 줄여주며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오미자차는 당뇨병 환자의 면역력을 좋게 해주고 시력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캐모마일차

불면증이 있는 당뇨병 환자에게 캐모마일차는 당뇨에 좋은 차에요. 캐모마일차는 수면의 질을 좋게 해주고 혈당을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어요.

캐모마일차는 염증 수치를 낮추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당뇨병 환자의 수분을 채워주고 혈당을 낮추는 캐모마일차를 마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