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 전문가가 추천하는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면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최근 우리나라의 성인 10명중 3명이 당뇨병을 가지고 있어요.

유전으로 인해 당뇨병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잘못된 식습관으로 당뇨병이 생길 수 있어요.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는 혈당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요.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고 식욕을 줄여주며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 식단에 추가하면 좋아요.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당뇨병을 예방하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세요. (1)

 

채소 샐러드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채소 샐러드가 있어요. 채소 샐러드는 당뇨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혈당을 올리지 않고 당뇨병 개선에 효과적이에요.

채소 샐러드는 식사 하기 전에 먹는 것이 좋고 많이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아보카도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아보카도가 있어요. 아보카도는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서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에 좋아요.

아보카도는 칼륨 함량까지 높기 때문에 고혈압에 좋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아보카도를 이용하여 맛있는 샐러드를 만들어 먹으면 더욱 좋아요.

 

호박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으로 호박을 추천해요. 호박은 췌장의 기능을 좋게 해서 인슐린 저항성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에 좋아요.

호박은 칼륨 함량이 높아 몸의 독소를 빼주고 붓기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요.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해줘요.

하지만 단호박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그냥 호박 또는 늙은 호박을 당뇨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좋아요.

 

다시마

다시마는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에서 식이 섬유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에요. 식이 섬유가 많은 다시마를 먹으면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고 오히려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혈당을 관리하고 당뇨병을 예방하기 위해 다시마를 당뇨 식단에 추가하면 좋아요. 다시마는 칼륨 함량이 많아 몸 안의 독소를 빼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다시마 외에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미역, 김, 매생이 등이 있어요.

 

통곡물

통곡물은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있어요.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인 통곡물은 당뇨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가 골고루 함유되어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통곡물은 단백질 함량까지 높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좋게 해서 과식을 막아줘요. 통곡물은 가루로 된 것이 아닌 그대로 먹는 것이 당뇨에 더 좋아요.

통곡물을 이용해서 과자, 빵을 만들어 먹는 것을 추천해요.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있는 콩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서 혈당을 올리지 않아 인기 많아요. 일부 콩류는 탄수화물 함량이 많기 때문에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검은콩, 완두콩, 대두, 병아리 콩 등을 당뇨 식단에 추가해야 해요.

콩은 단백질 함량이 많아 포만감이 좋고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아 공복혈당에도 도움이 되어요. 콩을 이용한 음식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맛이 좋고 당뇨에 좋은 콩으로 저녁 식사를 하세요.

 

양배추

당뇨에 좋은 식이 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는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양배추는 포만감이 좋고 위 건강을 개선해주며 변비를 해결해주는 효능까지 있어요.

양배추는 일부 암을 예방해주고 공복혈당 장애를 가진 분에게 추천하는 당뇨 음식이에요. 하지만 양배추를 익혀 먹으면 혈당이 올라갈 수 있으니 가급적 생으로 먹는 것이 좋아요.

 

아몬드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아몬드는 혈당 지수가 낮고 식사 전에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불러 탄수화물 섭취를 더 적게 할 수 있어요.

아몬드는 칼로리가 많은 것이 단점이기 때문에 하루에 한 줌 이상은 먹지 않아야 해요.

 

현미

현미는 흰 밥을 대체할 수 있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현미는 흰 밥에 없는 식이 섬유, 미네랄이 풍부해서 당뇨에 좋아요.

현미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당뇨병을 예방하고 고혈압, 고지혈증에 효과적이에요.

 

토마토

잘 익은 토마토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토마토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포만감이 좋고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토마토는 비타민 C와 리코펜이 풍부해서 고혈압, 심장 질환, 고지혈증 등에 도움이 되어요.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많아 식사 전에 먹으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