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13가지 알아야 해요

당뇨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을 알면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혈당이 높으면 당뇨에 좋은 음식을 먹고 나쁜 음식은 피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어요.

균형이 있는 식사도 중요하지만 혈당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음식을 선별하는 능력이 더 중요해요.

 

당뇨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당뇨병이 있으면 당뇨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을 알아야 해요. 당뇨병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는 반면 나쁜 음식도 있기 때문에 식단을 짤 때 고민을 많이 해야 해요.

한 번은 괜찮다고 생각하는 음식이 오히려 당뇨를 더 악화 시킬 수 있어요. 당뇨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을 알고 전반적인 식습관을 바꿔야 당뇨를 예방할 수 있어요. (1)

 

삶은 계란

삶은 계란은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삶은 계란은 지방 함량이 적고 탄수화물 함량까지 적기 때문에 당뇨에 좋아요.

삶은 계란을 식사 전에 1개 정도 먹고 밥을 먹으면 식후 혈당까지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어요. 하지만 일부 사람에게는 계란 노른자가 좋지 않기 때문에 계란 노른자는 하루에 3개 이하로 먹어야 해요.

 

닭가슴살

당뇨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을 알면 당뇨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닭가슴살은 식후 혈당을 낮추는데 좋은 단백질이 가득 함유되어 있어요.

닭가슴살은 껍질을 제거해야 지방 함량을 많이 낮출 수 있어요. 닭가슴살은 기름에 튀기는 것보다 끊는 물에 데쳐서 먹거나 훈제를 해서 먹어야 더 건강해요.

 

말린 생강차

말린 생강차를 하루에 1~2잔 마시면 커피를 마시는 것보다 공복 혈당을 낮추는데 효과적이에요. 말린 생강차는 혈당을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어요.

하지만 공복에는 속쓰림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말린 생강차는 식사 후 2시간 뒤에 마시세요.

 

여주

당뇨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으로 TV에 항상 나오는 것이 있어요. 바로 여주에요.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는 여주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여주는 카라틴 성분이 함유되어 혈당을 조절해주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요.

 

양파

식후 혈당을 낮추어주는 양파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양파는 혈당을 낮추어주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양파는 익혀 먹을 수록 단 맛이 나기 때문에 일부 사람에게는 오히려 혈당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이 좋아요.

 

땅콩 버터

고지혈증만 없으면 땅콩 버터만큼 당뇨에 좋은 음식이 없어요. 단점은 지방이 많고 칼로리가 높다는 거에요.

하지만 땅콩 버터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에요. 땅콩 버터는 식후 혈당을 낮추어주고 당뇨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파프리카

여러가지 색깔이 예쁜 채소인 파프리카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파프리카는 염증을 줄여주고 당뇨를 예방해주는 효능까지 있어요.

파프리카는 혈당을 낮추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려줘요.

 

감자 튀김

당뇨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을 알아야 당뇨를 예방하고 당뇨 합병증을 줄일 수 있어요. 후라이드 치킨보다 감자 튀김이 당뇨에 나쁜 음식이에요.

후라이드 치킨은 튀김 옷만 제거하면 단백질 함량이 많지만 감자 튀김은 지방 함량이 많은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혈당을 빠르게 올리게 하는 감자 튀김을 먹으면 안돼요.

 

흰 밥

흰 밥은 당뇨에 나쁜 음식이에요. 흰 밥은 정제된 탄수화물이고 소화를 빠르게 한 후 식후 혈당을 급격하게 올려요.

흰 밥 대신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현미밥, 귀리밥, 늘보리밥을 먹는 것이 좋아요.

 

떡볶이

최악의 당뇨에 나쁜 음식으로 떡볶이가 있어요. 탄수화물을 압축시킨 떡으로 만든 떡볶이는 갖은 설탕, 물엿으로 만든 양념이 있기 때문에 혈당이 떨어지지 않아요.

오랜 시간 동안 고혈당을 지속 시키는 떡볶이는 반드시 피해야 하는 당뇨에 최악의 음식이에요.

 

도너츠

도너츠는 당뇨에 나쁜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식후 간식으로 즐겨 먹는 도너츠는 기름에 튀긴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도너츠는 기름에 튀겼고 설탕까지 가득 첨가 되어 혈당을 빠르게 올려요.

 

과일 주스

과일 주스는 의외로 당 분 함량이 매우 많기 때문에 당뇨에 나쁜 음식이에요. 과일 주스는 건강에 좋을 수 있지만 당뇨에는 최악이에요.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기 때문에 당뇨가 있으면 절대 과일 주스는 마시면 안돼요.

 

김밥

간단하게 식사를 하기 위해 김밥을 먹고 있어요? 김밥은 한 줄에 밥 한공기 이상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당뇨에 나쁜 음식이에요.

김밥은 설탕 함량도 많고 여러가지 재료가 기름에 볶기 때문에 지방 함량도 많아요. 김밥보다 오히려 햄버거가 더 나은 음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