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음료수 13가지 추천

당뇨에 좋은 음료수를 소개해요. 당뇨병이 있는 경우 설탕이 가득한 음료수를 피하는 것이 좋아요.

당뇨에 효과적인 음료수를 마시게 된다면 당뇨에 도움이 되어요. 대부분의 음료수는 당분이 높기 때문에 제로 칼로리 음료수를 마시면 좋아요.

 

당뇨에 좋은 음료수

당뇨에 좋은 음료수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및 항산화 성분을 공급해줘요. 혈당 지수가 낮은 과일로 음료수를 만드는 것이 좋고 적당한 양을 마시는 것이 필요해요.

혈당 지수가 낮은 과일로 음료수를 만들어도 좋고 칼로리가 없는 차로 음료수를 만들 수 있어요. (1)

 

루이보스

루이보스는 혈당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는 음료수에요. 루이보스는 카페인이 없고 커피의 향과 비슷하여 커피를 대체해서 마실 수 있어요.

루이보스는 혈당을 낮추는데 효과적이에요. 혈당을 조절하고 고혈압 위험을 줄여주는 루이보스를 음료수로 마시세요.

 

홍차

인슐린 저항성 개선의 효능이 있는 홍차를 마시세요. 홍차는 당뇨 음료수이고 당뇨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혈당을 낮추고 싶으면 홍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하지만 홍차는 카페인이 있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분이라면 마시지 마세요.

 

생강차

생강차를 마시면 혈당이 내려가는 효능을 경험할 수 있어요. 혈당을 낮추는데 좋은 생강차를 추천해요.

생강차는 당뇨 음료수에요. 생강차는 인슐린 민감도를 좋게 해주고 탄수화물 대사 과정에 영향을 주는 효소를 억제해 혈당을 낮추어줘요.

당뇨에 좋은 생강차를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는 당뇨 음료수이고 혈당을 내리는 효능이 있어요. 히비스커스는 고혈압, 심장 질환, 뇌졸증의 위험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히비스커스는 혈당을 내리기 때문에 당뇨가 있는 분에게 좋은 음료수에요. 혈당을 내려주는데 좋은 히비스커스를 추천해요.

 

메밀차

당뇨병에 효과적인 메밀차를 추천해요. 메밀차는 혈당을 낮추는데 필요한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혈당을 낮춰줘요.

메밀차를 마시면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당뇨에 좋은 메밀차는 간편하게 마실 수 있고 혈당을 낮추는데 좋은 음료수에요.

 

캐모마일

캐모마일은 당뇨에 좋은 음료수에요. 캐모마일은 카페인이 없어 밤에 마셔도 좋은 음료수에요.

캐모마일은 공복 혈당을 낮추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요. 몸 안의 염증을 줄여주고 혈당을 떨어뜨리는 캐모마일을 마시세요.

 

토마토 주스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토마토 주스는 당뇨에 좋은 음료수에요. 토마토 주스는 혈당 지수가 낮고 단 맛이 적어 당뇨에 좋아요.

신선한 토마토 1개를 깨끗하게 씻어 얼음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서 음료수로 마시세요.

 

둥굴레차

둥굴레차는 혈당을 내리는데 효과적이에요. 둥굴레차는 혈당을 내리는데 좋은 비타민A, 카로텐, 마그네슘, 사포닌 등이 있는 음료수에요.

둥굴레차는 끓는 물에 넣어 차로 우려 마시는 것이 좋아요.

 

녹차

녹차는 당뇨에 좋은 음료수에요. 녹차를 마시면 체지방을 낮추어주고 혈당까지 내리는 효능까지 있어요.

녹차는 칼로리가 없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줘서 당뇨에 좋아요. 당뇨병에 좋고 혈당을 낮추고 싶으면 녹차를 추천해요.

 

아보카도 주스

당뇨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아보카도 주스를 마시세요. 아보카도 주스는 맛이 담백하고 부드러운 음료수에요.

잘 익은 아보카도 1개와 얼음을 넣어 믹서기에 갈아 마시세요. 아보카도 주스는 혈당을 올리지 않고 당뇨에 좋아요.

 

여주차

혈당을 낮추어주는데 좋은 여주차를 추천해요. 여주차는 혈당을 낮추는데 좋은 비타민, 사포닌계 알칼로이드, p-인슐린, 철분등이 함유되어 있는 음료수에요.

여주를 끓는 물에 30분 정도 끓여서 차로 마시세요.

 

페퍼민트

긴장과 불안을 진정 시켜주는 효능이 있는 페퍼민트는 당뇨 음료수에요. 페퍼민트는 혈당을 낮추어주고 식후 혈당까지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어요.

당뇨에 좋은 페퍼민트는 음료수로 마시는 것이 좋고 카페인이 없어서 저녁에 마실 수 있어요.

 

돼지감자

돼지감자를 음료수로 마시면 혈당을 낮추는데 효과적이에요. 돼지감자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주고 췌장 기능을 보호해요.

돼지감자를 차로 우려낸 후 차갑게 해서 음료수로 마시세요. 돼지감자를 차로 마시면 혈당이 내려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어요.